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 사회를 벗어나 다양한 문화를 꽃피운 서양의 근대 사회 한 시대가 막을 내리고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과정에는 언제나 커다란 변화가 생기게 마련이고, 이러한 변화는 사회와 문화를 발전시킨다. 서양의 중세 사회는 크리스트교와 봉건 제도가 발달한 시대로, 사람들은 자유로운 사고와 행동을 억압받았다. 사람들은 이를 벗어나기 위해 어떻게 대처했으며, 보다 새로운 문화를 발달시키기까지 어떠한 노력이 있었을까? Why? 시리즈, 《Why? 서양 근대 사회의 시작》 편에서는 중학교 2학년 사회 교과서 2단원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 중 ‘서양 근대 사회의 시작’에 해당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중세 사회로부터 벗어나 근대 사회로 발돋움하기까지 서양 세계의 모습을 여러 각도에서 더욱 흥미 있고 알기 쉽게 꾸몄다. 크리스트교가 지배한 신 중심의 사회에서 인간 중심의 사고를 강조하며 다양한 문화를 꽃피운 르네상스 운동부터, 크리스트교의 잘못을 반성하며 일어난 루터와 칼뱅의 종교 개혁, 동방으로 가는 새로운 항로의 개척과 감춰져 있던 아메리카 대륙을 세계에 알린 신대륙 발견에 관한 내용이 실려 있다. 또한 왕이 절대적인 힘을 가졌던 유럽 여러 나라의 절대 왕정과 당시의 사회 모습, 이 시대에 유행한 바로크와 로코코 양식을 비롯해 과학의 혁명이라 불릴 정도로 발달한 과학의 변천과 철학·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발달상을 자세히 담았다. 서양의 근대 사회가 이토록 발전할 수 있었던 까닭은 바로 억압받던 중세 사회에서 비롯된 것이며, 근대 사회는 현대 사회가 발전하는 밑거름이 되었다. 역사는 흐름이다. 어린이들이 이 책을 통해 긴밀하게 연결된 역사의 흐름을 알고 더 나은 내일을 바라보는 안목을 기르길 바란다.
작가 소개
크레파스 (지은이) 어린이들을 위해 새롭고, 재미있고, 즐거운 이야깃거리를 만드는 만화 창작 집단입니다. 세상을 바꾼 인물들의 삶을 통해 어린이들이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작품으로는 《지식 똑똑 경제 리더십 탐구-긍정의 힘》, 《Why? 서양 근대 사회의 시작》, 《Why? 세계 대전과 전후의 세계》 등이 있습니다.
조한욱 (감수) 한국교원대학교 역사교육과 명예교수로, 문화사학회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역사 이론과 사상사에 대한 관심을 구체화해 논문 「막스 베버의 가치 개념」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91년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교에서 논문 「미슐레의 비코를 위하여」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 『조한욱 교수의 소소한 세계사:겹겹의 인물을 통해 본 역사의 이면』, 『문화로 보면 역사가 달라진다』, 『내 곁의 세계사』, 『마키아벨리를 위한 변명:군주론』, 『역사에 비친 우리의 초상』 들이 있고, 옮긴 책으로 『고양이 대학살』, 『베난단티』, 『새로운 학문』, 『바이마르 문화』, 『잃어버린 밤에 대하여』 들이 있습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