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춤의 과학 사랑하면 춤을 춰라 상세페이지

춤의 과학 사랑하면 춤을 춰라작품 소개

<춤의 과학 사랑하면 춤을 춰라> 춤 동작에 몸짱의 비밀이 숨어 있다?
몸으로 말하는 시대, 춤은 몸의 언어다.


나이트클럽에서 온몸을 흔드는 젊은이들, 동호회에 가입해 라틴 댄스를 즐기는 마니아들, 학원까지 다니며 재즈 댄스를 배우는 웰빙족들.
이들은 왜 춤을 출까? 직접 추는 춤이건 공연으로 보는 춤이건 어떤 감정이나 의미를 ‘말’이 아닌 ‘몸’을 통해 표현하거나 전달한다는 점은 같다. 춤은 음성언어보다 더 확실하게 감성과 인지를 전달하는 언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언어가 조금씩 변하듯이 춤도 시대에 따라 변해 왔다. 춤은 그 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의 가치관과 사회의 모습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인류는 언제부터, 왜 춤을 추기 시작했을까?
왕권 사회에서 왕은 자신이 절대적인 존재라는 점을 백성들에게 알리기 위해 춤을 이용했다. 이렇게 해서 생겨난 춤이 바로 궁중무용이다. 춤은 인류의 보편적인 문화다. 하지만 춤을 추는 이유나 춤 동작에는 그 사회의 특징적인 관습이나 민족성이 담겨 있다.
몸의 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려면 끊임없는 연습이 필요하다. 또한 춤은 해석도 필요하다. 동작의 사회·문화적 맥락을 알고 제대로 번역해야 춤을 이해할 수 있다.
춤은 이 시간에도 계속 진화하고 있다. 춤이 진화하며 춤을 추는 사람의 몸도 변하는데 몸짱과 댄싱 퀸의 몸이 일반 사람들과 다른 비밀도 춤 동작에 숨어 있다. 자, 이제 신 나게 춤을 추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춤의 기원부터 현대 춤의 효과까지 파헤쳐 보자. 곧 몸치 탈출에 성공하고 자유롭게 리듬에 몸을 맡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PART 1. 백조가 더 이상 여자일 수 없는 이유
PART 2. 과학이 해부한 댄싱 퀸의 몸
BRIDGE. 몸으로 읽는 춤 효과
PART 3. ‘몸치’ 탈출 특급 작전
PART 4. 리듬에 몸을 맡겨라


리뷰

구매자 별점

2.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출퇴근 한뼘 지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