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아포칼립스물 좋아해서 제목만 보고 아묻따 들어왔는데... 아포칼립스는 아포칼립슨데 도기 아포칼립스였던 사연... 아무튼 강아지는 귀엽고 다 옳으니까 바로 읽기 시작했습니다 ㅎㅎ 많은 아포칼립스 물을 봤지만 확실히... 강아지가 주인공이니 감상도 좀 색다른 느낌이에요 ㅎㅎ 귀여움과 긴장감을 동시에 잡고 있는 책이었어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귀여운 강아지들이 나오는 아포칼립스라는 설정 자체가 진짜 신선하네요.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터지는 유머와 긴박한 생존기가 잘 섞여 있어서 초반부터 완전 몰입하게 만드네요. 엉뚱하고 귀여운 강아지들 때문에 피식 웃게 되다가도 갑자기 찾아오는 위협 때문에 심장이 쫄깃.. 그 와중에 인간과 반려견의 유대감이 너무 따뜻하게 그려져서 마음이 뭉클해지기 합니다. 흔한 클리셰가 아니라서 더 좋았고 다 읽고 나서도 오랫동안 머릿속에 강아지들 얼굴이 아른거리는 이야기네요
동물의 시선으로 본 장면들을 해석하면서 이건 뭘까 생각하다가도 어찌 되었던 모든 동물들이 행복해지길 바랬는데 결국 인간에게도 동물에게도 다른 시선 속에 같은 사건이니 결국 이런 엔딩이 나는 군요 아포칼립스 상황에서 반려동물은 어쩌지 생각만 하다가 이렇게 소설로 읽으니 더 와닿아요
인간이 사라진 곳에서 인간들과 함께 살았던 개의 시선으로 시작하는 이야기로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다른 개들을 만나 먹을 것을 구하여 돌아다니던 중 괴물을 만나는 이야기와 인간의 시선에서 같은 장소를 바라본 이야기들이 독특한 분위기로 전개되어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었었습니다.
해도연 작가님의 도기 아포칼립스 리뷰입니다. 우주라이크에서 나온 단편들 자주 구매하는 편인데 다양한 작품들 볼 수 있는 것도 좋지만 가끔 인상적인 작품이 있는데 이번 작품도 그랬던 것 같아요. 인간은 모두 사라지고 동물만 남은 아포칼립스 세계관인데 주인을 찾아 헤매는 전지적 개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마지막까지 보고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던 것 같아요.
인간의 시점이 아닌 개의 시점으로 진행돼서 이게 무엇을 의미하는 건지 고민하면서 보게 됐어요. 처음에는 진짜 아포칼립스가 일어나서 인간이 사라진거고, 그 이후 살아남아 있는 동물들의 이야기인가 싶었는데, 하얗고 커다란 외눈의 괴물의 정체를 짐작하고 나니 소름이 돋았네요. 끝까지 자신의 주인을 찾았던 검은귀뿐만 아니라 말린 꼬리 또한 인간과 같이 살던 기억에 크게 영향을 받고 있었던거 같았어요. 정말 안타깝고 슬펐습니다.
동물의 시점으로 진행되는 이야기지만 버려진 동물이 인간이라고 봐도 무방할 이야기네요. 과학의 발전과 문명의 이기는 편리한만큼 위험하고 위헌한만큼 필수적이지만 그래도 지킬건 지켜야 오랜 지구 생활을 할수 있는거 아닐까.. 모든게 해피엔딩일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해피엔딩을 바라게 되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도기 아포칼립스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