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아, 사람들이 왜 이 책을 그렇게 많이 읽는지 읽고나서야 알게됐다. 이렇게 뒤통수 얼얼한 반전이 있고,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하는 고전이 있었다니. 제목이 주는 역설 또한 상당한 울림이 있다. <순수의 시대>는 1870년대 뉴욕을 배경으로 자신이 속한 세계에 아무런 의문을 갖지 않고 살아온 부유한 변호사 ‘뉴랜드 아처’, 순진무구한 처녀 ‘메이 웰랜드’, 관습에 구애받지 않고 진실한 눈으로 세상을 보는 ‘엘렌 올렌스카 백작 부인’의 삼각관계를 그린다. 오만하고 우아해 보이지만 속으로는 추악하고 볼품없는 인성을 감춘 뉴욕 사교계. 그 사회 속에서 철저하고 엄격한 교육을 통해 순수해보이는 아가씨로 자란 메이. 그녀의 순진함과 순수함은 사실 자신의 행복을 놓치지 않겠다는 욕망을 감추는 철저한 무기가 되었다. ‘남의 불행을 딛고서 자신의 행복을 쌓을 수는 없다‘고 말했던 그녀는 자신과 남편이 맞지않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지만 본인의 욕심대로 남편을 자신의 옆에 주저앉힌다. 남편이 자신을 위해서 포기한 것의 무게와 의미를 알면서도 죽는 날까지 마음속에 꼭꼭 담아놓는다. 미숙한 자신의 약혼녀를 하나하나 가르쳐서 적당한 수준의 지성인으로 만들어 살아보겠다는 순수한 욕심을 가진 철없는 남자 뉴랜드 아처. 여성의 지위에 대해서 동시대 다른 남자들에 비해서는 깨인 생각을 가진 그였지만, 사실은 주변의 편견과 평판을 이기고 자신도 사랑하는 여자를 선택할만한 용기는 가지지 못했다. 아내가 죽기직전 아들에게 해준 말, 그가 그녀의 청에 따라 가장 원하는 것을 내려놓았던 적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며 ‘네 아버지는 절대로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이라는 말을 했다는 사실을 듣고 그가 느낀 감정이 정말 인상적이다. ‘인생의 꽃’을 놓치고 고통스럽고 공허한 삶을 살아왔던 그간의 시간들을 동정해준 사람이 있었다는 사실, 그것이 바로 아내였다는 사실에 그는 위로받는다. 아마도 그는 원래부터 천성이 악하지 못한 사람이었구나 싶었다. 한편으로는 심약한 사람이기도 하고. 그래서 오랜 시간 후에 마침내 엘렌을 만날 기회가 왔을 때 조차도 스스로 그 기회를 포기하게 된 것이리라. 마음속에 ‘꽃’으로만 존재했던 엘렌의 존재가 너무 커버려서 현실에서 감당하기엔 너무나 버거웠을 것이다. 이 작품으로 1921년 여성 최초로 퓰리처 상을 받은 작가 이디스 워튼. 여성작가라서 그런지 감정묘사가 너무나 섬세하고 치밀하다. 이전에 읽은 그녀의 다른 작품들 <여름>이나 <이선 프롬>보다도 이 작품 <순수의 시대>가 갑절은 더 최고인듯. _______ “아버지, 6시가 다 됐어요.” 아들이 마침내 그에게 상기시켰다. 아버지는 나무 아래 빈 벤치로 시선을 돌렸다. “잠시 저기 좀 앉아야겠구나.” 그가 말했다. “왜요, 어디가 편치 않으세요?” 아들이 소리쳤다. “아니, 말짱하다. 그저 너 혼자 올라갔으면 한다.” 댈러스는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아버지, 올라가지 않겠다는 말씀이세요?” “나도 모르겠다.” 아처가 느릿느릿 대꾸했다. “올라가지 않으시면 백작 부인이 이해 못하실 거예요.” “가렴, 얘야. 뒤따라가마.” 댈러스는 어스름 속에서 그를 한참 동안 바라보았다. “하지만 도대체 제가 뭐라고 말씀드리면 좋겠어요?” “얘야, 넌 무슨 말을 해야 할지 항상 알고 있지 않니?” 아버지가 웃음 지으며 대꾸했다. “좋아요. 아버지가 너무 구식이라 승강기를 싫어하셔서 5층까지 걸어 올라오신다고 할게요.” 아버지는 다시 웃음을 지었다. “내가 구식이라고 해라. 그거면 충분해.” 순수의 시대 | 이디스 워턴, 송은주 저 #순수의시대 #이디스워턴 #민음사 #여운이깊은 #영화원작소설 #독서 #책읽기 #북스타그램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순수의 시대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