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세계문학산책8] 가난한 사람들 상세페이지

리디 info

[도서 이용 안내]
상기 도서는 완역본이 아닌 읽기 쉽도록 분량을 조정하고, 현대적이고 쉬운 어휘로 가다듬은 시리즈입니다. 도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책 소개

<[세계문학산책8] 가난한 사람들> 세계문학산책 8
가난한 사람들

가난은 사람을 어떻게 바꾸는가?
도스토옙스키의 가난과 궁핍에 대한 탐구
가난한 연인의 비극적 사랑을 다룬 작품이다. 도스토옙스키는 두 주인공이 겪는 가난을 좀처럼 낭만적으로 미화시키지 않았다. 오히려 가난 때문에 사람들이 사회에서 제대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 채 변덕스러운 인물로 변하는 모습을 그렸다. 그는 이 작품을 통해서 가난이나 궁핍이 주는 심리적 영향과 결과를 가감 없이 보여 준다.

불쌍한 사람들의 사랑과 고통 그리고 파멸 이야기
쥐꼬리만 한 월급을 받는 하급 관리 마카르 제부시킨은 먼 친척 바르바라 알렉세예브나의 맞은편 건물에 살고 있다. 두 사람은 매우 가난하지만 편지를 주고받으며 서로를 걱정해 준다. 바보처럼 마카르는 자신이 갖고 있는 물건을 모두 팔아 바르바라와 그녀의 식구들을 도와준다. 이러한 관대한 마음 때문에 그는 점점 더 가난하게 되고, 마침내는 모든 것을 자포자기하는 상태에 이른다. 이 과정에서 그는 이 세계에서 즐거움이나 행복이란 가난한 사람에게는 허락되지 않고 오직 부자들만이 차지하는 전리품과 같은 것이라고 깨닫는다.


저자 소개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Fyodor Mikhailovich Dostoevskii(1821~1881)
1821년 모스크바에서 마린스키 자선 병원 의사의 7남매 중 차남으로 태어났다. 아버지 쪽은 귀족 가문이었지만 당시 러시아에서 의사의 신분은 중인 계급 정도로, 경제적으로 넉넉하지는 않았다.
도스토옙스키는 열세 살 때 형 미하일과 함께 모스크바의 체르마큰 기숙학교에 입학하여 3년 동안 수학하였다.
1837년 자녀들에게 천사 같은 존재였던 어머니가 폐결핵으로 사망하자 가족은 큰 충격에 휩싸였다. 1838년 도스토옙스키는 공병 학교에 입학하여 군사 교육을 받았다. 소심하고 예민하며 병약한 그에게는 군사 훈련이 맞지 않았다. 1839년 아버지가 영지의 농노들에게 살해당하는 일이 벌어지자 페테르부르크에 있던 형제는 큰 충격을 받았으며, 도스토옙스키는 이때부터 간질을 앓기 시작했다.
도스토옙스키는 사회주의 사상을 연구하는 페트라셰프스키의 모임에 가담했다가 사형 선고를 받았지만 황제의 특별 사면으로 풀려난 뒤 시베리아에서 유배 생활을 하였다. 유배에서 돌아온 뒤에는 문학에 전념하였다. 대표작으로는 《가난한 사람들》을 비롯하여 《죄와 벌》, 《카라마조프가의 형제》 등이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지식의숲 세계문학산책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