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우리 시대의 영웅 상세페이지

책 소개

<우리 시대의 영웅> 귀족과 지성인에 대한 환멸과 냉소로 빚어낸 괴물
한 세대의 모든 악덕이 만들어 낸 '우리 시대의 초상 '페초린
낭만적 모험과 비극적 영웅 이야기 속에 담아낸 현실, 19세기 러시아 문학의 고전


레르몬토프의 주인공 페초린은 호랑이 같은 유연함과 독수리 같은 눈을 가졌으며, 피는 뜨섭고 머리는 차다. 상냥하지만 말이 없고, 우아하지만 잔혹하며, 섬세한 이해력을 지녔지만 무자비한 지배욕으로 가득 차 있다. 냉소주의를 향해 낭만적인 돌격을 감행하는 이 젊은이는, 국적과 세대를 불문하여 독자들에게, 특히 젊은 독자들에게 매혹적인 존재로 남을 것이다.
( 나보코프 )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미하일 레르몬토프
1814년 10월 3일 모스크바에서 태어났다. 모스크바 국립대학 부설 기숙학교 재학 시절부터 시를 쓰기 시작했고, 바이런에 심취하기도 했다. 페테르부르크의 기병학교 졸업 후 근위기병연대 소위로 임관된 그는 사교계를 경험하면서 희곡 [가면무도회]와 소설 [공작부인 리곱스카야] 등을 집필했다. 1837년 러시아 최고의 시인 푸시킨이 결투에서 사망하자 그의 죽음을 애도하면서 사교계와 권력층에 대한 분노를 담은 시 [시인의 죽음]을 썼는데, 이 시로 인해 당국에 체포되어 캅카스 지역으로 좌천된다. 사면 후 문학잡지 [조국수기]에 [명상] [견습수도사] 등의 시를 발표하며 시인으로서 재능을 인정받았다. 1839년 단편소설 [벨라]를 발표하며 소설가의 길에 들어섰고, 이어 [운명론자] [타만]을 발표했다. 1840년에는 이 소설들을 엮어 [우리 시대의 영웅]이라는 제목으로 출간해 호평을 받았다. 1841년 결투로 치명상을 입고 스물일곱의 젊은 나이에 숨을 거두었다.

역자 - 오정미
연세대학교 인문학부에서 러시아 문학을 비롯한 슬라브 문학과 영미 문학을 공부하고, 동 대학원에서 러시아 문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석사 논문의 주제는 <나보꼬프 초기 단편 소설의 영화적 서술기법>이다. 이후 시나리오 작업 및 번역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목차

1부
벨라
막심 막시므이치
페초린 일기의 서문
타만

2부
공녀 메리
숙명론자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