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드뷔시의 파리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예술/문화

드뷔시의 파리

벨 에포크 시대의 초상
소장종이책 정가18,000
전자책 정가30%12,600
판매가12,600

드뷔시의 파리작품 소개

<드뷔시의 파리>

드뷔시의 섬세한 피아노 음악은 꿈결 같은 분위기와 신비롭게 울려 퍼지는 특유의 음색으로 많은 이를 사로잡았다. 벨 에포크 시대의 정점에 이른 파리에서 탄생한 그의 음악은 광대와 인어, 괴상한 춤, 그리고 에드거 앨런 포의 어두운 이야기와 같이 파리지앵들이 누렸던 기쁨과 쾌락을 담아냈다.

<드뷔시의 파리 : 벨 에포크 시대의 초상>은 파리의 매력적인 모습만이 아니라 인종차별, 식민지배, 민족주의의 기저에 깔린 적대심 등을 함께 다룬다. 드뷔시는 이 모든 것을 그의 피아노 음악에 담아 그 시대의 열정과 비행, 그리고 집착을 그려낸다.


출판사 서평

드뷔시의 삶과 음악을 관통한 도시 파리,
그리고 벨 에포크 시대의 초상

클로드 드뷔시는 물론, 파블로 피카소, 폴 베를렌, 로이 풀러, 앙리 툴루즈 로트렉, 앙드레 지드, 스테판 말라르메에 이르기까지 파리라는 대도시가 이토록 많은 예술가의 창작활동에 불을 지핀 것은 과연 우연이었을까? 이들의 천재성은 프랑스라는 나라의 특징에 얽매여 있지 않았지만, 그들은 분명 파리가 낳은 산물이었고, 그 도시의 회화, 문학, 정치, 밤의 유흥가는 그들의 창조력에 대체 불가한 자극제가 되었다.

<드뷔시의 파리: 벨 에포크 시대의 초상>은 ‘아름다운 시절’로 기억되는 벨 에포크 시대 파리를 드뷔시의 삶과 음악을 통해 그려낸다.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이르는 벨 에포크 시대의 예술 분야는 전통과 현대가 격렬하게 충돌하는 장이었다. 인공적으로 다듬어진 파리의 도시 풍경은 상징주의 시인 샤를 보들레르와 소설가 위스망스에 의해 아름답게 포장되었고, 밤마다 서커스와 가면무도회로 휘황찬란한 환락이 펼쳐졌다. 마네, 휘슬러 등 파리 살롱전에서 퇴짜를 맞은 화가들이 낙선전을 통해 명성을 얻었고, 케이크워크와 캉캉 춤이 도시를 폭풍처럼 점령하는 동안, 한편에선 전통 춤곡인 미뉴에트를 고집했다. 이처럼 역설적인 풍경을 드뷔시만큼 진지하게 포착한 이는 없었다. 기만적이고 양면적인 사회를 배경으로 드뷔시는 이 모든 모순을 끌어안아 자신의 음악에 녹여냈다.

"나는 새로운 형태의 예술을 창조하고 싶었다.
현실과 꿈, 빛과 소리, 움직임과 리듬이 생동하며 조화를 이루는 그런 예술 말이다."

무한한 색을 지닌 파리, 이 도시의 저항할 수 없는 매력은 드뷔시의 작품 속에서 수많은 가면처럼 다양한 면면을 드러낸다. 드뷔시의 섬세한 피아노 음악은 꿈결 같은 분위기와 신비롭게 울려 퍼지는 특유의 음색으로 많은 이를 사로잡았다. 벨 에포크 시대의 정점에 이른 파리에서 탄생한 그의 음악은 광대와 인어, 괴상한 춤, 그리고 에드거 앨런 포의 어두운 이야기와 같이 파리지앵들이 누렸던 기쁨과 쾌락을 담아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가면 쓴 캐릭터와 무도회로 채워진 코메디아 델라르테를 만나게 될 것이다. 자신의 진짜 얼굴을 감춘 광대들과 서커스, 그리고 마녀와 왕자가 등장하는 어린 시절의 동화도 다시 만나게 될 것이다. 이어서 신화에 자주 등장하는 혼종 사티로스와 인어가 나타나고, 벌거벗은 몸과 금지된 향락이 또 다른 우주를 창조하는 매력적인 풍경이 펼쳐진다. 이 책은 이처럼 매혹적인 파리의 모습뿐만 아니라 인종차별, 식민주의, 민족주의로 얼룩진 불안한 풍경도 함께 다루며, 독자들을 아름다운 시절의 정점 벨 에포크로 안내한다, 클로드 드뷔시라는 훌륭한 안내자와 함께.


저자 소개

연주자와 교육자로 왕성히 활동 중인 피아니스트 캐서린 카우츠키는 현재 미국 로렌스대학교 건반악기 학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캐서린 카우츠키는 미국 전역은 물론 아시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와 유럽에서 연주하고 가르쳐왔다. 파리에서 안식년을 보내며 이 책을 구상했고, 센토 레코드에서 드뷔시 전주곡 전집을 발매하기도 했다.

목차

클로드 드뷔시
서문

1장. 파리를 점령한 피에로
2장. 광대, 시인, 서커스
3장. 규범에서 벗어난 춤
4장. 케이크워크 대란
5장. 오리엔탈리즘
6장. 아시아를 향한 경탄
7장. 어린이 유희와 환상
8장. 요정과 옛날이야기
9장. 육지와 바다를 넘나드는 존재들
10장. 부유하는 세계
11장. 금발 머리 소녀
12장. 에드거 앨런 포의 심술궂은 작은 악마
13장. 민족주의의 목소리

후기: 프루스트와 보들레르와의 대화

참고문헌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