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선하고 아름다운 하나님 상세페이지

선하고 아름다운 하나님작품 소개

<선하고 아름다운 하나님> 리처드 포스터와 달라스 윌라드가 인정한
차세대 영성 지도자 제임스 브라이언 스미스의 영혼 훈련법.

내가 지금껏 보아 온 기독교 영성 개발에 있어서 최고의 실천 지침이다 _달라스 윌라드
즉시 이 책을 사라. 읽으라. 공동체에서 실천해보라.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_리처드 포스터

교회를 다녀도 삶의 변화가 없다면? 당신을 지배하는 잘못된 이야기를 바꿔라!

“하나님은 내가 좀 더 노력하길 원하셔.”, “하나님은 내가 잘 하면 복주시고, 잘못하면 벌하셔.”, “하나님은 내게 화가 나셨어.”
우리는 모두 스스로에게 들려주는 하나님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내가 어떻게 하나님을 생각하는지에 따라 그분이 내 삶 속에서 어떻게 일하시는지 이해한다. 어떤 것은 맞다. 그러나 많은 것이 틀리다. 제임스 브라이언 스미스는 하나님에 대한 생각이 우리가 누구인지 뿐만 아니라 살아가는 방식도 결정짓는다고 말한다. 하나님을 나의 잘못된 생각으로 오해하고 있을 때 하나님은 내게 화가 나셨고, 사랑이나 용서를 얻기 위해 무언가를 해야 할 것만 같아서 하나님의 뜻과는 다른 결정을 내리곤 인생을 뒤죽박죽으로 만든다. 그러나 예수님도 과연 그러셨을까?
예수님은 하나님을 가장 잘 아는 분이셨다. 그분은 하나님을 어떻게 알고 있었는가? 내가 이해하고 있는 하나님과 예수님이 이해하고 있는 하나님이 같은 분 맞는가? 영혼의 변화로 들어가는 길은 바로 이 차이점을 발견하고 나의 오해와 편견을 고치는 일에서부터 시작한다.
이 책은 바로 예수님이 아셨던 하나님을 통해 우리가 잘못 알고 있던 하나님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른 이야기로 새롭게 바꾸면서 특별한 영적 변화의 과정을 밟도록 돕고 있다. 돌아온 탕자 이야기를 누구나 기억하는 이유는 비유로 하는 이야기가 우리의 생각을 지배하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제임스 브라이언 스미스는 바로 이 점을 기반으로 하나님에 대한 바른 생각으로 우리가 자신의 삶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기억할 수 있도록 생각의 교정 작업을 거친 후,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일상적인 실천 방법을 제시하고, 마지막으로 그 나눔이 공동체 안에서 이루어질 때 영혼의 변화가 아름다운 삶의 열매로 맺어질 수 있음을 알려준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영혼의 훈련들이 진정 선하고 아름다운 하나님을 아는 선하고 아름다운 삶을 사는 좋은 크리스천이 되도록 도와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의 특징]
- 리처드 포스터와 달라스 윌라드의 제자로 그들과 동역하며 배운 모든 영적 훈련의 산물이다.
- 달라스 윌라드가 <하나님의 모략>에서 소개한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교과과정”의 구체적 실천지침이다.
- 커리큘럼의 개발 후 교회에서 제자훈련을 통해 수정 보완하면서 현실적인 검증을 거쳤다.
- 공동체에서의 구체적인 적용을 통해 예수님을 닮아가는 사람들의 변화과정을 함께 실었다.
- 개인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개인 묵상을 위한 질문을 넣어 본문을 읽으며 점검하도록 했다.
- 소그룹에서 함께 실행에 옮겨볼 수 있는 영적 훈련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였다.
- 부록으로 토론 가이드와 인도자 지침을 제공해 각 교회에서 제자훈련교재로 사용할 수 있다.
- 교회 내 소그룹 뿐 아니라 친구들 간에도 대화로 나눌 수 있도록 일상적인 주제로 활용가능하다.
- 6명이나 12명으로 구성된 체계적인 훈련교재로도 좋으며 리더가 활용할 수 있는 인도자 지침을 제공한다.
- 정기적인 훈련과정 뿐만 아니라 수련회 때 특별한 나눔의 교재로도 활용할 수 있다.
- 훈련 과정 뿐 아니라 목회자들의 주제별 설교 시리즈로도 활용 가능하다.
- 특히 장로나, 재직, 교역자 등 교회 리더십 간의 훈련 과정으로 활용하면 교회 사역을 새롭게 재정립하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시리즈 소개] 영혼이 변화하는 제자도 시리즈 (Renovare Apprentice Series)
시리즈 1 : 선하고 아름다운 하나님 The Good and Beautiful God
시리즈 2 : 선하고 아름다운 삶 The Good and Beautiful Life
시리즈 3 : 선하고 아름다운 공동체 The Good and Beautiful Community

왜 매일 매일의 삶 속에서 우리를 변화시키는 복음의 능력이 좀 더 명쾌하게 드러나지 않을까? 저자는 우리가 하나님에 대해 잘못된 이야기를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한다. 진정한 치유는 예수님께서 드러내셨던 바로 그 하나님과 내가 알고 있는 하나님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을 때 시작된다고 말한다.
이 시리즈는 바로 선하고 아름다운 하나님을 알고, 선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며, 선하고 아름다운 공동체를 통해 이 땅 위에 예수님이 선포하신 제자도의 삶을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다음세대를 이끌 차세대 영적 지도자로 급부상하고 있는 제임스 브라이언 스미스는 프렌즈 대학 실천신학 교수이자 교목으로, 리처드 포스터와 함께 영성 훈련 단체인 <레노바레>를 이끌고 있다. 레노바레는 교회와 교인들의 영성훈련을 돕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그는 이곳에서 소그룹 인도와 전략 연구에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간결하면서도 따듯한 어조로 인간 내면의 문제를 풀어가는 그의 글에는, 기독교 진리와 일상 사이에 존재하는 괴리감 때문에 스스로를 옥죄고 있는 이땅의 그리스도인들, 특히 낮은 자존감과 정체성으로 흔들리고 있는 많은 영혼들을 위로하는 깊은 사랑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그의 메시지가 설득력을 갖는 것은 그의 신앙 고백적 표현들 하나하나가 이 분야의 오랜 현장 사역에서 얻어진 통찰력이 그대로 녹아 있기 때문이다. 저서로는 「선하고 아름다운 하나님」(생명의 말씀사), 「천국으로 쏘아올린 화살」(한언), 「영성 훈련을 위한 아홉 번의 만남」(두란노)이 있으며 「리처드 포스터가 묵상한 신앙 고전 52선」(두란노)을 공동 편집하기도 했다.

목차

한국의 독자들에게- 제임스 브라이언 스미스
서문
이 책을 읽는 법

1. 변화를 원하는가? [영혼의 훈련: 잠 잘 자기]
2. 좋으신 하나님 [영혼의 훈련: 침묵과 피조물 감상하기]
3. 신뢰할 만한 하나님 [영혼의 훈련: 받은 복을 세어보기]
4. 넉넉하신 하나님 [영혼의 훈련: 시편 23편으로 기도하기]
5. 사랑이신 하나님 [영혼의 훈련: 렉시오 디비나]
6. 거룩하신 하나님 [영혼의 훈련: 삶의 여백 훈련]
7. 자신을 희생하시는 하나님 [영혼의 훈련: 요한복음 읽기]
8. 변화시키시는 하나님 [영혼의 훈련: 홀로 있음의 훈련]
9. 영혼을 살리는 법 [영혼의 훈련: 속도를 늦추기]

부록: 소그룹 토의를 위한 인도자 지침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