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한반도의 공룡 코리아노사우루스 상세페이지


책 소개

<한반도의 공룡 코리아노사우루스> "1972년 경상남도 하동군 수근리에서 공룡의 흔적이 발견된 이후 한국의 공룡 연구자들은 세계적인 공룡 연구자들도 인정할 만큼 공룡 연구에 매진했다. 전남 해남군 우항리 바닷가의 퇴적층에서 수백여 개의 공룡 발자국이 발견되었다. 특이한 점은 공룡 발자국이 발견된 해안 일대를 조사해 보면, 파도가 훑고 지나간 자리에 작은 웅덩이가 일렬로 나란히 늘어서 있다는 것이다. 분석 결과 이 웅덩이들의 실체는 중생대 백악기 한반도를 주름잡던 공룡의 발자국이었다.
당시 한반도의 어떤 환경이 공룡이 서식하기에 적합한 최고의 환경을 만들었을까? 공룡 연구 학자들은 당시 한반도의 거대한 호수와 온화한 기후, 안정된 화산 활동이 공룡의 낙원을 만들었다고 추측한다. 공룡 뼈 화석이 많이 발견되는 미국과 캐나다, 중국과 반대로 한반도에선 공룡 발자국 화석이 압도적으로 많다. 덕분에 한반도는 공룡 뼈 화석과 발자국 화석을 동시에 연구하기에 최적의 장소가 되었다.
공룡 발자국 흔적이 중요한 이유는 당시 공룡의 행동 방식과 생활 습관을 연구하기 때문이다. 보통 2족 보행의 흔적은 한 줄로 나타나는데 이는 2족 보행 공룡이 뒤뚱거리며 걸었다는 것을 뜻한다. 특히 20여 마리가 한꺼번에 육지로 걸어 나온 흔적은 당시 공룡이 무리 지어 어울렸다는 예측을 가능하게 한다.
한국에서 발견된 공룡 발자국 화석을 중심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미지의 야생을 찾아 떠나가 보자. 여기에 세계 공룡의 역사까지 살펴 보며 한때 지구를 누볐던 공룡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 《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PART 1. 꿈틀거리며 잠 깨는 공룡 화석
PART 2. 그 많던 공룡을 누가 다 죽였을까?
PART 3. 날아라! 고구려 공룡
PART 4. 익룡은 네발로 걸었다
PART 5. 중생대 한반도는 동식물의 낙원"


리뷰

구매자 별점

3.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출퇴근 한뼘 지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