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기술의 시작은 아주 오래전 봉수대나 전서구와 같이 원시적인 방법으로부터 시작하였다. 벨이 전화기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근대 통신이 발전하게 되었고, 그 어떤 분야보다 빠른 속도로 발전해온 산업분야다. 최근에 와서는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기반이 되는 기술로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특히 소위 ‘문송’한 사람들에게는 접근하기 어려운 기술분야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통신기술에 대한 가장 쉬운 설명을 하고자 한다. 장난감으로 쓰던 종이컵 전화기로부터 통신의 기본적인 원리를 설명하며, 모든 통신의 기술이 같은 원리로 동작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아무리 복잡하고 어려운 통신도 가장 기본적인 원리는 동일함을 보여준다. 이로서 인공지능이나 사물인터넷과 같이 최근 이슈가 되는 기술을 이용한 신사업개발에 필요한 기본적인 통신기술에 대한 지식을 제공한다.
작가 소개
김석준
현재 전문작가로 활동 중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ICT 기술에 대해 저술하고 있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재)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센터장을 역임하였다. (사)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회장을 맡기도 했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카이스트에서 경영과학으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KT에서 마케팅 및 사물인터넷 등 신사업 기획을 담당하는 상무를 역임했고,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의 전문가로 활동했다.
저서로 ‘4차 산업혁명 이후의 미래’(2018), ‘문과생을 위한 ICT 이야기’(2019), ‘기본소득과 디지털 유토피아’(2019), ‘SMART 융합기술과 혁신경영’(공저, 2020), ‘양자컴퓨터의 이해’(2021), ‘6G 이동통신의 이해’(2021),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2021), ‘문과생을 위한 스타트업 이야기’(2022), ‘스타트업과 공공액셀러레이터’(2023), ‘4차 산업혁명 이후의 미래’ (2023), ‘나 혼자 책 쓰고 책 만들기’ (2023), ‘문과생을 위한 4차산업혁명과 챗GPT 이야기’ (2023), ‘문과생을 위한 양자컴퓨터 이야기’ (2023), ‘문과생을 위한 5G/6G 이동통신 이야기’ (2023) 등이 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