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왕의 군대 상세페이지

책 소개

<왕의 군대> ■ 3일 천하의 갑신정변, 김옥균의 숨 가쁜 72시간이 펼쳐진다!
- 제1회 대한민국 뉴웨이브 문학상 수상작가 유광수의 두 번째 장편소설


〈진시황 프로젝트〉로 1억 원 상금의 제1회 대한민국 뉴웨이브 문학상을 수상했던 유광수 작가의 두 번째 장편소설이 출간되었다. 휴먼앤북스 뉴에이지 문학선 13번째 작품인 〈왕의 군대〉가 바로 그 작품이다.
쇄국과 개국 사이의 혼란, 청나라와 일본의 야욕, 민씨 일가의 폭정과 민초들의 암울한 현실이 혼재되어 암울했던 1880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임오군란과 갑신정변이라는 역사적 사실에 저마다의 대의를 품었던 여러 집단 사이의 알력을 담아낸 상상력과 절묘한 구성이 돋보이는 소설이다.
특히 이야기의 클라이맥스라고 할 수 있는 4부에서는 3일간 숨 가쁘게 전개되었던 갑신정변을 미국드라마 ‘24시’처럼 시시각각으로 쪼개 현장감을 극대화한 구성으로, 마치 격변의 역사 현장에 직접 들어가 ‘왕의 군대’를 둘러싼 미스터리와 갑신정변의 진실을 파헤치는 당사자가 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작품의 역사적 배경이 된 임오군란과 갑신정변의 관련 인물들과 사실들을 꼼꼼히 추적해 역사소설로서의 묘미를 드러냈다면, ‘정조의 유산(금과 군대)’을 둘러싼 미스터리는 작품의 재미와 몰입도를 한층 높여준다. ‘왕의 군대’에 대한 등장인물들 간의 엇갈리는 추론과 모호한 정체가, 갑신정변을 새로운 각도로 조명하며 마지막 순간까지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게 한다.
역사적 사실과 문학적 상상력, 그리고 흥미진진한 미스터리를 절묘하게 조합한 작가의 필력이 돋보이는 소설로, 재미와 문학성을 동시에 추구한 역사소설의 전범 같은 작품이다.

■ 정조가 남긴 유산, ‘위대한 왕의 군대’를 둘러싼 치밀한 미스터리!
- 임오군란에서 갑신정변에 이르는 역사적 팩트와 정조의 유산이라는 미스터리를 결합한 역사 팩션의 전범!


미스터리 구조와 작품의 주제의식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 것은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창조에도 기인한다. 갑신정변을 주도하며 새로운 세상을 꿈꾼 김옥균, 정체를 알 수 없는 연쇄살인범 흑표, 왕에 대한 충절과 약자에 대한 사명감으로 무장한 종사관 송치현 등이 저마다의 대의와 사명감을 가지고 충돌한다. 고종조차도 무기력하고 나약한 왕이 아니라, 강력하고 독립적인 왕권체제를 갖추기 위해 전략을 펼치는 군주로 그려진다. 그 어느 한쪽의 대의를 강조하며 교훈을 설파하는 대신, 저자는 혼란한 시대에 저마다의 방식으로 애국하려 했던 이들의 운명적 충돌과 그 숙명적 결과를 씨줄과 날줄을 얽듯 흥미롭게 교차시키며 독자들에게 삶의 목적과 길에 대해 묻는다.
〈왕의 군대〉는 〈조선왕조실록〉에서 사라진 1884년의 그 72시간의 기록과 정조 시대의 산물들을 접목시킨 상상력과 치밀하게 구성된 미스터리 덕분에, 그 묵직한 역사적 무게감에도 불구하고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긴장감 넘치고 흥미진진하게 읽힌다.
우리 역사의 그 어느 시기 못지않게 긴박하고 치열했던 갑신정변 그 72시간의 드라마가, 치밀한 미스터리와 결합해 독자들에게 강렬한 매혹을 선사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유광수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9년
  • 학력 연세대학교 대학원 고전문학과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
  • 경력 연세대학교 학부대학 교수
  • 수상 제1회 대한민국 뉴웨이브 문학상

2014.12.2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유광수
유광수는 1969년에 태어났다.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고전문학과 소설을 공부했다. 2005년 ‘〈옥루몽〉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2007년에는 〈진시황 프로젝트〉로 1억 원 상금의 제1회 대한민국 뉴웨이브 문학상을 수상했다. 현재 연세대학교 학부대학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목차

프롤로그

1부 흑표
2부 군인들의 반란
3부 정조의 유산
4부 하늘 가르기

에필로그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