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의외로 친해지고 싶은 곤충도감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   과학 자연과학

의외로 친해지고 싶은 곤충도감

구매종이책 정가14,800
전자책 정가10,300(30%)
판매가9,270(10%)
의외로 친해지고 싶은 곤충도감

책 소개

<의외로 친해지고 싶은 곤충도감>

“곤충은 정말 싫어!”라고 소리 지르는 아이들도, 곤충을 보면 열 일 제치고 달려오는 아이들도 다 모여라! 지금까지 이런 곤충도감은 없었다! 『의외로 유쾌한 생물도감』을 잇는 [의외로] 시리즈 곤충편 친근하고, 신기하고, 경이롭고, 장엄한 곤충 지식이 가득! 곤충만 보면 기겁하던 아이들까지 곤충을 좋아하게 만드는 SNS 7만 팔로워가 증명하는 누마가사 와타리의 신작! 귀엽고 친근하게 묘사한 일러스트 덕분에 곤충과의 거리를 한층 더 좁힐 수 있다!


출판사 서평

곤충에 대한 기본 정보부터 우리가 알지 못하는 놀라운 습성까지!

베스트셀러 『의외로 유쾌한 생물도감』의 작가인 누마가사 와타리의 신간이 출간되었다. 『의외로 친해지고 싶은 곤충도감』은 3명의 곤충 탐험대와 로봇이 약 27종류의 곤충에 대한 기본 정보와 특이한 습성을 소개하는 도감이다. 크게 3개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1장에서는 꿀벌, 무당벌레, 소금쟁이 등 우리와 가까운 곳에 있는 곤충을 소개한다. 2장에서는 소수매미, 베짜기개미, 뿔매미, 대눈파리 등 익숙하지만 특이한 모습과 습성이 있는 곤충이나 몸보다 턱이 긴 그란티남미사슴벌레, 삶과 죽음의 경계를 넘나 드는(탈수 가사 능력) 아프리카깔따구 등 아시아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곤충도 소개한다. 마지막 3장에서는 인간에게 잉크의 원료를 제공했던 혹벌, 강렬한 빨간색 색소를 만들어 내는 코치닐깍지벌레 등 인류와 인연이 깊은 곤충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곤충별로 각 4쪽에 걸쳐 소개하고 있는데, 1쪽에서는 곤충의 외적인 특징 정보뿐만 아니라 희귀도, 분류, 서식지, 크기, 종류, 먹이 등 기본 정보를 담았다. 특히 일본 상황을 중심으로 기술된 기본 정보 코너는 우리나라의 상황에 맞게 전체적으로 내용을 교체했다. 2~3쪽에는 우리가 지금껏 알지 못했거나 의외로 똑똑한 생활 모습, 독특하거나 잔인한 모습 등을 적나라하게 파헤쳤다. 마지막 4쪽은 SNS 대화창 구성을 통해 각각의 곤충을 정리하는 페이지로, 앞에서 배운 곤충 정보를 정리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곤충의 행동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곤충이 우리에게 유익한 생물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게 안내하고 있다.

특이하면서도 이유 있는 곤충의 생활을 유머러스한 상황에 빗대어 표현한 도감!

기존에 출간된 곤충도감이 곤충의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전형적인 도감 형태였다면, 『의외로 친해지고 싶은 곤충도감』은 기존의 도감 형태를 기본으로 하면서 쉽고 유머러스한 상황을 더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도감이다. 그란티남미사슴벌레 수컷은 암컷을 차지하기 위해 나무 위에서 격렬한 싸움을 벌이는데, 이 책에서는 이 모습을 씨름에 비유하며 ‘어라?’, ‘비장의 기술, 공중 던지기 들어간다!’ 등 상황을 흥미롭게 풀어낸다. 수컷끼리 경쟁하는 모습도 ‘그란티남미사슴벌레 토너먼트’라는 상황을 주고 ‘승자는 단 한 명! 반드시 승리하겠다’와 같이 누마가사 와타리 작가 특유의 유머와 위트를 담아 곤충의 생활 모습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의외로 친해지고 싶은 곤충도감』은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물론, 곤충을 무서워하는 아이들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색다른 형태의 도감이다.

“곤충은 정말 징그럽고 무서워!”라고 소리 지르는 아이도

곤충과 친해지고 싶게 만드는 누마가사 와타리만의 친화력 100% 일러스트!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얼마나 될까? 아마 ‘징그러워’, ‘무서워’라며 곤충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의외로 친해지고 싶은 곤충도감』은 이런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도감이다. 우리가 가까이할 수 없었던 곤충들의 모습을 누가마사 와타리 작가만의 섬세함과 센스로 풀어냈다. 몸서리나는 잔인한 모습이나 징그러운 모습, 비밀스러운 모습도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럽게 표현해 곤충과의 심리적 거리감을 좁혔다. 친화력 100%의 일러스트라고 해서 재미만을 추구한 것은 아니다. 많은 양의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짧은 문장과 함께 실제 곤충의 특성을 단 하나도 놓치지 않았고, 정확하고 섬세하게 표현했다. 곤충을 싫어하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도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책이다.


저자 프로필

누마가사 와타리

2019.06.2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그림 : 누마가사 와타리 (Watari Numagasa,ぬまがさ ワタリ)

일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이다. 2016년부터 물에 사는 동물들과 새들을 다룬 동물도감을 인터넷에 공개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처음 펴낸 책 《왠지 이상한 동물도감》은 출간하자마자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이후에 《의외로 유쾌한 생물도감》 《왠지 이상한 멸종동물도감》등을 출간하며 왕성한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교토수족관, 치바시 동물공원과 기획전을 하는 등 여러 활동을 하며 큰 인기를 모았다. 지금은 동물뿐만 아니라 영화를 소개하는 일러스트 작업과 영화 평론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역 : 양지연

서강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 북한대학원에서 문화언론학을 전공했다. 공공 기관에서 홍보와 출판 업무를 담당했고 지금은 좋은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하루 중 잠자기 전 아이와 함께 그림책 읽는 시간이 가장 행복한 엄마이기도 하다. 옮긴 책으로는 《아빠는 육아휴직 중》《어이없는 진화》 《채플린과 히틀러의 세계대전》 《왜 전쟁까지》 《이게 정말 마음일까?》 등이 있다.

감수 : 성기수

환경생태연구가이자 생태사진가이다. 대학원에서 고분자물리학을 전공했으며 EBS, MBC, KBS 등에서 방영된 자연 다큐멘터리를 기획하기도 했다. 쓴 책으로는 『곤충의 사랑』『숲속의 사냥꾼들』이 있으며, 공저로 『학교에서 살아가는 곤충 1, 2』가 있다.

목차

작가의 말
등장인물
불빛은 사랑인가, 죽음인가 - 반딧불이

제1장 신기한! 가까운 곳에 있는 곤충 세계
민주주의 사회에 사는 벌, 춤을 추자! - 꿀벌
무당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 무당벌레
연못의 악어 - 소금쟁이
목표는 단 하나, 더 높이 뛰어라! - 벼룩
죽음의 독약을 품고 있는 - 장수말벌
보석같이 반짝반짝 빛나는 - 비단벌레
사마귀만 아는 세상 - 사마귀
내가 바로 왕눈이 - 잠자리
독을 쓰는 파란색 나비 - 왕나비

제2장 경이로운! 지구는 곤충 행성
길고 큰 턱으로 싸워 살아남은 - 그란티남미사슴벌레
불타는 태양과 단비 속에서 잠자는 공주 - 아프리카깔따구
사망의 생존자 - 나미브사막거저리
소수를 주기로 날아오르는 - 소수매미
하늘의 건축가 - 베짜기개미
열대 우림의 기적 - 뿔매미
버섯 왕국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버섯흰개미
긴 안목으로 바라보세요 - 대눈파리
[번외편] 수컷만 죽이는 세균 - 볼바키아

제3장 장엄한! 인류와 인연이 깊은 곤충
뽕잎 줄게, 비단실 다오 - 누에나방
하늘이 내린 형벌 - 사막메뚜기
수컷과 암컷의 생식기가 바뀌었다! - 네오트로글라
태양을 보고 소똥을 굴려라 - 왕소똥구리
검정 잉크로 쓰세요 - 혹벌
빨강이여, 영원하라 - 코치닐깍지벌레
피의 운명 - 모기
바퀴벌레의 세계로 놀러 오세요 - 마다가스카르휘파람바퀴

신기한 곤충의 세계를 떠나며
참고 자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