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유토피아(완역본) 상세페이지

소설 서양 고전문학

유토피아(완역본)

세계교양전집 21
소장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50%5,000
판매가5,000

유토피아(완역본)작품 소개

<유토피아(완역본)> 부조리한 현실에 대한 고발,
새로운 정치적 상상력 속에 탄생한 이상향을 제시하다!

공공주택에 거주하며 사유 재산의 필요를 느끼지 못하고, 6시간의 단출한 노동으로 삶에 필요한 모든 생필품을 공급하며 안락한 휴식을 보장받는 나라. 사치하지 않으며 금과 은을 조롱의 대상으로 삼고, 병에 걸리거나 노년이 찾아와도 아무런 걱정 없이 복지를 누릴 수 있는 나라. 형벌에 대한 두려움보다 죄인으로서의 부끄러움을 먼저 느끼게 되는 나라. 자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으며 누구보다 평화를 사랑하는 나라.
근대 경제체제로 접어들면서 나타난 여러 폐단과 절대적 권위를 누리던 가톨릭교회의 권력 남용에 대한 고뇌의 산물이자, 새로운 세상을 꿈꾸던 인문주의자들이 그려낸 행복도시, 유토피아!
불평등하고 살기 어려워지는 현실에 더욱 간절하게 꿈꾸게 되는 이상향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출판사 서평

누구에게나 똑같은 행복이 주어지는 세상,
유토피아는 존재할 수 있는가?

유토피아를 ‘U-topia’라고 적으면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도시가 되지만, ‘Eu-topia라고 적으면 행복도시가 된다. 모두가 행복한 세상, 하지만 어디에도 존재할 수 없는 세상이라는 모순 자체를 내재한 것일까.
《유토피아》가 쓰여질 당시 영국은 누구를 위한 전쟁인지 알 수 없는 전쟁들을 겪으며, 사람들은 그것들이 야기하는 사회적 문제들로 고통받고 있었다. 끝없이 절망해야 하는 현실에 대한 비판과, 가혹한 현실 속에 상상의 나래를 펼쳐본 이상향에 대한 염원으로 탄생한 작품.
500년 전 토머스 모어가 이 책을 쓰게 된 배경에서 지금도 여전히 다수의 행복을 위한 제도는 조금도 발전되지 않았음을 느끼게 된다. 여전히 대두되는 개인의 문제, 사회적 문제 속에 간절하게 세우고 싶은 나라 유토피아.
누구에게나 똑같은 행복이 주어지는 세상은 정녕 이상으로 남을 수밖에 없는 걸까?


저자 소개

지은이 토머스 모어

1478년 영국 런던에서 고등법원 판사였던 존 모어의 차남으로 태어났다. 당시 런던의 명문학교 세인트 앤서니에서 교육을 받고, 캔터베리 대법관이었던 존 모턴 추기경의 추천으로 옥스퍼드대학교에 입학했으나, 아버지의 뜻에 따라 학교를 중퇴한 후 런던의 뉴 법학원에서 법학 공부를 시작했다. 23세 때에는 정식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여 법률가로서의 직업에 충실하면서도 신학, 철학, 예술, 문학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았고, 26세에 하원의원이 되었으나 헨리 7세의 과세를 반대하다가 박해를 받았다.
이후 헨리 8세가 즉위하면서 런던 시의 사법을 총괄하는 사법집행관 대리로 임명되고 영국의 대법관의 자리까지 오른다. 그러나 헨리 8세를 영국 국교회의 수장으로 인정하는 수장령에 반대하다가 런던탑에 갇힌 후, 1535년 7월 1일에 반역죄로 사형선고를 받고, 6일에 단두대에서 처형되었다.
네덜란드 출신의 인문주의자 에라스무스는 “토머스 모어는 눈보다도 순결한 영혼을 가진 사람이었다. 영국은 과거에도, 그리고 이후로도 그와 같은 천재성을 다시 발견할 수 없을 것이다”라며 그의 죽음을 애도했다.

목차

서문

1부
라파엘 히슬로다이가 말하는 이상적인 연방 국가

2부
유토피아 섬
유토피아의 도시 (아모로트)
유토피아의 행정관
유토피아 사람들의 일과 생활 방식
유토피아의 교역과 사회 구조
유토피아 사람들의 여행
유토피아의 노예제도와 결혼
유토피아의 군대
유토피아의 종교

작가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세계교양전집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