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연애학교 상세페이지

책 소개

<연애학교> 오랜 세월 부부 상담을 하며 상처받고 깨어지며, 이혼으로 끝나는 부부들을 만나 온 저자가 결혼하기 전 배우자를 선택할 때부터 제대로 만나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절감하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그리스도인의 아름다운 만남을 위해 이 책을 썼다. 오랜 부부 상담의 경험에서 얻은 직접적인 예화와 심리적, 신경학적 연구 결과로부터 얻은 통찰을 바탕으로 연애와 결혼에 관해 실제적이면서도 구체적으로 이야기한다.


출판사 서평

성경을 믿는다면
성경의 가르침대로
연애하고 결혼하라
참된 인생과 진짜 사랑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책

헛된 연애론은 버려라!
운명이 성경의 가르침이 아니듯
‘운명적인 반쪽’도 성경의 가르침이 아니다.

결혼을 절대 가벼이 여기지 마라
사사로운 이유로 결혼하면 사사로운 이유로 이혼한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절대로 결혼하지 마라!
저자 게리 토마스는
오랜 세월 부부 상담을 하며 상처받고 깨어지며, 이혼으로 끝나는 부부들을 만났다.
무엇보다 결혼하기 전 배우자를 선택할 때부터 제대로 만나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절감했기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그리스도인의 아름다운 만남을 위해 이 책을 썼다.

그저 읽기만 해서는 안 될 책이다.
당신의 연애와 결혼에 반드시 적용하고 실행하라!
싱글이든 커플이든 초혼이든 재혼이든
꼭 한 번 읽어야 할 선물 같은 책!


◈ 이 책의 특징 ◈
● 저자는 연애와 결혼에 대해 돌려서 말하지 않는다. 오랜 부부 상담의 경험에서 얻은 직접적인 예화와 심리적, 신경학적 연구 결과로부터 얻은 통찰을 바탕으로 연애와 결혼에 관해 실제적이면서도 구체적으로 이야기한다.
● 상처 입은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소수의 문제가 아니다. 어떻게 하면 건강한 가정을 일굴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좋은 배우자를 선택할 수 있을까? 저자는 바로 이 문제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진짜 아빠처럼 따뜻하고 부드러운 소리로 말이다.
● 장마다 생각해볼 만한 질문과 토론 내용이 게재되어 있어, 싱글이든 커플이든 공동체에서든 생각하고 나누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다.
● 책의 처음과 끝 부분에 연애 이야기 스토리를 담은 일러스트를 그려 넣었다.

◈ 독자 포인트 ◈
● 평생의 동반자를 만나기 원하는 싱글 남녀
● 아름답고 성공적인 만남과 데이트를 꿈꾸는 커플
● 아들 딸을 가진 부모님
● 청년, 대학생을 지도하는 사역자 및 리더
● 초혼 뿐 아니라 재혼을 준비하는 그리스도인


독신이여, 주목하라! 게리는 결혼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이다. 결혼을 꿈꾸는 사람은 그의 절실한 도움을 통해 당당히 그 자리에 이를 수 있다.
리자 앤더슨_ 〈포커스 온 더 패밀리〉 청년부 책임자, 〈The Boundless Show〉 진행자

현재 데이트 중이거나 약혼한 사람들, 또는 앞으로 그럴 마음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많은 사람이 내 친구 게리 토마스를 성공적 결혼생활의 전문가로 꼽는다. 바로 그 주제의 핵심을 파헤친 책이다.
에드 영_ 펠로우십 교회 담임목사,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Sexperiment 저자

21세기의 청춘 남녀들에게 결혼에 이르는 길은 험로일 때가 많다. 게리 토마스는 그들을 지도한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다. 이 책은 결혼을 꿈꾸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짐 데일리_ 〈포커스 온 더 패밀리〉 총재

게리 토마스는 운명의 반쪽을 찾는다는 신화를 벗기고 동반자 같은 짝을 고르게 해준다. 그 짝은 신실한 사랑으로 ‘자기 목숨을 버릴’ 사람이다. 배우자를 찾는 일에 지혜롭게 임하려면 누구나 읽어야 할 성경적인 책이다.
레스 패럿_ ?결혼: 남편과 아내 이렇게 사랑하라? 저자

나의 독신 시절에는 이 책이 없었던 게 아쉽다. 당신에게 결혼의 이유를 묻는 책이다. 생각하게 만드는 질문들과 무릎을 탁 치게 하는 교훈이 가득하다. 결혼을 생각하는 모든 이들의 필독서로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린다 딜로우_ ?만족?, What’s It Like to Be Married to Me? 저자

성경적 결혼관을 더없이 진솔하게 담아낸 책이다. 세상은 무턱대고 결혼의 대상에만 집착하지만 로맨틱한 관계를 심리적, 정서적, 신체적, 영적 관점에서 종합적으로 조망한 이 책은 독자들에게 결혼의 이유를 이해하는 기틀을 다져 준다. 누구나 혼인 서약을 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책이다.
미셸 앤서니_ 도서출판 데이비드 C 쿡의 가정사역 기획자,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자녀교육?, Dreaming of More for the Next Generation 저자

우리 문화는 궁합과 호감에 집착한다. 그러나 관계의 형성에서는 항상 성품이 호감을 이긴다. 멋진 결혼생활은 궁합의 산물이 아니라 성품의 산물이다. 이런 결혼관을 담대히 제시해 준 게리 토마스에게 감사한다. 결혼을 생각 중이거나 미루고 있거나 시도하려는 모든 사람의 기본 점검서다. 결혼이 두렵거든 이 책을 읽고 용기를 얻어라. 결혼에 준비되어 있지 못하다면 이 책을 읽고 준비하라.
테드 커닝햄_ Young and in Love 와 Trophy Child 저자

성경적이고 논리적인 그의 조언에는 아버지의 심정과 지혜가 담겨 있다. 미혼들에게는 결혼에 대한 흔한 질문들에 답해 주고 기성 세대에게는 멘토 역할의 길잡이가 되어 주는 책이다. 이런 자원을 만들어 낸 게리에게 감사한다. 이제 나는 내 일을 그만두어도 될 것 같다!
조이 에거리치_ 〈Love and Respect〉 대표

뭔가가 망가졌다. 사방에서 결혼이 무너지고 있다. 게리 토마스가 그 뿌리를 정확히 짚어낸다. 게리가 그려 내는 지도를 통해 당신은 연애 감정의 도취를 넘어 데이트와 결혼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을 볼 수 있다.
제니 앨런_ Anything 저자

게리 토마스는 독신들을 방해하는 흔한 신화들을 명쾌하고 성경적이며 시의성 있게 벗겨 낸다. ‘운명적인 반쪽’을 찾고자 ‘그 사람’을 기다리는 일이 오류임을 보여 준다. 결혼의 이유를 탐색하는 이 책 덕분에 독신들은 결혼의 대상을 더 지혜롭게 고를 수 있다.
린제이 노블스_ 파워블로거, www.lindseynobles.com

“나는 왜 결혼해야 하는가?” 게리 토마스의 도움으로 이 세대는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는 결혼의 이유에 도달할 수 있다. 독신들은 데이트라는 험한 바다를 어떻게 항해할 것이며 배우자를 찾는 일을 어떻게 거룩한 추구로 만들 것인가? 거기에 답해 주는 대망의 책이다.
에스터 플리스_ 문화 커뮤니케이터, 새천년 세대 전문가, 전 〈포커스 온 더 패밀리〉 새천년 세대 담당자


저자 소개

성경과 영성, 교회사, 기독교 고전을 망라하는 글을 쓰고, 강연과 세미나로 열심히 사람들을 섬기는 대표적인 복음주의사역자이다. 현재 텍사스 주 휴스턴 제이침례교회의 주재 작가 및 교육 사역자로 사역하고 있으며, 웨스턴 신학대학원에서 영성 계발을 가르치고 있다.

탁월한 영적 통찰력과 실제적인 경험으로 포커스 온 더 패밀리(Focus on the Family), 패밀리 라이프 투데이(Family Life Today) 등 라디오방송의 단골 출연자이며, 국제적으로 인기 있는 강사다. 각종 수상에 빛나는 그의 저서들은 10여 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서 백만 부 이상 팔렸다. 아내 리자와의 사이에 세 자녀를 두었다.

게리 토마스가 바쁜 활동 중에 항상 꿈꾸는 것은 사람들의 열광적인 반응보다 진정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가는 길을 제시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의 강의와 글은 우리 삶과 가깝고 친밀하다. 그를 만나면 탁한 일상 속에서도 하나님과 동행하며 즐거워하고, 하나님의 비밀스러운 은혜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부모학교》《부부학교》《연애학교》《영성에도 색깔이 있다》《거룩이 능력이다》《일상영성》(CUP), 《결혼, 영성에 눈뜨다》《상주시는 믿음》(좋은씨앗) 등이 있다.

목차

1부 평생을 좌우할지도 모를 순간의 선택
01_ 어떤 눈물? 고통 아니면 기쁨
02_ 짜릿한 감정이 있어야만 하는가?
03_ 사랑에 빠지면 이성이 마비될까?
04_ 남자와 여자가 피해야 할 실수
05_ 운명적인 반쪽? 동반자 같은 짝?
06_ 천생연분은 진짜 있을까?

2부 도대체 어떤 사람을 만나야 되는 거야?
07_ 가만 있지 말고 찾아 나서라
08_ 언제, 어떤 사람과 결혼할까?
09_ 나와 그대의 결혼 스타일은?
10_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할까?
11_ 정말 주의해야 할 세 가지 성격 유형
12_ 절대로 동정심에서 결혼하지는 마라

3부 만날 때 꼭 해야 할 것들
13_ 행복한 결혼은 그냥 주어지지 않는다
14_ 이것만은 의견 일치가 필요하다
15_ 데이트 할 때 꼭 해야 하는 대화
16_ 건강하고 유익한 데이트 시간
17_ 이성을 마비시키는 신경화학 전쟁
18_ 완벽한 사람은 없다
19_ 예수님이라면 데이트를 어떻게 하실까?

후기_ 그리스도 안의 멋진 커플들을 기대하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