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누구세요? 상세페이지

누구세요?작품 소개

<누구세요?>

내가 누구인지 직접 말해볼래?

이탈리아 태생의 천재 그림책 작가 엠마누엘레 베르토시의 『누구세요』. 사람들로부터 버려지고 잊힌 삽, 그물, 자물쇠, 그리고 손톱깎이 등 고철 덩어리를 주인공으로 삼아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끌어나가는 기발하고 재미있는 그림책입니다. 고철 덩어리를 나사, 못, 볼트로 묶고 고정한 후 모루, 드릴, 펜치, 그리고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멋진 조각품으로 탄생시켰습니다.

고철 덩어리로 만든 주인공을 내세워 아이들에게 스스로의 정체성과 역사를 돌이켜보도록 만드는 철학적이고 문학적이며 과학적 위력이 담긴 "누구세요?"라는 질문을 던집니다. "누구세요?"라는 질문이 중심이 되는 열린 이야기 구조로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쳐나가도록 인도합니다. 추억하는 일만큼 아름다운 꿈꾸는 일의 즐거움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출판사 서평

1. 자신이 쓰고 그린 [눈 오는 날]과 [나비가 되고 싶어] 그리고 한국의 이루리 작가와 함께 만든 [까만 코다]와 [북극곰 코다, 호]로 한국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이탈리아의 천재 작가 엠마누엘레 베르토시의 따끈따끈한 신작!

2. 고철로 동화 속 주인공들을 만들고 다시 그 주인공들을 찍은 사진에 그림을 그려 넣어 만든 기발하고 환상적이고 아름답고 재미있고 새로운 작품!

3. 꿈 꾸는 일처럼 추억하는 일 역시 뜻 깊고 아름다운 일임을 되새기게 하는 수작!

4. 매 장면이 이어진 듯 하면서도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는, 열린 이야기 구조로 어린이들에게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게 하는 그림책!

출판사 서평

1. 한국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이탈리아의 천재 작가 엠마누엘레 베르토시의 따끈따끈한 신작!

엠마누엘레 베르토시는 도서출판 북극곰이 발굴한 이탈리아의 천재 작가입니다. 놀라운 작품성과 예술성 때문에 많은 수상경력을 쌓았음에도 이탈리아 북부 프리울리 방언으로만 글을 쓰는 고집 때문에 상업 출판에 어려움을 겪던 베르토시는 2011년 볼로냐에서 한국의 북극곰 출판사와 아름다운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쓰고 그린 [눈 오는 날]과 [나비가 되고 싶어] 그리고 한국의 이루리 작가와 함께 만든 [까만 코다]와 [북극곰 코다, 호]로 한국 독자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으며 도서출판 북극곰을 통해 세계 출판 시장에 소개되고 있습니다. [누구세요?]는 그가 오랜 동안 준비해온 아주 특별한 신작입니다.

2. [누구세요?]는 2013년 가장 기대되는 아주 새로운 형식의 작품!

고철로 동화 속 주인공들을 만들고 다시 그 주인공들을 찍은 사진에 그림을 그려 넣어 만든 기발하고 환상적이고 아름답고 재미있고 새로운 작품! [누구세요?]는 표지부터 눈길을 끕니다. 얼핏 보면 말을 사람인데 자세히 보면 여러 가지 고철로 만든 조형물입니다. 자세히 보면 고철 덩어리인데도 누구나 돈키호테를 떠올리게 된다. 책을 펼치면 그림과 사진이 기막힌 조화를 이루며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이보다 더 기발하고 환상적이고 아름답고 재미있고 새로운 작품이 있을까요? [누구세요?]는 2013년 가장 기대되는 아주 새로운 형식의 작품입니다.

3. 꿈 꾸는 일처럼 추억하는 일 역시 뜻 깊고 아름다운 일임을 되새기게 하는 수작!

고철로 만든 주인공들에게는 고철이었던 시절이 있듯이, 모든 어른들에게는 어린이였던 시절이 있습니다. [누구세요?]를 보는 독자들은 고철로 만든 동화 속 주인공들을 보면서 과거에 그들이 어떤 역사를 갖고 있는지 묻게 됩니다. '누구세요?'라는 질문에는 스스로의 정체성과 역사를 돌이켜보게 만드는 철학적이고 문학적이며 과학적인 위력이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그 복잡한 사고의 과정을 통해 우리 모두는 한때 어린이였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고철들이 한때는 훌륭한 연장이었고 쇳물이었던 것처럼 말입니다.

[누구세요?]에는 지금의 어린이들이 앞으로 어떤 어른이 될지를 상상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또한 지금의 어른들이 과거에는 어떤 어린이였는지를 상상하는 즐거움도 담고 있습니다. 꿈 꾸는 일처럼 추억하는 일 역시 뜻 깊고 아름다운 일임을 되새기게 하는 수작!

4. 어린이들에게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게 하는 그림책!

매 장면이 이어진 듯 하면서도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는 열린 이야기 구조로 만들어진 그림책! [누구세요?]에는 장면마다 새로운 이야기가 담겨 있지만 장면과 장면은 마치 끝말잇기를 하는 것처럼 이어져 있습니다. 장면마다 텍스트를 지우면 누구든지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상상력을 자극하는 장치가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누구세요?]를 보는 동안 어린이들은 상상의 나래를 맘껏 펼치게 됩니다.


저자 프로필

엠마누엘레 베르토시

  • 수상 2011년 프리울리 베네치아 줄리아 세계민속축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대상
    2000년 보르다노 내셔널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심사이원 대상
    1998년 보르다노 내셔널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프리울리 언어 부문 대상

2015.05.2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 : 엠마누엘레 베르토시

1970년 이탈리아 북동쪽 끝에 있는 프리울리 주 트리비냐노 우디네제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2011년 프리울리 베네치아 줄리아 세계민속축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대상, 2009년 파도바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2003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2000년 보르다노 내셔널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심사위원 대상, 1999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1998년 보르다노 내셔널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프리울리 언어 부문 대상 등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국내에 소개된 작품으로는 『눈 오는 날-장서리 내린 날』 『나비가 되고 싶어』가 있고 『북극곰 코다 두 번째 이야기 호』 『까만 코다』 의 아름다운 그림도 그렸습니다. 지금도 이탈리아 프리울리의 작은 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며 아름다운 어린이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역자 : 이순영

1970년 강릉에서 태어났어요.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를 공부하고, 여러 회사에서 10년 남짓 일했어요. 그러다 어느 날 정말로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을 하기로 했답니다. 바로 좋은 외국책을 아름다운 우리말로 옮기는 일이지요. 지금까지 ‘북극곰 아저씨’로 불리는 노베르트 로징의 사진집 『북극곰』과,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 마르타 알테스의 『안돼!』를 우리말로 옮겼답니다. 앞으로도 계속 따뜻하고 재미있고 감동적인 그림책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