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자연 상세페이지


책 소개

<자연> 《자연 Nature》

소로와 평생 우정을 나눴던 랄프 왈도 에머슨의 인생 철학이 담긴 책.

"나는 그저 인간 세계에서 자연의 참된 위치, 즉 모든 올바른 교육이 지향하는 인간의 위상을 지적하고자 할 따름이다. 여기에 이르는 일이 인생의 목적, 즉 인간과 자연의 결합이기 때문이다."

세속적인 삶을 멀리하고 자연 속 유유자적한 사색을 즐긴 '문학적 철인' 랄프 왈도 에머슨은 사회보다는 개인을, 이성보다는 직관을 중시하고 전통과 관습의 모든 구속을 무시하면서 자연 속에서 새로운 기쁨을 찾고자 하는 초월주의를 주장한다.


출판사 서평

월든 시리즈를 준비하면서 『월든』과 소로를 향한 깊은 애정이 에머슨의 『자연』으로 이어졌다. 당대에는 에머슨이 훨씬 더 유명하고 인정받았다지만, 이제는 에머슨을 통해 소로로 가는 일은 없을 것 같다.
이 책은 사상을 주장하는 글이라서 자연을 보고 느낀 그대로 쓴 소로의 글과는 다르며, 그래서 어렵고 재미가 없다. 하지만 소로의 생각을 좀 더 깊이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와 가치는 적지 않다.
에머슨의 『자연』은 자연을 다른 각도,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월든, 숲 속의 삶 시리즈』 (전 5권)

소로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여 소로의 대표작과 소로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에머슨의 작품을 묶었다.

1권 월든(Walden: Life in the Woods )
2권 시민의 불복종(On the Duty of Civil Disobedience)
3권 원칙 없는 삶(Life Without Principle)
4권 헨리 데이비드 소로(Henry Thoreau as Remembered by a Young Friend)
5권 자연(Nature)

1권 『월든』은 삶의 가장 깊은 본질만을 만나고 싶어 숲 속에서 소박한 생활을 시작한 소로가 사계절 속에서 느낀 자연과 인간에 대한 사색을 담았다.

2권 『시민 불복종』은 정부에 무조건적인 충성이 개인에게 주어진 온전한 의무가 아니며,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 또한 국가가 정해놓은 법이 아니라 인간의 양심이 되어야 한다는 소로의 주장이다.

3권 『원칙 없는 삶』은 자연과 함께하며 하루의 풍요로움을 온전히 깨닫고 즐기는 데에서 진정한 생의 즐거움을 찾으려고 했던 소로의 초월적인 삶의 자세이다.

4권 『헨리 데이비드 소로』는 미국의 대표적인 지성이자 소로의 친구인 랄프 왈도 에머슨이 곁에서 지켜본 소로의 모습을 담담하게 전한다.

5권 『자연』은 위대한 산문작가이자 시인인 에머슨이 고향 콩코드의 자연을 사유의 대상으로 삼아 인간과 자연을 향한 깊은 정신세계를 보여준다.


저자 프로필

랄프 왈도 에머슨 Ralph Waldo Emerson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03년 - 1882년 4월
  • 학력 하버드 대학교 대학원 법학 명예박사
    하버드대학교 신학과 학사
  • 경력 유니테리언파 보스턴 제2교회 목사

2014.12.2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작가 소개

랄프 왈도 에머슨 | Ralph Waldo Emerson

랄프 왈도 에머슨은 1803년 5월 25일 미국 보스턴에서 태어났으며, 미국의 시인이자 사상가이다. 7대에 걸쳐 성직을 이어온 개신교 목사 집안에서 태어난 그는 하버드 대학 신학부를 졸업하고, 1829년 개신교회의 목사가 되었다. 하지만 에머슨의 자유스러운 입장에 교회가 반발하여 1832년에 사임했다.
에머슨은 편협한 종교적 독단이나 형식주의를 배척하고 인간성을 존중하는 개인주의적 사상뿐 아니라, 자연과 신, 그리고 인간은 궁극적으로 하나라는 범신론적인 초월주의 철학을 주장했다.
에머슨의 이상주의는 젊은 미국의 사상계에 큰 영향을 주었고, 또한 존 듀이, 프리드리히 니체, 윌리엄 제임스 등의 철학에도 영향을 미쳤다.
1882년 4월 콩코드에서 폐렴으로 생을 마감했다. 주요 저서로는 『자연』, 『초월주의자』, 『위인이란 무엇인가』, 『브라마』, 『자기신뢰』 등이 있다.


옮긴이 소개

옮긴이 | 함현아

호주 멜버른 RMIT 대학교 번역 과정을 이수한 후, 꾸준히 다수의 문서 및 논문 등을 번역했다. 영국을 거쳐 캐나다에 자리 잡았으며 번역과 육아에 전념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면서
1 자연
2 자연의 편익
3 아름다움
4 언어
5 훈련
6 관념론
7 영혼
8 전망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