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세계문학산책7] 몬테크리스토 백작 상세페이지

리디 info

[도서 이용 안내]
상기 도서는 완역본이 아닌 읽기 쉽도록 분량을 조정하고, 현대적이고 쉬운 어휘로 가다듬은 시리즈입니다. 도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책 소개

<[세계문학산책7] 몬테크리스토 백작> 세계문학산책 7
몬테크리스토 백작

복수를 통해 용서와 구원을 이야기하는 걸작!
원한과 복수를 주제로 한 대표적인 고전이다.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옥살이를 한 선량한 주인공 에드몽 당테스가 탈옥에 성공하여 복수극을 펼치는 내용이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전 세계를 매료시킨 이 파란만장한 모험담에는 권선징악보다 더 중요한 교훈이 들어 있다. 이 작품은 복수보다는 희생과 용서, 원한보다는 구원이 얼마나 소중한지 일깨운다.

사랑과 청춘을 잃은 자가 펼치는 처절한 복수극
에드몽 당테스는 결혼을 앞두고 간첩 누명을 쓰고 지하 감옥에 갇힌다. 14년이나 억울하게 옥살이를 하는 동안, 약혼녀는 원수와 결혼하고 아버지는 굶어 죽는다. 당테스는 감옥에서 만난 파리아 신부에게서 갖가지 지식을 배우고, 몬테크리스토 섬에 숨겨진 엄청난 보물까지 물려받는다. 파리아 신부의 시체 포대에 대신 들어가 탈출에 성공한 당테스는 보물을 찾고 나서 몬테크리스토 백작이란 이름으로 파리에 나타난다.
그동안 당테스를 함정에 빠뜨린 원수들은 하나같이 성공해서 잘살고 있다. 복수의 화신이 된 당테스는 윌모어 경, 부조니 신부, 뱃사람 신드바드로 행세하면서 치밀한 계획 아래 복수를 실천에 옮긴다. 결국 밀고장을 썼던 당글라르는 알거지가 되고, 밀고장을 검찰에 갖다 주고 약혼녀를 빼앗은 페르낭은 자살하며, 당테스를 지하 감옥에서 썩게 한 빌포르는 일가의 파멸 끝에 미쳐 버리고 만다.
당테스는 은인에 대한 보답을 잊지 않는다. 아버지에게 온정을 베푼 선주 모렐을 파산에서 구해 주고, 그의 아들을 끝까지 보살펴 준다. 복수와 보은을 마무리한 당테스는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여행길에 나선다.


저자 소개

알렉상드르 뒤마

Alexandre Dumas (1802~1870)
북프랑스의 빌레르-코트레에서 태어났다. 가정 형편이 어려워 정규 교육을 제대로 받을 수 없었지만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했다. 뒤마는 안정적인 직업을 갖게 되자 잡지에 극본을 기고했다.
1829년 첫 번째 단행본으로 출간된 희곡 《앙리 3세》가 성공하면서 일약 대중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같은 해 발표한 《크리스틴》과 1830년에 그의 고용주였던 루이 필리프가 시민 왕으로 즉위한 후 출간한 《찰스 10세》도 호평을 받았다.
1830년대 중반 프랑스는 산업화를 겪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중이었다. 뒤마는 어느 작가보다도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였다. 극작가로서 성공을 거두자 뒤마는 당시 빠르게 성장하던 언론 매체인 신문에 연재소설을 기고하기 시작하였다. 1938년에 발표한 첫 소설 《자본가 폴》은 이미 발표한 같은 제목의 희곡을 소설로 각색한 것이다. 그는 이후에도 같은 방식으로 수많은 자신의 희곡을 소설로 각색하여 발표하였다.
뒤마는 많은 작품을 출간하였고 그로 인한 수입도 많았다. 그러나 호화스런 생활과 여성 편력으로 돈을 낭비한 탓에 빚더미에 몰려 파산하고는 하였다. 빚을 갚기 위하여 그는 무려 250여 편에 이르는 작품을 썼다. 대표작으로는 《몬테크리스토 백작》, 《삼총사》, 《20년 후》,《브라줄론 자작》 등이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지식의숲 세계문학산책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