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상세페이지


책 소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와 연극으로 가장 많이 나오며 현대사회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 작품으로, 수학과 논리학과 철학을 녹여낸 환상적인 이야기.


출판사 서평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어른과 어린이 모두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으며 문화와 문학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수많은 영화와 연극과 그림, 발레로도 나왔다. 그런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정치 우화로 보는 비평가 역시 많다. 앨리스가 하얀 토끼를 쫓아서 굴로 뛰어드니, 여왕은 마음대로 통치하고 백성은 벌벌 떠는 왕국이 나타나는데, 빅토리아 여왕이 통치한 영국과 너무나 비슷하다. 사람들이 감옥에 갇히고 고문당하고 죽어 나간다. 앨리스는 권위와 정면으로 부닥치고 독재권력과 운동경기 규칙을 이해하려 애쓰고 다양한 모험을 겪으며 아동기와 청소년기를 거쳐서 어른으로 성장한다. 그러면서 몸이 극단적으로 변하니, 자아는 물론 존재까지 흔들린다.
작가는 동화 같은 이야기에 사회적 요소와 윤리 문제를 절묘하게 결합해, 인간의 참된 모습을 보여준다. 그런데 작가가 작품에 담아낸 세상엔 해답이 없다. 정말 이상한 나라다. 모든 게 뒤죽박죽이다. 작가는 ‘의미를 찾기보다는 현재를 마음껏 즐기며 행복하게 사는 게 최고’라는 말을 우리에게 하고 싶었던 것 같다.


저자 소개

‘루이스 캐럴’은 옥스퍼드 수학자 ‘찰스 루트위지 도지슨’의 필명이다. 천성적으로 수줍어하는 성격에 동료들도 괴롭혀서 공립학교 생활을 싫어했다. 게다가 잦은 병치레로 한쪽 귀가 먹고 말을 심하게 더듬어, 학교를 떠나서 아버지에게 1년 동안 개인교습을 받다, 옥스퍼드 크라이스트 처치 단과대학 입학을 허가받고, 1851년 1월 24일 학부생으로 입학했다. 1852년에는 수학과 고전 과목에 두각을 나타내 장학생으로 뽑혔다.
1854년에 수학 졸업시험을 1등하고, 그해 12월에 문학사 학위를 받고, ‘단과대학 학생장’이 되었으며, 이듬해는 특별연구원 자격을 획득했다. 그리고 죽을 때까지 모교에서 장학금을 받았다. 당시에는 특별연구원이라면 누구나 그렇듯, 크라이스트 처치 장학금에는 결혼하지 않는다는, 그리고 성직자가 된다는 조건이 붙었다. 하지만 캐럴 자신은 사제로 부적합하다고 판단하고, 독신을 선택했다. 그리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통해 영국 제국주의와 빅토리아 여왕을 풍자하며 비판하나, 빅토리아 여왕 자신은 이 작품을 누구보다 좋아했다고 한다.

목차

1. 토끼굴 아래로
2. 눈물 웅덩이
3. 코커스 경주와 기나긴 이야기
4. 토끼가 ‘조그만 빌’을 보내다
5. 애벌레가 충고하다
6. 돼지와 후추
7. 정신 나간 다과회
8. 여왕님의 크로케 경기장
9. 가짜 거북 이야기
10. 바닷가재 춤
11. 누가 파이를 훔쳤나?
12. 앨리스의 증언

작가 소개
작품 설명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