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노바디 인 더 미러 상세페이지

노바디 인 더 미러작품 소개

<노바디 인 더 미러> 뇌사 판정을 받았던 남편이 오늘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얼굴은 같지만 남편은 예전의 그 사람이 아닙니다.


브레인 페어링(Brain Pairing), 즉 비손상 뇌사자의 뇌 재활 프로세스 시술을 받은 남편의 예전 기억은 그대로지만, 그 성격은 페어링한 제삼자의 것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소설의 주인공 이혜 역시 온전히 이혜가 아닙니다. 이혜 안의 다른 존재가 때때로 이혜 대신 이혜의 몸으로 살아갑니다. 그리고 남편을 뇌사 상태로 이끈 것은 다름 아닌 이혜 안의 다른 존재인데요….

하나의 작품을 발표할 때마다 깜짝 놀라게 되는 작가가 있는데, 아작 편집부에게는 황모과 작가가 그렇습니다. 데뷔작이자 한국과학문학상 단편 부문 대상 수상작 〈모멘트 아케이드〉 이후, 작품이 발표될 때마다 이야기는 더 다채로워지고, 인물들은 더 살아 숨쉬며, 주제 의식은 한층 더 또렷해집니다. 하지만 그다음을 기대하기 전에, 이미 놀랍도록 재미있는 황모과 작가의 거울에 비치는 당신의 모습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세요. 그 거울엔 누가 있습니까.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 회원. 제4회 한국과학문학상 단편 부문 대상 수상작 〈모멘트 아케이드〉로 데뷔했다. 단편집 《밤의 얼굴들》 중편 《클락워크 도깨비》 장편소설 《우리가 다시 만날 세계》 《서브플롯(근간)》 등을 출간했다. 관동대지진 조선인 학살을 소재로 한 SF 단편 〈연고, 늦게라도 만납시다〉로 2021년 SF어워드를 수상했다. 2022년 양성평등문화상 신진여성문화인상을 수상했다.

목차

1 ▪ 제삼, 단독자
2 ▪ 이혜, 복합자
3 ▪ 제삼, 부존재
에필로그: 주희, 그리고 공존자들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도트 시리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