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해외 취업을 처음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영문 이력서 작성, 커버 레터 작성, 링크드인 활용법과 영어 인터뷰 준비까지 총망라한 해외 취업 준비 필독서입니다.
기존 해외에서 통용되는 해외 취업의 비법과 함께, 저자들의 첫 해외 취업과 이직을 통해 얻은 값진 경험을 더해, 해외 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5일간의 수업 형식으로 해외 취업의 길을 안내해 드립니다.
해외 취업에 관심이 있거나, 해외에서 나만의 커리어를 개발하고 싶은 분들, 해외에서 워라밸을 누리며 커리어도 함께 쌓고 싶은 분들, 워킹홀리데이로 해외 취업에 처음 도전하는 분들까지도 도움 될 책입니다.
작가 소개
미글 (민근)
Professional Quantity Surveyor (PQS) - 캐나다 건축/건설 분야
한국에서 건축공학과 경영학을 복수 전공하며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지만, ‘지방대’라는 편견에 가로막혀 원하는 커리어를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대한민국 공군의 학사장교, 공병 특기 소위로 임관했고, 복무 중 우연히 미국 정부와 2년 반 동안 협업하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 경험은 북미에서의 삶을 꿈꾸게 되는 전환점이 되었고, 5년간의 군 복무를 마친 뒤 이민 친화적인 정책을 펼치는 캐나다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건축 및 구조 분야 PQS로 캐나다 현지 회사에서 근무 중입니다. 또한, 2021년부터 ‘미글’이라는 필명으로 캐나다 정착과 해외취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같은 꿈을 꾸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응원을 전하고 있습니다.
앨리스 (희연)
Software Engineer - 미국 인턴, 캐나다 IT 분야
컴퓨터학과에 재학 중, 평범한 영어 실력이었지만 여러 번의 면접을 거쳐 처음으로 해외 인턴십 기회를 얻었습니다. 미국에서는 개발자 업무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일도 겸하며 글로벌 커리어의 첫발을 내디뎠고, 1년간의 해외 생활을 계기로 더 넓은 세상에 대한 갈망이 생겼습니다. 졸업 후 166 대 1이라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코레일 승무원으로 최종 합격했지만, 오랜 시간 품어온 ‘해외에서 살아가기’라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캐나다로 오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미국에 본사를 둔 테크 기업에서 API 엔지니어로 3년째 근무 중이며, IT 실무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라테스 강사로도 활동하며 자신의 세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