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17세기 프랑스 희곡 세 편 모음. <수전노> <남편들의 학교> <아내들의 학교> 모두 당시의 프랑스 사회가 가지고 있는 남자와 여자에 대한 고루한 편견, 돈을 자식보다 더 앞에 놓는 구두쇠들의 이야기를 통해 재미나게 풍자한다. 아버지와 아들이 한 여자를 사랑하면서 벌어지는 해프닝, 여자에 대한 왜곡된 편견을 공공연히 말하는 남성사회에 대한 일침, 그리고 어린 아가씨를 은둔시켜놓고 순진함을 가진 어리석은 여자와 결혼하려는 나이많은 주인님이 오히려 아가씨의 순진함에 호되게 당하는 이야기도 그려진다. 흡사 오늘 날의 막장드라마 한 장면을 보는 듯한 극적인 장면들도 많고, 무엇보다 작가가 직접 배우생활을 했던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생생하고 실감나는 씬들이 많다. 작가 몰리에르는 1622년 파리의 부르주아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연그를 하기위해 직접 유명 극단의 창단에 참여하기도 하고 극단에 참여하여 왕실공연을 비롯한 다수의 공연에 참가하기도 한다. 사회적인 문제를 다루는 연국들이 많아서 공연 금지 처분을 받기도 하는 등 고초가 많았다고. 끼가 많고 열정이 있는 사람들은 어느 시대에나 있는 모양이다. __________ 아르놀프: 아! 이 배신자! 그건 당신이 그놈을 사랑해서야. 아녜스: 네, 그분을 사랑해요. 아르놀프: 내 앞에서 감히 뻔뻔스럽게도 그런 말을 하다니! 아녜스: 그게 사실인데 어째서 그 말을 못 하나요? 아르놀프: 놈을 어떻게 사랑할 수가 있어! 이 건방진 것! 아녜스: 아아! 제가 어쩔 도리가 있나요? 그분만이 이 일의 원인인걸요. 그리고 일이 진행되는 동안은 그런 생각을 못 했어요. 아르놀프: 하지만 사랑의 욕망을 쫓아내려고 했어야지. 아녜스: 즐거움을 주는 것을 쫓아낼 방법이 있나요? 아르놀프: 그것이 내 기분을 상하게 할 거라는 걸 몰랐느냐? 아녜스: 제가요? 전혀요. 이것이 주인님께 무슨 해가 되나요? 아르놀프: 그렇군. 내가 기뻐해야 할 이유가 있는 게로군. 결국 당신은 날 사랑하지 않는다 이 말인가? 아녜스: 주인님을요? 아르놀프: 그래. 아녜스: 맙소사! 아니요. 아르놀프: 아니라니, 어떻게? 아녜스: 제가 거짓말을 하길 바라세요? 수전노 외 | 몰리에르, 신정아 저 #수전노 #남편들의학교 #아내들의학교 #몰리에르 #열린책들 #독서 #희곡 #책읽기 #북스타그램
번역이 찰지게 잘 되어 있어서 너무나 재밌게, 단숨에 읽어내려갔습니다.
만화책보다 더 재미난 17세기 희곡작가인 몰리에르의 희곡 작품집입니다. 16세기는 셰익스피어, 17세기는 몰리에르라고 말해되 될듯 싶습니다. 이 두 명 외에도 많은 위대한 희곡 작가의 작품도 아니 그 전에 몰리에르의 전 희곡 작품집도 어서 번역되어 출판되기를 바래봅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수전노 외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