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는 시점일수록 미국주식에 답이 있다
국내 최대 해외주식 커뮤니티 〈미국주식에 미치다〉 해외통신원들이 전하는
#현지피셜 #미국시장 #고수들의_진짜_미국주식_이야기
연일 경제면을 장식하는 국내외적 악재들로 투자자들은 불안하다. 한국 경제에 대한 향후 전망 또한 낙관적이지 않은 이때, 대체 어디에 투자해야 안전하게 오래도록 벌 수 있을까? 이미 많은 이들이 그에 대한 해답을 찾은 곳이 있다. 바로 ‘미국 시장’이다. 대공황부터 최근 미중 무역전쟁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큰 하락에도 불구하고 미국시장은 꾸준히, 그리고 크게 상승해 왔다. 일례로 2009년 1월 최저점(797)을 찍은 이래 이후 2019년까지 -5% 이상 하락한 적이 무려 24번이나 되었으나, 주가는 오히려 250% 상승했다. 적어도 미국 시장에서는 하락을 무서워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100년이 넘는 미국 시장의 역사, 그리고 전설적인 투자자들의 이야기는 ‘시장에 투자하고 보유하면 결국 이긴다’는 사실을 입증한다.
이 책은 왜 시장이 불안할 때일수록 미국주식에 투자해야 하며, 그 중에서도 어떤 기업들에 주목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참고서와 같다. 국내 최대 해외주식 커뮤니티 〈미국주식에 미치다〉 해외통신원 중 미국에서 현직에 종사하며 각자 분야의 지식을 살린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것으로 유명한 4인이 참여하였다. 1장에서는 미국주식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투자 원칙을 재확인하며, 2~4장에서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유망 기업들에 관한 현지 시장 반응과 향후 전망, 실제 수익률 및 리스크 분석, 현지 고수들의 투자 경험과 노하우 등 한국 투자자들에게는 가뭄의 단비 같은 생생한 글로벌 마켓 정보를 공유한다.
『불황의 시대, 미국주식에서 답을 찾다』는 달라진 시장 동향을 반영한 생생한 투자 정보를 담고 있다. 지금 고수들이 주목하는 스몰캡·바이오·테크·배당 유망 종목 리스트 수록했으며 현지가 아니면 실감할 수 없는 시장 반응, 그리고 직접 체득한 고수들의 투자 노하우가 들어있다. 미국주식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성장 종목을 고르는 이들은 물론, 미국 시장에서 향후 세계 경제와 한국 시장의 흐름을 읽으려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작가 소개
Bull over Bear(BOB)- 미 공학박사. 전자공학을 전공했고, 미국 현지의 테크 기업에서 근무 중이다. 장기 투자 및 분산 투자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은퇴 이후 안정된 현금 흐름을 창출할 포트폴리오 구축 및 유지를 목표로 투자하고 있다. 테크 분야의 고속 성장 기술주에 특히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섹터의 성장주, 배당성장주, 고배당주 등 개별 종목과 ETF에 투자 중이다. Bull over Bear라는 필명으로 네이버 카페 <미국 주식에 미치다> (cafe.naver.com/likeusstock) 해외통신원 코너에 글을 올리고 있고,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cinedemian)와 유튜브 채널 ‘밥 스튜디오’(www.youtube.com/bulloverbear)를 운영 중이다. BoB 또는 밥아저씨로 불리기도 한다.
Kenneth J. Ro - 영화를 전공한 후 광고회사에서 일하며 한국과 미국의 다수 기업 CI와 BI 작업을 진행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2010년부터는 온라인 비즈니스 마케팅 및 컨설팅에 종사하며, 언론사와 대학 등에서 80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온라인 창업 강의를 해왔다. 어드바이저 아이디어(advisoridea.com)를 운영하는 한편, 유튜브 채널 ‘advisor IDEA’(www.youtube.com/channel/UCMvM2acqAjKxvbtrVcH5mLA)를 통해 미국에서의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 노하우 및 온라인 부수입과 관련된 정보를 나누고 있다. 남가주 한인 전자상거래협회(SCKECA)(www.sckeca.com)를 창립했으며, 현재 협회 고문 기술 이사를 맡고 있다.
약장수- 생명과학을 전공했으며, 미국의 한 바이오테크 회사에서 면역질환·항암제 관련 의약품 개발을 위해 불철주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약장수’라는 필명으로 해외주식 커뮤니티<미국 주식에 미치다> 해외통신원 코너에 글을 올리고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woojkim71)를 운영 중이다. 업계 종사자가 아니면 좀처럼 이해하기 어려운 제약·바이오 주식 관련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투자 노하우 및 정보를 아낌없이 나누고 있다.
비행소년- 이민 1.5세대로, 미국에서 고등학교와 대학을 졸업했다. 우주항공을 전공했고, 미국에서 약 10년째 항공 엔지니어로 근무하며 에어버스의 A350, A380, 그리고 보잉의 737 MAX 등의 기종을 다루었다. 네이버 카페<미국 주식에 미치다> 해외통신원 코너에 항공·방위 산업과 관련된 생생한 정보를 공유 중이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