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블로그, 포스트, SNS, 유튜브… 바로 써먹는 글쓰기 디테일

구매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9,800(30%)
판매가9,800

책 소개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잘 쓴 글 하나, 수 억 마케팅 안 부럽다
누구나 공유하고 싶은 핵인싸 글쓰기!

블로그·포스트·유튜브·SNS… 요즘 플랫폼 세계는 철저히 ‘클릭 or 무시’다. 손끝의 간택을 받지 못하면 글 존재 이유가 없어진다. 뻔한 글쓰기책의 가르침, 그러니깐 두루뭉술하거나 무겁고 고상한 만연체로 이 세계에 뛰어들었다간? 그야말로 순삭이다. 이런 살벌한 세계에서는 클릭 받기 위한 글쓰기법이 절실하다. 주제 살짝 비틀고, 조사 하나 수정하고, 제목 금기어 삭제하고, 뭐 이런 식이다.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는 ‘클릭뽐뿌 실전 글쓰기 바이블’ 정도로 보면 된다. 3만 개 이상의 블로그, 포스트, 유튜브 제작 노하우를 담았다. 분명, 이런 소리 하는 분도 있을 거다. 지은이가 전문기자라면서 이런 글쓰기가 말이 되냐고. 미안하지만, 말 된다. 이게 먹히니깐. 정통 글쓰기 세계에선 상상도 할 수 없던 초간편, 초스피드 플랫폼 글쓰기! 여기에 수백·수억만 엄지족이 열광한다. 바로 사이트 메인에 올라간다.100만 클릭, 헛된 꿈이 아니다. 일단, 이 책 비법 하나 하나 써먹어보자.


출판사 서평

네이버 여행+ 주제판 7억 클릭 만든 신익수의
조회 수 폭발하는 꿀팁

한 달 전 네이버 포스트 채널을 시작한 A씨. 매주 포스팅 2개씩, 밤새 공들여 7-8시간 쓴다. 주제는 그날그날 느낌에 맡겨 땡기는 걸로 잡는다. 장난스러운 건 싫어서 제목도 본문도 경어체로 쓰고, 내용은 빡빡하게 3,000자 채운다. 독자를 위해 무조건 팩트만 정직하게 나열한다. 물론 사진도 넣는다. 엊그제 남산에 올라가 찍은 푸르디푸른 숲 배경. 주제랑은 상관없지만 잘 나온 것 같으니까.

그렇게 열심히 포스팅하고 몇 명이 보나 떨리는 마음에 조회 수를 보는데…. 아니? 왜인지 조회 수는 매번 한 20-30정도다. 그래도 20-30만은 돼야 이름 알려지고 광고도 붙고 할 텐데. 밤새서 열심히 적는데 도대체 왜 내 글은 아무도 읽지 않을까? A씨는 괜히 내 힘만 낭비하는 게 아닌가 하고 열 받는다.

뭐가 문제일까? 왜 클릭수가 안 나올까? 신익수 기자에 따르면 A씨 글쓰기법은 완전 틀렸다. 그러니까 방식이 완전 잘못된 거다. 블로그, 포스트, 유튜브, SNS에서 먹히는 글쓰기법은 정통 글쓰기법과 완전 다르다. 독자는 문체가 수려하고, 정직한 내용이 많다고 해서 클릭하지 않는다. 재미없고 필요한 것 아니면 눈길도 안준다. 당연히 메인에 픽(Pick)되지도 않는다.

그러니 뭔가 특별한 기술이 있어야 한다. 이를테면 이런 거다. 포스팅은 최소 매일 1개씩, 주제는 하나의 큰 줄기를 잡고 뻗어 나가야 한다. 제목은 독자들 궁금증 유발시키게 특별한 조사, 부사 좀 넣어주고 본문은 600자로 확 줄여야 한다. 포스팅에서는 경어체+구어체 섞어서 정보와 재미, 한 8:2비율을 맞추는 거다. 업로드도 메인에 픽되기 쉬운 시간대를 공략해야 한다.

이게 정답이냐고? 거의 들어맞는다. 네이버 여행+ 주제판 담당 팀장이 3년간 지켜본 결과다. 100만 클릭 나오는, 메인에 올라가는 글은 업로드 시간부터 뭔가 다르다. 수천 개의 글과 빅데이터를 분석해 나온 결과다. 챕터 1부터 12까지의 글쓰기 팁을 하나하나 외우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그냥 본문 보고, 포스팅 켜서 바로 써먹으면 된다. 온라인 플랫폼 글쓰기에 필요한 이 기술들. 하나하나 잘 써먹는다면 10만, 20만 클릭 올라가는 게 눈으로 바로 보일 거다.

클릭을 부르는 문장 10형식·죽은 블로그 살리는 응급처방 3초식…
밤새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따라하는 책

수많은 블로거, 인스타그래머, 유튜버 등은 모두 클릭 수 높이는 데 혈안이다. 유튜브 영상만 해도 하루에 수백 개 이상 업로드 된다니 말다했다. 특별한 비법이 없으면 주목받기 절대 불가능하다.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에는 네이버 여행+ 주제판 콘텐츠 팀장인 저자의 글쓰기 노하우를 꾹꾹 담아 놨다. 91만, 60만 등 클릭으로 메인에 올라갔던 케이스도 넣어 놓았다.
겉핥기식도 아니고, 어려운 문장 어법이 나열되어 있지도 않다. 인문학적 소양을 길러야 한다든지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든지 등 두루뭉술한 팁이 아니다. 한눈에 들어오며 유용할만한 내용을 실었다.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라면 알아야 할, 그러나 대부분이 잘못 알고 있거나 모르고 있었던 글쓰기 팁을 정리해놓았다.

필요 없는 조사 덜어내는 법, 제목에서 가려야 할 내용 고르는 팁, 잘 먹히는 제목 형식, 10만 클릭 높이는 필수 부사어, 유튜브 최적의 영상 시간… 이 책 한 권만 보면, 가던 길도 멈추게 하는 눈길 가는 글쓰기, 당신도 할 수 있게 된다.



저자 소개

저 : 신익수

매일경제 여행ㆍ레저전문기자 겸 네이버 여행+ 주제판 콘텐츠 팀장.
이른바 ‘초간편(얍실한) 여행’과 ‘총알투어’ 끝판왕이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든 곳을 당일치기로 찍고 온 집념의 사나이기도 하다. 누구나 1박 2일쯤은 돼야 한다며 말렸던 한라산 백록담도 엄홍길 대장과 함께 기어 이 당일치기 총알로 다녀왔다. 아이들과 함께 휴가철 2박 3일, 3박 4일 나들이 가는 지인들에겐 “제발 좀 이기적이 돼라”며, 딱 하루만 당일치기 총알 투어로 봉사(?)하는, 정말이지 이기적인 여행을 강추하는 극악 무도한 여행 기자. 다양한 TV 방송과 라디오에 고정 출연하면서도 ‘초간편 여행, 당일치기 테마 여행’ 코스만 설파하며, ‘3분 요리’ 같은 새로운 총알 투어의 지평을 열어젖히고 있다(물론, 자부하고 있다). 길기연 코레일관광개발 전 사장과, 전계욱 지역 축제 전문가와 함께 쓴 『Go! Go! 익사이팅 테마 열차』와 『국가 대표 지역 축제 28』 역시 초간편 총알 투어로 일궈 낸 역작(역시나, 자부한다). 아예 초간편 여행을 떠날 때 필요한 ‘얍스’ 여행의 팁만 죄다 묶어서는 『닥치GO! 여행』, 『닥치GO! 여행 시즌 2 해외여행 Tip 편』을 떡하니 펴내기도 했다. ‘준비 없이 떠나라, 이기적으로, 얍실하게’라는, 초간편 여행의 모든 것 을 담은 책이 『당일치기 총알여행』이다. ‘신익수식’ 초간편 여행 의 레시피를 모두 담은 ‘인스턴트 여행책’의 결정판이다(고, 마지막으로 자부한다).
전문기자 생활만 10년. 네이버 여행+ 주제판 콘텐츠 팀장 생활은 3년이다. 그러니 유튜브, 블로그, 포스트 글, 척 보면 안다. ‘이건 시간당 5,000 클릭짜리’ ‘저건 딱 이틀이면 100만 클릭 나오겠다’ 이런 식. 거의 신내림 수준이다. 클릭을 부르는 글, 형식, 심지어 독자들이 열광하는 키워드, 제목, 문장, 업로드 골든타임까지 꿰뚫어버렸다. 그래서 방향을 틀었다. 여행 전문기자에서 글쓰기 전문기자로. 그것도 일반 글쓰기가 아닌, 정확히 말하면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글쓰기다. 네이버 여행+ 3년간 운영하며 무려 7억 클릭을 만든 기자는 말한다. 독자의 눈길을 받지 못하면 아무리 잘 쓴 글이라도 잔혹하게 버려진다. 밤 꼬박 새서 글·영상 만들어 올렸는데, 아무도 안 보거나 클릭 수 한 25개 나오고 그런다.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에 공개한 글쓰기 핵심 기술만 있으면 10만, 20만 클릭 팍팍 오르는 게 눈으로 보일 게다.

목차

목차
프롤로그
클릭 폭발 글쓰기 비법 미리보기

chapter 1 글쓰기 일반 법칙 4계명

기본이다, 끊어 쳐라
리듬을 타라
금지·반복을 피해라
글에도 황금비율이 있다

chapter 2 글에 양념을 쳐라! 글쓰기 3대 변주법

물주의 의인화
애 태우듯 간지럽히기
경어의 기술

chapter 3 100만 클릭뽐뿌! 날카로운 주제 잡기

하늘 아래 새로운 주제는 없다
낯설게 하기 실전, 세부스킬 2법칙
넛지 신공 3가지
낯선 곳, 그 코드명을 발견하라

chapter 4 클릭 원하면 지금 당장 제목부터 바꿔라

제목 3형식 STS를 기억하라
제목 파워를 키우는 처방, 클릭 근육 키워드
눈길을 끄는 제목 마사지
절대로 쓰면 안 되는 제목 금기어 3가지

chapter 5 무조건 외우자, 100만 클릭 문장 10형식

1형식, 리스티클(List + Article)
2형식, 네가티클(Negative + Article)
3형식, 워너클(Want + Article)
4형식, 에어클(Airplane + Article)
5형식, 스타클(Star + Article)
6형식, 미라클(Miracle+Article)
7형식, 타임리클(Timely + Article)
8형식, 휴머니클(Humanism + Article)
9형식, 이코노미클(Economy + Article)
10형식, 크레디클(Credit + Article)

chapter 6 알면 쓸모 있는, 글쓰기 잡기술 3초식

1초식, 조어의 기술
2초식, 무조건 먹히는 아이템
3초식, 무한리필 수식어의 마법

chapter 7 긴급 처방! 급할 때 10만 클릭 높이는 응급신공 3

응급처방 ○○○
죽은 콘텐츠 살리는 인공호흡기 ‘3로’
자극하라, 도발하라

chapter 8 글쓰기 마인드셋, 100만 클릭 FIRE 법칙

F, Follow Click! 클릭(대중)을 따라가라
I, Identity! 자신만의 색깔(정체성)을 만들어라
R, Real! 솔직하라
E, Enjoy! 즐겨라, 일이 되면 안 된다
100만 클릭은 악플을 먹고 자란다

chapter 9 플랫폼 글쓰기 실전 구성법

포스트·블로그 최소 600자의 법칙
유튜브 영상 길이 마지노선, 18분
대도서관의 동영상 구성 핵심 꿀팁 5가지

chapter 10 밀리언클릭이 눈앞에! 완성도 높이는 잡기술

짤 하나가 10만 클릭은 높인다
실전 해시태그의 기술
플랫폼 특성을 파악하라

chapter 11 업로드 골든타임은 언제?

블로그·포스트의 투 법칙
유튜브의 투 법칙
클릭 골든타임, 9·11의 법칙

chapter 12 클릭 추월차선, 네이버 메인에 무조건 노출되는 팁

주제판 특성 노린 멀티클을 제작할 것
주제판 대표 메일을 활용하라
헷갈리는 세부스킬 3가지
채널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라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3.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