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굴삭기 임대료, 묘수는 없을까 (건설기계사업자의 생존권 보호정책 모색해야) 상세페이지

책 소개

<굴삭기 임대료, 묘수는 없을까 (건설기계사업자의 생존권 보호정책 모색해야)> 해당 도서는 서울교육방송에 보도된 교육뉴스 기사모음집이다. 건설기계는 독특한 생존전략을 추구한다. 굴삭기, 크레인 등은 자영업자로 구성되어 있다. 굴삭기 자체가 사업장이며, 기업이며, 밥그릇이다. 굴삭기가 없으면 사업을 할 수 없는 건설기계만의 특성이다. 가격도 적지 않다. 이런 이유로 건설기계는 ‘뭉치는 힘’이 강하다. 단결력이 강한 집단으로 보면, 건설기계 분야가 독보적이다. 이들은 직장개념이 아닌데도, 같은 건설기계들로 뭉쳐진 지역연합회는 그 지역의 가격을 결정하고, 건설사업을 총괄지휘하며, 타지역에서 해당 건설기계가 들어오는 것을 통제하기도 한다. 결국, 건설사는 건설기계 눈치를 안볼 수가 없다.
그러나, 굴삭기를 비롯해서 모든 건설기계가 지나친 가격경쟁을 하게 된다면 결국 건설기계 사업자들의 숫자가 극감할 것이고, 건설시장에도 역풍이 불 수 있다. 사람의 손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있고, 기계가 할 수 있는 일이 있기 때문이다. 각 지역연합회의 가격담합을 제재하는 것도 좋지만, 건설기계 연합회가 있으므로, 공정거래위원회와 국토교통부는 건설기계연합회와 함께 표준가격표를 정해서, 노동조합처럼 ‘단체협약’을 인정해준다면, 건설기계 노동자들의 인권과 복지도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전자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서울교육방송(www.ebsnews.co.kr)은 서울교육청을 출입하는 인터넷교육방송으로서, 서울시를 통해 문화관광부에 등록한 언론방송이다. 서울교육방송은 매년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을 선정 발표하고 있으며, 문학 공모전으로서 서울문학상을 운영하고 있다. 2014 서울문학상으로 강민숙 시인(노을속에 당신을 묻고)이 선정됐다. 청소년 방송기자교실, 어린이 방송기자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목차

1. 굴삭기 임대료 담합 김천연합회 중징계
2. 공정거래법
3. 건설기계관리법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