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돈황제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돈황제

대한민국 스토리DNA 006

구매종이책 정가13,800
전자책 정가10,400(25%)
판매가10,400


책 소개

<돈황제> 백시종 장편소설 『돈황제』. 당신은 얼마나 자유로운가? 자본주의 시대에서 자유란 돈을 가진 만큼만 허용된 자유이다. 돈을 가진 자는 황제처럼 살고 돈이 없는 자는 그들을 꿈꾸며 산다. 화폐의 신이 부여해 준 권력이 만들어 낸 돈황제! 화려하게 번쩍이는 갑(甲)질의 시대, 이건 우리의 이야기다.

왕 회장 입맛에 맞는 거짓 글들을 쓰는 전직 삼류작가 권도혁, 화약 폭발을 막아 포상을 받는 기쁨에 젖었다가 하루아침에 ‘팽’ 당한 민득구, 어느 날 갑자기 ‘회장님이 부르셔’ 한마디에 목욕재계를 하고 남몰래 왕 회장 방으로 들어간 식모 조은실, 회사를 상대로 끝을 모를 싸움을 하는 노조위원장 한광필…… 왕 회장의 그늘 속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 시대 을(乙)들의 삶!


출판사 서평

우리가 알지 못했던 ‘그들’만의 세상
돈과 권력을 가진 돈황제의 적나라한 실체를 밝힌다!
“야, 멍청이 같은 소리 작작 해라. 그런 사람들이 어디 우리처럼 정으로 맺어진 관계냐? 돈과 권력이란 하루아침에 친형제도 되고, 원수도 되는 법이라구.”
자칭 삼류작가에서 명광그룹 홍보실 사원이 된 권도혁. 왕득구 회장이 직접 선발한 그가 맡은 일은 왕 회장을 모시는 특수 부서로 조인트 정도는 언제든지 까일 각오를 해야 한다. 머리 긴 직원하고는 상종을 안 한다는 회장님 눈 밖에 나지 않으려고 새벽부터 잠겨 있는 이발소 문을 부술 듯이 두드리고, 떨리는 마음으로 아침 8시부터 사무실에 대기했건만 9시, 10시가 지나도 연락이 없다. 도대체 왜? ……돈이 곧 권력이고 돈을 가진 자만이 자유를 누리며 사는 세상. 다람쥐 쳇바퀴 돌리듯 집과 회사를 오가며 살아가는 우리 위에 군림한 돈황제의 세계는 닿을 듯 닿을 듯 영원히 닿지 않는 유토피아다. 우리는 왜 돈황제의 갑질을 손가락질하면서도 그들 곁을 떠나지 못하는가? 화려한 권력의 이면 도처에 널린 어두운 그림자들. 초고속 성장의 그늘엔 수많은 을(乙)들이 있었다.

바야흐로 갑질의 시대, 당신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당신은 얼마나 자유로운가? 자본주의 시대에서 자유란 돈을 가진 만큼만 허용된 자유이다. 돈을 가진 자는 황제처럼 살고 돈이 없는 자는 그들을 꿈꾸며 산다. 화폐의 신이 부여해 준 권력이 만들어 낸 돈황제! 화려하게 번쩍이는 갑(甲)질의 시대, 이건 우리의 이야기다.
왕 회장 입맛에 맞는 거짓 글들을 쓰는 전직 삼류작가 권도혁, 화약 폭발을 막아 포상을 받는 기쁨에 젖었다가 하루아침에 ‘팽’ 당한 민득구, 어느 날 갑자기 ‘회장님이 부르셔’ 한마디에 목욕재계를 하고 남몰래 왕 회장 방으로 들어간 식모 조은실, 회사를 상대로 끝을 모를 싸움을 하는 노조위원장 한광필…… 왕 회장의 그늘 속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 시대 을(乙)들의 삶!
『돈황제』는 1989년 이미 출간이 되었던 책이다. 작가는 실제 국내 모그룹에 입사하여 그곳에서 본 대기업과 권력의 유착, 자본을 가진 이들이 부리는 횡포를 바탕으로 소설을 써 큰 화제를 일으켰다. 하지만 책은 거대한 권력의 외압 앞에서 속수무책으로 사라져버리고 말았다. 바야흐로 갑질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다시 한 번 등장한 이 책! 『돈황제』는 우리에게 묻는다. 돈황제가 당신을 부른다…… 당신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대한민국 스토리DNA’ 문학선집 중 하나
‘대한민국 스토리DNA 100선’. 새움출판사가 야심차게 펴내고 있는 이 선집은 두 가지 큰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는, 기존의 평론가, 학자들이 꼽던 전집 선정 방식과 달리 당대 독자들이 실제로 가장 많이 읽고 사랑했던 책을 기준으로 삼았다는 것이고, 둘째는 드라마 영화 만화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의 원형(DNA)이 되었던 책을 골라 펴낸다는 점입니다.
우리에게는 옛날 민담에서부터 현대소설에 이르기까지 전해져온 무수한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그 이야기성에 주목해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의 삶의 내력을 오롯이 껴안고 있으면서도 우리나라의 정신사를 면면히 이어가고 있는 작품들을 꼼꼼하게 챙기고 골라 100권을 채워 나가게 될 것입니다.
백시종 작가의 『돈황제』는 그 가운데 여섯 번째 작품입니다.


저자 프로필

백시종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44년 4월 9일
  • 학력 서라벌예술대학교 회화과 학사
  • 경력 동아일보 문학회 회장
    맑은물사랑실천협의회 공동대표
    한국펜클럽 이사
    한국문인협회 소설분과 회장
    한국소설가협회 이사
  • 데뷔 1967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소설 '비둘기'
  • 수상 2012년 제4회 노근리평화상 문학 부문
    2011년 제16회 중앙대문학상
    2008년 제1회 한국문학백년상
    2004년 제2회 채만식문학상
    2002년 제10회 오영수문학상
    2001년 제38회 한국문학상

2015.02.0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백시종은?
1944. 4. 9. 경상남도 남해 출생.
1964. 서라벌예술대학 미술과 입학.
1966. 《현대문학》에 단편소설 「햇빛 아래」로 추천 완료.
1967. [동아일보] 신춘문예 「비둘기」, [대한일보] 신춘문예 「뚝 주변」 당선.
1975. 이기주의적 세태를 그린 「망망대해」로 제1회 한국소설문학상 수상.
1980. 현대그룹 종합기획실 입사.
1989. 그룹 통합홍보실 부장으로 승진 발령 받았으나 사흘 만에 파면 당함. 이후 『돈황제』 출간.
2001. 「그 여름의 풍향계」로 제38회 한국문학상 수상.
2002. 중남미 이민 흑막을 고발한 「이과수」로 제10회 오영수문학상 수상.
2004. 지능적인 노조 탄압을 그린 「서랍 속의 반란」으로 제2회 채만식문학상 수상.
2008. 환경 문제를 다룬 『오주팔이 간다』로 제1회 한국문학백년상 수상.
2011. 한국 사회의 자화상을 그린 「굿바이 수라바야」로 제16회 중앙대문학상 수상.
2012. 「돼지감자꽃」으로 제4회 노근리평화상 문학 부문 수상.
2015. 『돈황제』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장편소설 『팽』 출간.
주요 작품집으로 『들끓는 바다』 『망망대해』 『북망의 바다』 『겨울 두만강』 『환희의 끝』 『그 여름의 풍향계』 『서랍 속의 반란』 『굿바이 수라바야』 『돼지감자꽃』 등이 있으며, 장편소설 『팽』 『자라지 않는 나무들』 『비, 축제에 쏟아지다』 『돈황제』 『달래산 달래강』 『길을 묻는 여자』 『서울의 눈물』 『수목원 가는 길』 『강치』 『풀밭 위의 식사』 『오주팔이 간다』 『물』 등이 있다. 대하소설로 『걸어다니는 산』(전7권), 『대물』(전5권), 『재벌본색』(전5권)이 있다.

목차

작가의 말_추억의 왕 회장
제1장 태풍전야
제2장 고쳐 쓴 자서전
제3장 신화의 기둥
제4장 광란 뒤에 오는 것
제5장 돈皇帝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4.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대한민국 스토리DNA 시리즈


대한민국 스토리 DNA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