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키스의 여인들 (The Trachiniae) '소포클레스' 고대 그리스 비극 작품 : 세계 문학 BEST 영어 원서 693
작품 정보
트라키스의 여인들 (The Trachiniae)
'소포클레스' 고대 그리스 비극 작품
: 세계 문학 BEST 영어 원서 693
기원전 5세기에 소포클레스가 쓴 고대 아테네 비극이다.
헤라클레스의 최후를 그린 희곡이다. 헤라클레스의 아내 데이아네이라가 기다리는 트라키스의 저택에 헤라클레스에 의해 멸망된 오이칼리아 여인들이 포로로 끌려가게 된다.
한 남자가 데이아네이라에게 사건의 진상(헤라클레스가 오이카리아 왕의 딸 이올레를 사랑하고 그녀를 손에 넣기 위해 오이카리아를 멸망시켜 그녀를 집에 살게 하기 위하여 포로로 잡아왔다)을 폭로하였고, 전령인 리카스도 그것을 인정한다. 사태를 근심하게 된 데이아네이라는 바람을 피우지 않게 만든다는 약으로 소개받은 네소스의 피를 떠올렸다.
그것을 나들이 옷 안쪽에 발라 헤라클레스에게 입혔지만, ‘네소스의 피’는 실제로는 ‘히드라’의 맹독이었으며, 케나이온 곶에서 전승 축하 연회를 위해 나들이 옷을 입은 헤라클레스는 극도의 고통을 느끼며 쓰러진다.
전후 사정을 아들 힐로스에게 듣게 된 데이아네이라는 자살을 하게 된다. 헤라클레스는 휴로스에게 자신 대신 이올레와 결혼하라는 유언을 남기고 죽게 된다. 출처 및 인용 : 소포클레스 비극 전집
=== ebook 특징===
1. 제목 : 트라키스 여인들
2. 영어 원제 : The Trachiniae (or Trachiniai)
3. 영어 원서 "텍스트" 제공
4. 추가 영어원서 수록: <그림형제 동화 62편> 모음집 (오디오북 포함)
==========
<소포클레스>는
그는 특히 비극예술의 완성자로서 유명하다. 비극 경연에서의 1등 우승은 24회나 되었다고 한다. 극·송가·비가·잠언 등 123편의 작품을 썼다고 하나 현존하는 것은 7편 뿐이다. 그 밖에 다수의 단편(斷片)이 있다.
그는 극에 있어서 3부극을 폐지하고 합창 대원을 늘리는 등 극의 단순성을 극복하였으며, 치밀한 구성, 완벽한 기교 등으로 비극을 완성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