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우와 역시 정보라답다. 웃기면서도 따뜻하고, 통쾌한듯 하면서도 지긋지긋한 현실을 다시 돌아보게 하는 허무함이 공존하는 세계. 상상력도 신박하지만, 재미있게 버무려 내놓는 솜씨 또한 일품이다. ‘영생불사’해서 좋을 것 같지만 꼰대같은 상사들을 줄줄이 모시면서 딱가리 인생을 연거푸 살아야 하는 인생이라면? 꼰대들의 꼰대짓과 전형적인 대사들이 너무나 현실적이여서 그저 웃프다. 인간들은 다 병들어 사라지고 모든 것이 파괴된 미래 세상, 홀로 남아 살 길을 개척해가는 스마트 카와 간당간당 죽어가는 의료용 휴머노이드 314간의 너무나 인간적인 배려가 눈물겹다. 어쩌면 작가가 말하는 ’유토피아‘는 절체절명의 상황에도 타인을 위해 마지막 힘을 쥐어짜며 배려하는 존재들이 남아있는 세상이 아닐까.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식인‘을 아무렇지 않게 저지르는 병에 걸려버리는 사람들, 어떤 경로로 어떻게 전염되었는지 알 수 없지만, 결론은 안전한 곳은 어디에도 없다는 것이다. ’식인‘의 의미가 과연 무엇일까 생각해보면 세상살이가 참 암담하기 그지없다. 참담한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는 희망적인 세계를 만들기 위해 작가는 식물과 인간의 합성을 상상한다. 서로가 서로에게 의지하며 끊임없이 세대를 거듭하며 살아남을 수 있는 강인하고 끈질긴 생명의 존재인 새로운 생명체가 되는 인간사회. 그렇게 될 수 있다면 얼마나 평화로울 것인가. 작은 씨앗 하나면 잘 뿌리내리게 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그런 평화롭고 이상적인 내일을 기다리며 오늘도 투쟁하는 뜨거운 작가, 정보라. 이번 책도 참 흥미로운 단편들이다. ________ 씨앗은 살아남을 것이다. 수많은 씨앗 중 하나 정도는 살아남을 것이다. 살아남아서 어딘가에 뿌리를 내릴 것이다. 하나만 있으면 새로 시작할 수 있다. 그 하나를 위해서, 우리는 기다린다. 지평선 너머에서 더럽고 거대한 기계의 날개 소리 대신 꽃가루가 날아오는 날을. 바람을 타고 우리가 뿌린 씨앗이 춤추며 돌아오는 날을. 그런 날이 정말로 온다면, 바로 그날 세상은, 인간은, 다시 태어나게 될 것이다. 땅과 바다는 더 이상 상처 입지 않고, 사람과 자연은 햇살 속에 하늘을 향해 함께 자라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여전히 기다리고 있다. 너의 유토피아 | 정보라 저 #너의유토피아 #정보라 #래빗홀 #독서 #책읽기 #북스타그램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너의 유토피아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