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7 공급대책’ ‘6.27 대출 규제’ 등 부동산 규제 대응법 수록
** 상급지 갈아타기를 위한 현시점 비과세 핵심 전략 총정리
부동산 시장을 뒤흔드는 이재명 정부 시대에서
세금 함정을 피하고 현명하게 자산을 극대화하라!
새 정부 출범과 함께 2025년 부동산 시장은 혼란스러움의 연속이다. 빗발치는 정책들, 역사적으로 반복되어 온 세금 규제들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시장에 침투하고 있다. 이러한 중대한 변곡점에서 부동산 세금 분야 부동의 1위, ‘제네시스박’의 신간 『제네시스박의 부동산 세금 트렌드 2026』가 출간되었다.
실제 집값의 등락 여부와 상관없이 집값을 잡으려는 정부의 시도는 늘 있었다. 그러나 올해는 특히 집값 하락을 목표로 한 정책 의지가 그 어느 때보다 강하다. 현 정부의 목표는 명확하다. 과열된 시장을 식히고 실수요 중심의 질서 회복이다. ‘6.27 대출 규제’ ‘9.7 공급대책’ ‘10.15 부동산대책’이 연이어 발표되면서 시장은 더욱더 혼란에 빠졌다. 저자는 이러한 흐름이 계속된다면 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이 심화되고 부동산 초양극화가 일어날 수 있다고 경고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이제 세금은 부동산 투자의 핵심 변수”가 되었다며 ‘상급지 갈아타기’와 ‘비과세 기회’를 동시에 잡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단순히 세금을 적게 내는 게 절세 전략이 아니다. 절세와 자산 급증을 동시에 잡는 것이 이 책에서 추구하는 절세 전략이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 기조와 방향성을 이해해 최적의 절세 시기를 파악해야 한다. 신축 아파트와 상급지로의 이동을 꿈꾸는 투자자는 분양권과 입주권에 주목해야 하며, 똘똘한 한 채를 선별하기 전에 세금 계산 구조를 완벽히 이해해야 한다. 이뿐만 아니라 몇십 년 뒤를 고려해 유산취득세 개편안에 따른 장기적인 자산 승계 전략까지 고려할 수 있어야 한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자산에서 ‘부동산’이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한다. 따라서 부동산 시장을 모르는 채 살아가면 자연스레 ‘벼락 거지’로 전락할 수도 있다. 이 책과 함께 세전 수익이 아닌 세후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부동산 세금 전략을 지금 당장 세우기를 권한다.
작가 소개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동 법무대학원에서 조세법을 전공했다. 국내 유수의 대기업에서 직장 생활을 하면서 부동산 투자를 병행했는데, 그 시작은 ‘내 집 마련’이었다. 평소 숫자를 다루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를 부동산 투자에 접하니 자연스레 부동산 세금에 관심이 가게 되었고, 블로그에 부동산 세금 관련한 글을 하나씩 올리게 된 것이 지금의 ‘제네시스박’을 만들었다. 투자자의 관점에서 솔직하고 편안하게 알려주는 이야기에 입소문이 더해져 어느새 21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제네시스박’을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제네시스박의 부동산 절세노트] 는 부동산 세금 분야 1위 채널이다.
이 외에도 서울머니쇼 플러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상남경영원, 서울시민대학 등에서 세금 전문가로 활동하며 서울은 물론 전국을 대상으로 사람들에게 유용한 부동산 절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사람들이 부동산 절세에 관해 잘못 알고 있는 점을 바로잡고 합법적인 방법으로 절세하는 게 가장 좋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부동산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공저), 『제네시스박의 부동산 세금 트렌드 2026』 등을 집필했다.
북 트레일러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