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제대로 스케치 일상 상세페이지

가정/생활 취미/요리/기타

제대로 스케치 일상

제대로 스케치 시리즈
소장종이책 정가8,800
전자책 정가32%6,000
판매가6,000
제대로 스케치 일상 표지 이미지

제대로 스케치 일상작품 소개

<제대로 스케치 일상> 현직 화실 선생님이 가르쳐주는 스케치 입문서
스케치가 처음이라면 선과 명암의 기본부터 제대로!

하루 한 장, 일상 스케치 74컷
‘선’과 ‘명암’을 한 번쯤 제대로 배우고 싶을 때

『제대로 스케치 일상』은 화실 선생님이 알려주는 그림의 기본기인 ‘선’과 ‘명암’을 약 70여 번 연습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스케치 책입니다. 이번 주제는 ‘일상’입니다. 다양한 모양의 생활용품이나 인테리어 소품 등을 그리면서 그림의 기본기와 재미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연필화 전문 화가입니다. 그는 오랫동안 화실과 그림 클래스를 운영하면서 그림을 잘 그려야 한다는 생각에 빠져 그림을 금세 포기하는 사람, 그림의 이론과 기술에 갇혀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 그림 그리기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왔습니다. 저자는 사람들이 그림을 그리면서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거나 재미 없다는 이유로 빨리 포기하고, 자신이 발전하고 있음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는 이유가 ‘기본기’에 있다고 생각했고, ‘선’과 ‘명암’이라는 기본 중의 기본을 아주 쉽게, 그리고 제대로 연습시키겠다는 생각으로 이 스케치 시리즈를 준비했습니다.

이 책은 크게 선과 명암으로 구성했습니다. 1장에서는 선을 이용해 형태 그리는 방법을 연습합니다. 사물을 보고 그릴 때 형태를 어디서부터 그려야 할지 막막할 때 이 책을 보면서 형태 그리기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2장에서는 명암 넣기를 연습합니다. 사물에 입체감과 사실감을 주는 명암을 쉽지만 확실하게 넣어봅니다.

모든 일에는 기본이 중요합니다. 그 일에 익숙해지고 웬만큼 잘한다는 말을 들어도 기본은 언젠가 드러나게 되어있습니다. 기본이 탄탄해야 그림이 재미있고, 재미있어야 오래 하며, 오래 해야 그림을 잘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림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몇 년 동안 그림을 그렸지만 발전이 없어 지루해진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연필화 전문화가가 알려주는 쉬운 스케치 3단계
“여러분은 선과 명암만 기억하세요!”

1단계 선을 연습해요!
연필로 간단히 선 긋기를 연습해보세요. 선을 그으면서 힘의 강약에 따라 선의 진하기나 굵고 얇은 정도를 확인해요. 직선, 곡선, 또는 연필이 가는 대로 선을 자유롭게 그어보세요.

2단계 도형으로 접근해요!
도형을 활용해 그림을 그려보세요. 복잡한 구조의 사물은 기본 도형으로 형태를 크게 나눈 다음 세부적인 형태를 잡아나갑니다. 각 위치에 맞게 도형을 그리고 선을 세밀하게 다듬어서 그리면 형태 잡기가 쉽습니다.

3단계 명암을 넣어요!
명암은 빛에 따라 사물에 비치는 색의 변화를 말해요. 스케치는 주로 선으로 표현하지만 명암을 넣으면 사물의 입체감을 살릴 수 있어요. 진하기를 다르게 해서 여러 톤의 명암을 표현해보세요. 같은 톤의 명암보다는 어둡다가 밝아지는 그러데이션 명암이 많이 쓰입니다.

*<제대로 스케치> 시리즈는 다양한 주제로 계속 출간됩니다.
1권 강아지
2권 고양이
3권 여행
4권 일상
5권 동물(근간)


출판사 서평

처음 그림을 그릴 때는 빨리 그리려고 하지 마세요. 빨리 그린다고 잘 그리는 건 아니에요. 빨리 그리면 선이 엉망이 될 수 있어요. 그리는 속도는 자연히 빨라지니 처음엔 조급함보다는 느긋함이 필요해요. 그리고 사물을 관찰하고 또 관찰하세요. 그리기 전에 충분히 관찰해야 하는데, 대개는 그린 후에 관찰을 합니다. 일상 속에서 무심히 지나치는 사물을 그림으로 표현하려면, 시간을 들여 사물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그림 그리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요. 방법을 먼저 알면 그것을 다 알아야 잘 그릴 수 있다는 생각에 스케치가 더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이에요. 방법은 나중에 생각하고 '관찰하고 그리기'에 집중해보세요. 그리고 싶은 대로 편안하게, 그리는 동안은 즐겁게, 스케치를 시작해보세요! _5쪽

스케치에 필요한 도구는 다양하지만,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몇 가지 도구만 있어도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릴 때 가장 많이 쓰는 도구는 연필 아닐까요? 연필은 그리다가 실수해도 지우개로 지울 수 있으니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연필과 지우개를 준비하세요! 그림 그릴 종이는 스케치북이 좋아요. A4 용지나 노트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도 괜찮아요. _6쪽


저자 소개

‘연필’이라는 심플하고 매력적인 도구에 빠져 오랫동안 연필화를 그려 왔다. 그림을 그릴 때는 좋은 도구와 값비싼 부재료보다 ‘그림 그리는 마음’이 먼저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함께 그림을 그리고 있다. 뭔가를 그리고 싶어하는 보통의 사람들이 쉽고 재미있게 그림을 그리면서도 마음의 위안과 만족을 얻기 위한 ‘연필 이야기-드로잉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매일 스케치』, 『일상 스케치』 시리즈와 『거의 모든 것의 드로잉』, 『초등학생을 위한 거의 모든 것 그리기』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일러두기
1장 제대로 선
나 혼자 연습하기
2장 제대로 명암
나 혼자 연습하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