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날개 달린 아이들 상세페이지

날개 달린 아이들작품 소개

<날개 달린 아이들> 세상의 최고보다는 누군가의 이웃으로!
요즈음의 우리 아이들은 정말 예쁩니다. 영리하고, 아는 것이 많으며, 자신의 의견을 정확하게 주장할 줄 알고, 별다른 어려움 없이 자라 활달하고 티 없이 밝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우리의 아이들을 보면서 느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생각의 깊이가 없고 이기심이 많다는 것이 그것입니다. 이 책에 실린 여섯 편의 이야기들은 그러한 우리 아이들의 생각의 키를 키우고 마음의 넓이를 넓혀 줄 것입니다.우리 아이들은 내가 세상의 최고가 아니라, 누군가의 이웃이고 한 사회의 구성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출판사 서평

생각의 키를 키우고 마음의 넓이를 넓힌다.

▷무서운 괴물 - 대공원 안의 단풍잎, 은행잎, 온갖 나뭇잎들이 무서운 괴물이 쫓아온다면서 도망을 갑니다. 하지만 사철나무만은 도망가지 않고 온몸에 힘을 주고 견뎠기 때문에 낙엽도 떨어지지 않고 혼자서만 그 괴물이 함박눈이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글을 읽는 어린이들은 자신의 고유한 특징을 알고 이를 잘 살려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자라나게 될 것입니다.

▷찬수가 그린 동그라미 - 어두운 곳을 좋아하고 곰 인형만 가지고 노는 자폐아 찬수. 찬수가 엄마 얼굴을 그리는 과정을 보면서 우리 어린이들은 자기 주위의 조금 다른 친구들에게 손을 내밀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날개 달린 아이들 - 희망원의 아이들은 엄마 아빠가 보고 싶을 때면 날개를 답니다. 멀리 있는 부모님을 보기 위해 그네를 타고 날개를 다는 거지요.
이 글을 통해, 어린이들은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살아가면서 어려움을 겪게 된다는 것을 인식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 마음속에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지요.

▷꼬마 천사의 선물 - 산타 할아버지를 대신해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기 위해 땅으로 내려온 꼬마 천사. 꼬마 천사가 준 가장 값진 선물은 바로 '생명'입니다. 자신을 희생해서 남을 돕는 꼬마 천사의 모습을 보고 어린이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요? 남을 돕는 것의 소중함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따뜻한 사랑 - 명절이 되면 멀리 떨어져 살던 가족들이 한 집에 모이지요. 길이 막혀 짜증나고 고생스럽더라도 모두 고향을 찾는 이유는 따뜻한 정 때문이지요. 이 글은 어린이들이 가족의 사랑에 대해 생각해 보고, 부모님이나 할머니, 할아버지께 효도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쪽 찐 머리 할머니 - 채소 노점상을 하며 이 땅 한 곳을 묵묵히 지키는 쪽 찐 머리 할머니 미국에 간 아들을 기다리던 할머니에게 어느 날 좋은 소식이 날아듭니다. 이 글은 어린이들에게 나라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신 고마운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보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저자 프로필

김혜리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5년 9월 9일
  • 학력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문학예술학과 석사
  • 데뷔 1995년 한국일보 신춘문예 동화 당선
  • 수상 1996년 삼성문학상

2015.01.2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김혜리 선생님은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하셨고, 중앙대 예술대학원 문학예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95년 한국일보 신춘문예 동화부문에 당선되셨고, 1996년 장편 동화 『은빛 날개를 단 자전거』로 삼성문학상에 당선되셨습니다.
선생님의 저서로는 『은빛 날개를 단 자전거』, 『빨간 우체통』, 『메아리가 되고 싶어요』, 『나를 비교하지 마세요』, 『보보의 모험』, 『난 키다리 현주가 좋아』, 『뺘샤 천사』, 『열한 살 아름다운 시작 1, 2』, 『독불장군 우리 엄마』, 『바꿔 버린 성적표』, 『방귀쟁이 촌티택시』, 『동물고아원』, 『컴퓨터 귀신 뱀골에 가다』, 『작은 것도 소중해』등 다수가 있습니다.
동화를 통해 어린이들의 마음의 넓이를 넓혀 주고 싶으신 김혜리 선생님은 지금도 많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열심히 글을 쓰고 계십니다.

목차

작가의 말
무서운 괴물
찬수가 그린 동그라미
날개 달리 아이들
꼬마 천사의 선물
따뜻한 사랑
쪽 찐 머리 할머니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