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트교와 함께 발전한 유럽의 중세 전 세계에는 200여 개의 나라가 있고, 나라마다 역사의 깊이와 넓이가 다르다. 수천 년을 이어온 나라가 있는가 하면 수십 년의 역사를 가진 나라도 있다. 또, 대륙을 활동 무대로 한 나라가 있는가 하면 작은 섬에서 문화를 일구어 온 나라도 있다. 수많은 나라 중에서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과 같은 유럽의 나라들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Why? 세계사' 시리즈, 《Why? 유럽의 성립과 발전》편에서는 유럽의 형성 과정과 중세 유럽 사회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유럽 형성 과정의 계기가 된 게르만 민족의 이동에서부터 서유럽을 지탱하고 있는 프랑스.이탈리아.독일의 모체가 된 프랑크 왕국과 신성 로마 제국, 천 년이나 이어져 내려온 비잔티움 제국, 러시아와 폴란드 등 동유럽 지역의 형성 과정, 크리스트교와 이슬람교의 대표적인 싸움인 십자군 전쟁에 이르기까지 중세 유럽 사회를 자세히 담았다. 또 중세 유럽이 근대 사회로 발전하는 계기가 된 도시의 발전과 봉건 제도의 붕괴는 물론 크리스트교를 중심으로 하는 문화적 특징을 깊이 있게 다루었다. 역사는 작은 물줄기가 큰 강을 이루어 바다로 나가는 과정과 같다. 사건 하나하나가 의미가 있으며, 크고 작은 시행착오를 거쳐 다음 세대로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이 현대를 구성하는 밑거름이 되었던 중세 유럽의 성립과 발전 과정을 살펴보면서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길 기대해 본다.
작가 소개
그림나무 (글) 그림나무는 2002년, 어린이책을 기획 제작하는 작가 스튜디오로 시작했습니다. 그림나무는 이야기와 이미지의 힘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수학과 과학, 인문학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 있는 지식과 남다른 생각을 새로운 방식으로 어린이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그림나무가 기획 제작한 주요 작품으로는 <판타지 수학대전>, <논술지왕>, <판타스쿨>, <부자가 된 신데렐라 거지가 된 백설공주>, <지구를 둥글게 만든 사람들>, <WHY 수학>, <WHY people> 등이 있습니다.
조한욱 (감수) 한국교원대학교 역사교육과 명예교수로, 문화사학회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역사 이론과 사상사에 대한 관심을 구체화해 논문 「막스 베버의 가치 개념」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91년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교에서 논문 「미슐레의 비코를 위하여」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 『조한욱 교수의 소소한 세계사:겹겹의 인물을 통해 본 역사의 이면』, 『문화로 보면 역사가 달라진다』, 『내 곁의 세계사』, 『마키아벨리를 위한 변명:군주론』, 『역사에 비친 우리의 초상』 들이 있고, 옮긴 책으로 『고양이 대학살』, 『베난단티』, 『새로운 학문』, 『바이마르 문화』, 『잃어버린 밤에 대하여』 들이 있습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