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타르튀프 상세페이지

리디 info

리디셀렉트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책입니다. 보러 가기 >



책 소개

<타르튀프> 『타르튀프』는 열린책들이 2009년부터 펴내기 시작한 「열린책들 세계문학」 시리즈의 207번째 책이다. 「열린책들 세계문학」은 젊고 새로운 감각으로 다시 태어난 고전 시리즈의 새 이름으로, 상세한 해설과 작가 연보로 독자들의 깊이 있는 이해를 돕는 한편 가볍고 실용적인 사이즈에 시선을 사로잡는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현대적 감각을 살렸다. 앞으로도 열린책들은 세계 문학사의 걸작들을 「열린책들 세계문학」 시리즈를 통해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종교라는 거룩한 가면을 쓴 협잡꾼(「타르튀프」), 모든 도덕을 거부한 채 사랑의 자유를 찾아 방랑하는 리베르탱(「동 쥐앙」), 타락한 세상을 못 견뎌 하면서도 타락한 연인에게만큼은 맹목적인 헛똑똑이(「인간 혐오자」). 위선과 오만과 광기에 사로잡힌, 그러나 미워할 수만은 없는 몰리에르의 인물들. 조롱과 풍자로 인간 고통의 본질을 끌어안고 웃음의 세계로 훌쩍 뛰어올라 세상이라는 거대한 연극을 속속들이 해부한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몰리에르
본명은 장 바티스트 포클랭 Jean-Baptiste Poquelin. 1622년 1월 15일 파리에서 양탄자 상인의 아들로 태어났다. 예수회 학교를 다니며 여러 고전 라틴 희극을 접하고, 외조부의 영향으로 희극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런 경험들이 작품을 구상하는 데 많은 영감을 주었다. 졸업 후 잠시 변호사 생활을 하다가 '일뤼스트르 테아트르 Illustre Theatre' 극단을 창설해 배우 겸 극단 대표로 활약한다. 하지만 당시 막강한 힘을 발휘하던 경쟁 극단에 밀려 어려움을 겪다가 빚더미에 오르고, 지방으로 떠나게되었다. 몰리에르의 유랑극단은 13년간 프랑스 전국을 돌며 관객을 만나다가, 마침내 1658년 파리에 입성해 국왕 루이 14세 앞에서 공연하게 되었고, 큰 성공을 거둔다. 국왕은 몰리에르 아이들의 대부가 되어줄 정도로 그를 아꼈고, 연극 무대와 연금도 하사했다. 파리 시민의 호응도 대단해 많은 작품이 성공을 거두었지만 적도 많았다. 특히 몰리에르의 작품에서 호된 비판의 대상이던 부르주아, 귀족, 성직자들의 견제도 심했다. 배우로도 유감없이 열연을 펼치던 그는 1673년 공연 도중 무대에서 생을 마쳤다.
대표 작품으로는 『여자들의 학교』 『강제 결혼』 『타르튀프』 『동 주앙』 『인간 혐오자』 『어쩔 수 없이 의사가 된 남자』 『수전노』『부르주아 신사』 『상상 속의 환자』 등이 있다.

역자 - 신은영

목차

타르튀프 혹은 위선자
동 쥐앙 혹은 석상의 잔치
인간 혐오자
역자 해설: 몰리에르의 작품 세계
몰리에르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