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개발은 협업의 시대다. 다수가 함께 일하는 협업을 위해서는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는 작업이 중요하다. 그래야만 다른 개발자가 개발한 코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신속한 개발과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이렇듯 협업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때에 코딩의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 이 책은 좋은 대안이 된다.
『동료들 뒷목 잡게 만드는 나쁜 프로그래밍 습관』은 개발자라면 꼭 알아야 할 코딩의 기본적인 규칙을 담고 있다. 변수 네이밍, 조건문과 반복문의 작성, 디버깅 등의 내용을 다루며 주로 코딩과 관련된 내용에 집중한다. 다소 가볍고 유머스러운 방식으로 작성되어 버그를 유발하고 동료를 화나게 하는 나쁜 개발 방식을 제시하는데, 이러한 나쁜 개발 방식을 통해 코딩 시 피해야 할 규칙과 따라야 할 규칙을 배울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무엇이 좋은 개발 방식인지 깨닫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저 : 칼 비쳐 (Karl Beecher)
작가와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살아가고 있다. 작가일 때는 과학과 기술에 집중한다. 유용하지만 어려운 아이디어를 받아들여서 사람들이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설명하는 것을 좋아한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면서 컴퓨터 공학 분야에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IT 운영 관리를 할 수 있는 회사를 공동 창업하였다.
역 : 황현우
세종대학교 대학원 유무선 네트워크 알고리즘을 전공하여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개인적인 선망의 대상이었던 개발자가 되고 싶어서 삼성SDS에 입사하게 되었다. 인프라 장비의 운영을 돕는 시스템 관련 프로젝트에서 개발PL, Web Frontend/Backend 개발을 주로 수행했다. 새로운 언어나 프레임워크에 관심이 많으며 최근에는 Frontend 기술을 관심있게 보고 있다.
감수 : 체임 크라우스 (Chaim Krause)
현재 Kansas의 Leavenworkth에서 미군의 시뮬레이션 전문가로 일하고 있다. 시카고 대학의 정치학 전공이기는 하지만,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전자 공학을 독학했다. 첫 컴퓨터 게임을 BASIC 언어로 개발하였고, 카세트 테이프에 프로그램을 저장하였다. 아마추어 무선을 통해서 전자 공학에 입문했고, 아두이노와 라즈베리 파이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그리고 전자공학을 묶어서 하나의 취미로 만드는 매개체가 되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