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정증보판 출간 기념 특전인 [한눈에 보는 10법칙 미니 포스터]는 종이책에 한해 제공되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도서 개요]
UX/UI 현업 디자이너는 물론, 사용자를 이해하고 싶어 하는 실무 기획자, 개발자, 그리고 UX를 공부하는 학생, 교육자 등 많은 독자의 큰 사랑을 받은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이 최신 트렌드와 예시, 탄탄한 배경지식이 보강된 개정증보판으로 돌아왔다.
초판에 이어 이번 개정증보판에서도, 사용자 행동과 디지털 인터페이스와의 상호작용 이면에 있는 심리학을 이해하고 싶은 독자에게 간결하면서도 집중적인 설명을 제공한다.
[개정증보판에서 추가된 내용]
이 책에서 다루는 법칙과 개념은 시대를 초월하며, 전문 지식의 수준에 상관없이 모든 디자이너에게 견고한 기반을 제공한다. 이에 독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개정증보판에는 추가 정보를 담아 이들 법칙과 개념을 ‘심리학 개념’, ‘디자인 기법’, ‘심화 학습’이라는 각 주제에 포함시켰다. 또한 책 전반에 걸쳐 예시를 업데이트했으므로, 디자인 분야의 최근 트렌드와 모범 사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자 하는 디자이너에게는 튼실한 실용 가이드가 될 것이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심리학은 AI, 공간 컴퓨팅 같은 신기술과 어떤 관련이 있는가?
■ UX/UI 디자이너에게 가장 유용한 심리학 법칙은 무엇인가?
■ 각 심리학 법칙은 UX 휴리스틱과 어떤 관련이 있는가?
■ 피츠의 법칙, 제이콥의 법칙, 힉의 법칙과 같은 예측 모델은 어떻게 작용하는가?
■ 디자인에 심리학을 활용하는 일은 윤리적으로 어떤 의미를 지니는가?
■ 심리학 원리를 디자인 프로세스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실용적인 프레임워크를 실천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