- 출간 정보
- 2017.02.21. 전자책 출간
- 파일 정보
- EPUB
- 평균 27.1MB
- 약 10.3만 자
- ISBN
- 9788994973272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구매 안내] 세트 또는 시리즈 전권 소장 시(대여 제외) 이미 소장 중인 중복 작품은 다른 계정에 선물할 수 있는 쿠폰으로 지급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후보의 발견-민주당편> ‘대선주자 인터뷰를 왜 꼭 기자나 정치평론가들만 진행해야 하나?’
의문을 품어본 사람이라면 더 반가울 책이다. 이 책은 말 그대로 ‘주권자가 묻고 기자들이 거든’ 인터뷰를 토대로 만들어진 대선주자 검증용 핸드북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토대가 된 ‘<시사IN> 인터뷰 쇼’는 일반 독자, 주권자들이 온라인으로 보내온 질문 수백 개에 기반해 진행됐다. 인터뷰 쇼를 진행한 ‘악마기자’ 주진우와 ‘야매 사회자’ 차형석은 기자 대신 ‘질문 배달부’의 역할에 충실했을 뿐이다. 이들 배달부를 통해 날 것 그대로의 질문을 전달받은 정치인은 그 어느 때보다 당황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이며 진솔한 답변을 들려주곤 했다.
짧지만 핵심이 담긴 이 인터뷰집이 대선에 나선 후보들의 삶과 생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 누가 시대교체를 이뤄낼 적임자일지 냉정하게 판단하는 건 촛불혁명을 완결시켜야 할 주권자들의 책무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주진우
<시사저널>에서 탐사보도 기자 생활을 시작했다. 2006년 경영진에 의해 삼성 관련 기사가 무단으로 삭제당하는 사건이 벌어진 뒤 이에 항의해 파업을 벌이던 동료 기자들과 함께 2007년 9월 <시사IN>을 창간했다. 청와대, 검찰, 국정원, 조폭, 삼성 등과 관련해 독보적인 탐사보도를 해 오며 고소·고발을 당한 것만 100여 차례다. 팟캐스트, 토크콘서트 활동 등을 통해 독자들과도 활발하게 만나는 중이다. 지은 책으로 <기자로 산다는 것>(공저) <주기자> <주기자의 사법활극> <악마기자 정의사제> 등이 있다.
차형석
대학 졸업 후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하다 시사주간지에 매력을 느껴 기자시험을 다시 봤다. 주진우 기자와 함께 파업 사태를 겪었고 <시사IN> 창간 작업에도 참여했다. 취재팀과 편집팀을 두루 거쳤고, 현재는 <시사IN> 취재1팀장으로 정치·경제 영역을 방어하는 중이다. 자칭타칭 ‘야매 사회자’. 편집국에서 가끔 마이크를 잡던 인연으로 ‘인터뷰 쇼’ 사회까지 보게 됐다. 지은 책으로 <기자로 산다는 것> <협동조합 참 좋다> <당신의 쇼핑이 세상을 바꾼다> <아이쿱 사람들>(모두 공저) 등이 있다.
4.0 점
2명이 평가함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후보의 발견-민주당편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를 충전하시면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매월 1~3일 최대 10% 리디포인트 2배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