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로봇 전쟁이 시작된다 상세페이지


책 소개

<로봇 전쟁이 시작된다> 10년 뒤 한반도는 로봇이 지킨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로봇의 현재와 미래를 만난다.

‘터미네이터(1984)’나 ‘아이, 로봇(2004)’ 그리고 ‘배틀스타 갤럭티카’ 시리즈처럼 로봇 전쟁을 다룬 영화나 드라마가 현실이 될 수 있을까? 미래 전쟁에서 인명 피해를 가장 확실하게 줄일 수 있는 수단이 로봇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때문에 현재 로봇에 관련된 기술이 수많은 나라에서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다. 그렇다면 미래 전쟁에서 우리를 지켜 줄 전투 로봇을 정말 만들 수 있을까? 그렇다면 스스로 판단해 탈것이나 무기를 이용하고, 때로는 표적을 속이기 위해 위장술과 계략도 쓸 줄 아는 로봇이어야 한다.
우리가 아는 영화 속 전쟁 로봇을 현실화하려면 우선 얼굴을 인식해 아군과 적군을 구별할 줄 아는 능력이 필수다. 하지만 로봇이 얼굴 영역을 찾아내 눈, 코 입 등 사람을 구별한다고 해도 아군과 적군을 선별하기 위해서는 또 다른 기술이 필요하다. 기술의 진보로 여기까지 가능해지더라도 로봇 스스로 판단을 내리게 하는 기술이 숙제로 남는다. 또한 인간 삶을 이롭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로봇이 인간을 위협할지도 모른다는 공포도 생각해 볼 일이다. 로봇이 사람과 같은 감성과 지능을 갖추고 행동한다면 윤리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우리는 로봇 기술 문제와 함께 로봇 전쟁으로 인류가 멸망하지 않도록 새로운 로봇 법칙과 윤리적 대안도 준비해야 한다. 미래 전쟁이 바뀌고 있는 시점에서 로봇 전쟁에 대해 인간이 진지하게 고민해야 하는 이유다. 머지않아 닥칠 미래의 로봇 전쟁은 어떤 모습이 될 지 상상하고, 변화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또한 점검해 보도록 하자.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PART 1. 이제는 로봇이 싸운다
BRIDGE. 껑충껑충 뛰며 전장을 지배한다 : 이제는 네발 로봇 세상!
PART 2. 스스로 싸우는 전투 로봇 가능할까?
PART 3. 10년 후, 로봇이 한반도 지킨다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출퇴근 한뼘 지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