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선생님, 사랑을 증명해주세요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로맨스 가이드

* 배경/분야: 현대물, 전문직, 천재
* 작품 키워드: 재회물, 사제지간, 나이차커플
* 남자주인공: 하세가와 – 수학계의 천재로 불리지만 사람 얼굴을 기억 못하고 다시는 결혼을 할 수 없는 등 숨겨진 사연이 있다. 맞선 자리에서 아야네와 다시 만나 점점 마음이 끌리지만 개인적인 사정과 사회적인 시선 때문에 망설이고 있다.
* 여자주인공: 아야네 – 17살 때 부모를 잃고 친척 집에서 살며, 만 스무 살이 되면 친척에게 도움이 될 가문에게 결혼을 해야 하는 사정이 있다. 그러나 맞선 사진 중 자신이 고등학생 시절 짝사랑했던 하세가와의 사진이 있는 것을 보고 마지막으로 딱 한 번만 하세가와와 만나고자 애쓴다.
* 이럴 때 보세요: 수학적인 사고로 펼쳐지는 애잔한 로맨스가 궁금할 때
* 공감 글귀: 선생님은…… 그 모든 걸 빛으로 바꿔줬다. 자기에게 있어 선생님은 하나의 물방울이었다.


선생님, 사랑을 증명해주세요작품 소개

<선생님, 사랑을 증명해주세요> 고등학생 시절 짝사랑하던 하세가와 수학 선생님과
우연히 맞선 자리에서 다시 만나게 된 아야네.

복잡한 집안 사정 때문에 만 스무 살이 되면 정략결혼을 해야 하는 아야네는
가짜라도 좋으니 자기의 약혼자인 척을 해달라며 하세가와에게 애절하게 부탁한다.

처음에는 냉정하게 아야네를 밀어내려던 하세가와도 점점 마음을 여는 것 같았지만,
하세가와에게는 누군가와 두 번 다시는 사랑할 수 없는 복잡한 사연이 있는데….

사람의 마음도 수학으로 증명할 수 있을까?
서로의 마음을 증명하려고 하면서도, 각자의 마음은 숨기려고 하는
선생님과 옛 제자의 애틋한 로맨스.

#현대물 #맞선 #전문직 #천재 #오해 #권선징악
#재회물 #첫사랑 #사제지간 #나이차커플 #계약연애/결혼
#뇌섹남 #능력남 #다정남 #상처남 #철벽남
#평범녀 #다정녀 #상처녀 #짝사랑녀 #순정녀 #동정녀
#성장물 #애잔물 #삽화 #TL소설 #TL삽화

<본문 중에서>
어쩐지 꿈 같은 시간이었다. 처음으로 선생님과 그렇게 길게, 친하게 대화를 나눴다. 같은 우산을 쓰고 계속 어깨가 맞닿았다. 우산을 잡은 손가락, 손목, 이른 아침의 숲이 떠오르는 향.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뜨거워져 두근거렸다. 자기에게 이런…… 밝고 두근거리는, 가슴이 뛸 만한 감정이 남아있다는 것도 놀라웠다. 생각해 보면 하세가와의 사진을 봤을 때부터 얼마나 일희일비했을까. 그런 감각은 부모님을 잃었을 때부터 계속 잊었던 것 같은데.
계속 비에 젖으며 생각에 잠긴 아야네는 충동적으로 얼굴을 들어 올렸다.
이대로 괜찮을까? 여기서 헤어지면, 두 번 다시 보지 못한다. 두 번 다시, 선생님과 만날 수 없다.
그 생각에 아야네는 문을 열고 뛰었다.

“……선생님!”

비에 젖은 회색 세상 속에 하세가와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아야네는 물웅덩이를 걷어차면서 달렸다.
이렇게 끝내고 싶지 않았다. 가슴에 다시 피어오른, 다정하고도 담담한, 그래도 절대 사라질 리 없는 불꽃을 깨달은 지금, 그걸 없던 일로 하고 살 순 없었다.

‘하지만 그 혼돈에 단 하나, 1을 더하기만 하면 0이 돼. 즉 답은 0이 되는 거야.’
‘그 등식이 가진 아름다움의 의미는 헤아릴 수 없어. 마치 암흑에 떨어진 물방울 하나가 모든 걸 빛으로 바꾸는 것 같은 거야.’

지금도 오일러 항등식의 뜻은 정확히 알지 못한다. 그래도 이것만큼은 지금 제대로 깨달았다. 자기 인생은 알 수 없는 것들과 얽혀 이제는 어디로 가야 할지 알 수 없었다. 선생님은…… 그 모든 걸 빛으로 바꿔줬다. 자기에게 있어 선생님은 하나의 물방울이었다.
교차로에 도착하자 보행자 신호가 빨간색으로 바뀌었다. 하세가와는 그 건너편 길에 있었다.
망설일 틈도 없이 아야네는 차도에 뛰어들었다. 출발하려던 차가 깜짝 놀라 빵 하고 소리를 냈다. 건너편 도로에 있던 차는 엄청난 속도로 달렸다. 놀란 듯이 뒤돌아본 하세가와는 우산을 던지고 뛰어든 아야네를 잡아당겼다.

“위험해!”

팔이 잡힌 아야네는 하세가와에게 안겼다. 심장이 뛸 듯이 두근거렸다.

“무슨 짓이야, 위험하잖아!”
“저, 저도, 맞선 보고 싶지 않아요. 실은 결혼도 아직 하기 싫어요!”


저자 프로필

이시다 루이 Rui Ishida

2017.11.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목차

프롤로그 방과 후 수학준비실에서
제1장 제일 아름다운 수학 공식
제2장 왜 달은 사과처럼 지구에 떨어지지 않는가
제3장 자기 조직 임계 현상
제4장 비 유클리드 기하학의 평행선
제5장 둘의 최종 공식
에필로그
번외편


리뷰

구매자 별점

3.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