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해서는 안 되는 디자인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예술/문화

해서는 안 되는 디자인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이 디자인을 해야 할 때
소장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30%10,500
판매가10,500
해서는 안 되는 디자인 표지 이미지

해서는 안 되는 디자인작품 소개

<해서는 안 되는 디자인>

전단, PPT 자료, 포스터, 명함 등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이 디자인을 해야 한다면 이 책을 활용하세요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도 디자인을 해야 하는 순간이 필요하다. 『해서는 안 되는 디자인』은 그런 사람을 위한 책이다. 직장인, 자영업자, 학생, 취업준비생 등 우리는 크든 작든 디자인을 해야 하는 상황에 맞닥뜨린다. 사내 회의나 거래처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해야 한다면, 자신의 의도를 깔끔하고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가게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라면, 작은 pop 하나라도 문앞에 붙일 일이 생긴다. 취업준비생의 이력서나 포트폴리오에도 기본적인 레이아웃의 기본을 적용한다면 훨씬 세련된 문서가 될 수 있다.


출판사 서평

《해서는 안 되는 디자인》의 작가는 규모 있는 디자인회사를 거쳐 소도시의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전단 제작 강좌를 열어 운영하고 있다. 규모가 작거나 개인일수록 디자인을 해야 할 일이 더 많다. 업체에 맡기자니 비용이 들고, 혼자 하자니 어딘가 부족해 보인다. 작가는 이런 사람들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디자인의 예시와 개선책을 제시한다.
가장 빈번하게 쓰이는 명함, PPT, 포스터, 전단을 만들 때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 눈에 띄는 노하우 등을 알려준다. 세부적으로는 원고 카피가 정리가 안 될 때, 제목이 길게 느껴질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조언해준다.


“신메뉴 POP에 글자 구부리는 글맵시 기능은 촌스러워요”

이 책은 실제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이 디자인을 할 때 어려운 부분들을 QnA 식으로 구성하여, 그에 대한 해결책을 알려준다. 레이아웃이 산만해서 보기 어려울 때, 정보를 다 넣고 싶은데 무엇을 빼야 할지 모를 때, 배색을 정하지 못할 때 등 실제적이고 유용한 정보로 가득하다. 예를 들어, 친근한 느낌을 주고 싶어서 명함 서체를 손글씨체로 쓴다면 ‘NG’다. 고딕체로 고치고 이름 크게, 직함을 작게 하면 훨씬 믿음직스런 인상을 줄 수 있다. 신메뉴를 홍보하는 메뉴 pop를 만단다면, 워드프로그램에서 쉽게 쓸 수 있는 일명 ‘글맵시’ 기능이 간편하긴 하지만, 너무 흔해 싸구려 느낌을 줄 수 있다. 텍스트를 구부리기보다 글자에 배경을 넣거나 주변을 꾸미면 훨씬 강조할 수 있다.
이처럼 《해서는 안 되는 디자인》은 간단한 조언 하나로 내가 만든 디자인이 세련돼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의 내용을 꾸준히 반복한다면 디자인의 퀄리티는 급격하게 좋아질 것이다.


저자 프로필

히라모토 구미코

  • 경력 그래픽웹디자이너

2024.02.0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그래픽웹디자이너. 대학 졸업 후 웹사이트제작회사에서 웹디자인을 담당했다. 프리랜서로 전향한 후 기업 및 교육기관의 웹사이트, 지자체 이벤트 포스터, 전단, 팸플릿 등을 제작하면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단 제작 강좌도 열고 있다. 초보자도 이해하기 쉬운 강의로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자 소개

저자 : 히라모토 구미코
그래픽웹디자이너. 대학 졸업 후 웹사이트제작회사에서 웹디자인을 담당했다. 프리랜서로 전향한 후 기업 및 교육기관의 웹사이트, 지자체 이벤트 포스터, 전단, 팸플릿 등을 제작하면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단 제작 강좌도 열고 있다. 초보자도 이해하기 쉬운 강의로 호평을 받고 있다.

역자 : 장인주
일본어 전문 번역가 모임 ‘쉼표온점’의 멤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글로벌 교육을 받고 자랐다.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한 후, 바른번역 아카데미를 수료하였다. 현재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전문 번역가 및 프리랜서 기획편집자로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초보자를 위한 사시코 자수 패턴 30』, 『실패하지 않는 베이킹반죽』,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시력강화운동』 『기침을 해도 나 혼자 그리고 고양이 한 마리』, 『하루 하나씩 나에게 들려주는 긍정 메시지』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_혹시 이렇게 디자인하고 있지 않나요?

제1장 원고 편
제2장 레이아웃 편
제3장 글자 · 서체 편
제4장 컬러 편
제5장 사진 · 일러스트 편

맺음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