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설탕과 사랑에 빠졌다 상세페이지

설탕과 사랑에 빠졌다작품 소개

<설탕과 사랑에 빠졌다>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하고 활동량이 많아도 좀처럼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다. 왜 그럴까? 바로 식습관 때문이다. 실제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있어서 운동이 차지하는 비율은 30% 정도고, 식이요법을 70%로 보고 있다. 중요한 사실 하나 더! 우리를 살찌게 하는 주범은 당 섭취가 아니라 과식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극단적으로 단 것을 멀리한다. 비만,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의 중심에 단 것이 있고, 단 것을 제한해야 건강하게 살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그러나 이는 무조건 적인 단식과 같이 잘못된 해결 방안이다.
보통 당이라고 생각하면 ‘설탕’만을 떠올리고 몸에 해로운 성분으로 여긴다. 설탕을 비롯한 여러 당 성분은 필수영양소로 세포의 표면을 덮고 있다. 당 성분은 세포간의 통로 역할을 해 세포들이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 그런데 당의 대사 과정에 문제가 생기면, 류마티스관절염이나 암, 동맥경화 같은 치명적인 병을 유발한다. 당뇨병 환자들이 열량에 맞춰 적당한 당 섭취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설탕과 사랑에 빠졌다』를 통해 당에 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아 당을 제대로 활용하여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모색하고, 비만의 진짜 주범을 찾아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방법을 찾아보자.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 《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PART 1. 당은 비만의 주범이 아니다
PART 2. 당나라, 단맛의 새 역사를 쓰다
PART 3. 사람 살리는 당
SPECIAL 1. 공공의 적 _비만에 대한 오해와 진실
SPECIAL 2. 키 크는 비법에 대한 오해
SPECIAL 3. 너무 빨리 커서 고민인 ‘애어른’ _나이는 6살인데 몸은 아가씨?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