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기획회의 367호 상세페이지

이 책의 시리즈


책 소개

<기획회의 367호> <기획회의> 367호 특집 "갈 길 잃은 종교서적"
종교서적의 현재를 살펴본다. 갈 길 잃고 내면화된 영성의 탐욕, 세상에 물든 종교서적, 담론과 서사의 빈곤으로 방황하는 기독교 출판, 불교 출판의 흐름과 사상, 가톨릭 출판이 나아갈 길, 종교도서, 보약인가 마약인가, 우리 시대, 종교서적의 좌표, 라는 소주제로 종교서적의 현재를 날카롭게 분석하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본다.



저자 소개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1998년 9월 설립된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는 한국출판에 관한 구호적 주장에서 벗어나 출판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설립된 사설 연구기관입니다. 책과 출판에 관한 평론가들의 글을 모아 단행본으로 펴내고 있습니다. 한국출판의 현황을 살피고 출판과 책읽기에 대한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연구소에서 출간하는 단행본들은 출판 현장에서 일하는 실무자들이 피부로 느낀 현재적 쟁점과 고민이 담겨 있어, 한국출판의 흐름과 역사를 보다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격주간 출판전문지 <기획회의>를 발행하고 있으며 단행본 브랜드 북바이북, 어른의시간, 길밖의길을 통해 인문 교양서를 출간하고 있습니다.

목차

기획회의 차례 통권 367호 격주간

여는 글 종교는 귀한 것입니다/ 정진홍(종교학자, 울산대 종교학 석좌교수)

특집- 갈 길 잃은 종교서적
갈 길 잃고 내면화된 영성의 탐욕/ 한종호(꽃자리출판사 대표)
세상에 물든 종교서적/ 이원석(연세차세대연구소 전문연구원, 문화연구자)
담론과 서사의 빈곤으로 방황하는 기독교 출판/ 김진형(한솔수북 인문교양팀장)
불교 출판의 흐름과 사상/ 이규만(불교시대사 대표)
가톨릭 출판이 나아갈 길/ 한상봉(<가톨릭뉴스 지금여기> 편집국장)
종교도서, 보약인가 마약인가/ 김응교(시인, 문학평론가)
우리 시대, 종교서적의 좌표/ 오강남(캐나다 리자이나대학교 종교학 명예교수, ‘경계너머, 아하!’ 이사장)

연재
남편의 서가 55 남의 물건에 손대지 말라/ 신순옥(『남편의 서가』 저자)
책을 바라보는 10가지 관점 45 독서의 탄생(3)/ 강창래(작가)
세계 전자책 시장 읽기 30 진화하고 있는 아마존의 킨들 플랫폼/ 류영호(교보문고 신사업개발팀 팀장)
책이 바꾼 삶, 숭례문학당 이야기 05 고통의 터널 지나게 한 책노래/ 제갈인철(북뮤지션)

분야별 전문가 리뷰
[문학] 우리가 계속 걷고 있기 때문에 이 길은 끝나겠구나-『내 인생의 그녀』/ 박현주(번역가)
[인문] 정신건강에 대한 열망이 낳은 병-『심리학에 속지 마라』/ 김성희(북칼럼니스트)
[비소설] 나사렛 예수는 어떻게 지워졌는가-『젤롯』/ 현호섭(블로그 서평가)
[과학] 불교와 과학의 유사성-『붓다와 아인슈타인』/ 이수종(상암중학교 교사)
[경제경영] 10년 후 나와 우리 아이는 어떻게 먹고살 것인가-『일의 미래』/ 박일호(북칼럼니스트)
[아동] 나와 다른 생명 사이의 공감-『공포의 맛』/ 김지은(아동문학평론가)
[청소년] 위기의 자본주의를 넘어설 인재가 되려면-『우리는 이상한 마을에 산다』/ 안광복(중동고 철학교사, 철학박사)
[만화]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한 교훈-『지슬』』/ 김낙호(만화연구가)
[출판] 책, 만만하게 잘 만들고 싶다면-『만만한 출판제작』 『책 잘 만드는 책』/ 안해룡(김영사 경영지원본부장)

<기획회의>가 만난 사람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 교장 조영만/ 김경집(인문학자)
실업계 학생들에게 최고의 도서관을

출판사 서평 새로나온 책 4월 베스트셀러 500

편집위원의 말 용서하지 않는 쪽을 선택하겠다/ 이하영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