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인류 역사를 움직인 탁월한 리더십들과의 만남!
이 책은 역사의 수많은 인물들과 단체들, 교회들, 국가들이 이 땅에서 살아가면서 남기고 간 발자국들을 통해, 마치 누에에서 명주실을 뽑아내듯 리더십의 귀중한 원리들을 뽑아내어 준다. 한 공동체의 승리는 탁월한 리더와 더불어 훌륭한 팔로워(follower)들이 있어야만 가능하다고 역설하고, 다양한 문화와 스타일, 리더십을 방해하는 리더십 킬러, 다음 세대를 세워 주는 리더십 등 리더십에 관한 전반적인 부분을 세밀하면서도 흥미진진하게 다룬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한 사람의 위대함 뒤에는 상황과 환경과 어쩔 수 없는 숙명까지도 넘어서게 한 분이 계셨음을, 그분은 너무나 존귀하지만 너무도 낮은 자의 모습으로 몸소 섬기는 리더십을 보여 주셨음을 발견할 것이다. 그분을 의지하고 그분의 발자국을 따라가는 순종의 사람들이 가는 길 뒤엔 영원 속에 남는 거인의 발자국이 찍혀지는 것이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은 사람들의 삶을 담은 귀중한 역사 교과서일 뿐 아니라, 우리가 조금만 열린 마음을 가지고 들여다보면 이 책에서 하나님의 기가 막힌 메시지들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리더십의 원리를 깨닫고 리더십의 모범이신 그분을 겸허히 순종하기 원하는 당신은, 마침내 급변하는 이 세대를 이끄는 거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특징
-역사 속에서 위대한 리더들의 장점과 단점을 통해, 훌륭한 리더십의 정수를 뽑아내 준다
-20세기를 이끈 시대의 리더십들을 통찰력 있게 조명한다
-시대의 산 증인들을 통해 성경의 원리를 설득력 있게 제시한다
-카리스마적이고 전통적인 리더십의 고정관념을 깬 책이다
*독자 포인트
-진정한 리더가 되고 싶은, 진정한 팔로워가 되고 싶은 모든 사람들
*추천사 중에서
“리더로서 당신의 발자국을 돌아보게 하는 책!”
-조선일보
“폭넓은 문화사적 이해를 바탕으로 세밀하면서도 흥미롭게 리더십의 본질을 풀어내는 책!”
-중앙일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만큼 리더십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느낀 때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필요로 하는 그 순간에 갑자기 만들어지는 리더십은 없습니다. 한홍 목사님은 처세술과 인스탄트처럼 왜곡된 리더십의 개념을 바로잡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한 목사님의 저서 「거인들의 발자국」은 역사의 수레바퀴를 움직여 온 거장들의 발자국에서 뽑아낸 리더십의 핵심원리로 리더십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왔습니다. 금번에 30쇄를 기념하며 개정판을 펴내게 됨을 함께 기뻐하며, 계속해서 한국교회에 거룩한 영향력이 끼쳐지기를 바랍니다.
-사랑의 교회 옥한흠 원로 목사
“밑줄을 쳐 가면서 핵심 내용을 암기할 수 있을 만큼 읽었다. 다 읽은 후에는 모든 임원들에게도 한 번씩 읽도록 했다.”
-연대 세브란스 강진경 의료 원장
“두 번을 내리 읽었다. 그리고 모든 동료 의원에게 한 권씩 나눠 주었다.”
-유재건 국회의원
“내가 리더십은 이래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이 책에 다 적혀 있다.”
-숙명여대 이경숙 총장
21세기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두 단어가 있다면 ‘비전’과 ‘리더십’일 것입니다. 비전이 미래의 청사진이라고 한다면 리더십은 그 비전을 이루는 힘이요 열쇠입니다. 그래서 비전을 가진 국가나 사회는 망하지 않는 법입니다. 그리고 비전을 가진 사람은 결코 절망하거나 좌절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제가 사랑하는 한홍 목사님이 심혈을 기울여 쓴 이 책은 바로 비전을 가진 모든 리더가 읽고 깊이 생각해야 할 지침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양과 서양을 잘 이해하고, 세상과 교회를 균형 잡힌 시각으로 바라보는 그는 이론과 실무에 다 뛰어난 젊은 리더입니다. 영적인 통찰력과 불 같은 정열, 그리고 냉철한 지성을 갖춘 그의 책은 리더십 이해에 관한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확신하며, 일독을 권합니다.
- 온누리 교회 하용조 목사
한동 대학교에서 리더십과 스피치를 가르치고 있는 젊고 명철한 교수인 한홍 박사의 명강의는 학생들에게서 인기가 대단하다. 이 책은 역사 속에 명멸했던 수많은 지도자들, 곧 세계를 움직였던 무수한 거인들의 발자국 가운데 숨쉬고 있는 리더 중 리더인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발굴해 나가면서 그 속에서 영원한 리더십의 원리들을 보여 주고 있다.
- 한동 대학교 총장 김영길
많은 리더십 책을 읽었지만 이 책과 같이 흥미 있고 알기 쉽게 쓰여진 책은 처음이다.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를 이겨 나가기 위해 그리스도인뿐 아니라 기업인, 또 누구에게나 자신 있게 추천할 만한 필독서다.
- 전 바이텍시스템 회장 김형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