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암살로 읽는 한국사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역사

암살로 읽는 한국사

우거왕부터 김구까지 한국 역사를 뒤흔든 죽음들

구매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7,000(50%)
판매가7,000

책 소개

<암살로 읽는 한국사> 5천 년 한국 역사에서 거듭된 죽음의 정치
그 피해자와 가해자는 누구인가?

인간이 창조한 가장 잔혹한 정치사, 암살

인간사에서 가장 극적인 장면 중 하나인 암살은 영웅과 악당을 가리지 않고 시도된다. 단 한 발의 탄환이나 한 자루의 칼로 거대한 역사의 강물이 단숨에 바뀌기도, 얼어붙기도 한다. 이것은 곧 암살이 정치와 깊은 관련이 있는 동시에 역사를 구성하고 있는 일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암살은 인간이 창조한 갖가지 정치 도구 중 가장 잔혹한 것이다. 한 인간의 삶을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끝내며, 그와 동시에 그가 품고 있던 이상, 그를 따르는 사람들의 꿈까지 한꺼번에 냉동시킨다.
죽는 쪽과 죽이는 쪽, 각각의 명분과 의지가 어우러진 암살의 정치학은 때문에 그 옳고 그름을 따지는 것이 매우 어렵다. 현재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암살이 이루어진 배경, 그를 둘러싼 사람들, 그리고 그 전후의 역사가 어떻게 흘러갔는지 살펴보는 것뿐이다. 그로써 우리는 역사 속에 펼쳐진 암살의 의미와 그 진정성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서평

한국사에서 벌어진 열한 가지 암살의 정치

이 책은 한국사에서 벌어진 암살 중 열한 가지를 담고 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고대 우거왕부터 삼국 시대 실성 마립간과 동성왕, 영류왕, 고려 시대 이의민, 기철, 조선 초기의 김종서와 암살인지 불분명한 정여립, 근대사를 장식한 김옥균, 여운형, 김구 등을 조명한다.
암살을 시도한 가해자와 피해자를 막론하고, 거대한 역사의 흐름을 결정적으로 바꾼 순간들을 포착하여 생생하게 그려냈다. 이상을 이루고자 하는 몸부림, 권력을 지키고자 한 노력들. 그 숨 막히는 순간들을 만난다. 역사에서 벌어진 암살의 피해자와 가해자들은 얼마나 바라는 것을 이루었을까? 그리고 그렇게 피로써 얻은 권력이 과연 얼마나 유지되었을까? 그 죽음의 정치가 지금 우리에게 시사하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


저자 프로필

박지선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80년
  • 학력 강남대학교 문헌정보학과 학사

2014.10.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지은이_정명섭
1973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커피를 만드는 바리스타로 일하면서 글쓰기를 시작했다. 다양한 장르의 글을 쓴다. 장편소설 《폐쇄구역 서울》, 《마의1. 2》, 《쓰시마에서 온 소녀》, 《김옥균을 죽여라》 등을 썼으며 역사 교양서 《연인, the lovers》, 《혁명의 여신들》, 《조선의 명탐정들》, 《조선전쟁생중계》, 《조선 직업실록》 등을 펴냈다. 2013년 제1회 직지소설문학상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한국미스터리작가모임에서 활동 중이다.


지은이_박지선

1980년에 태어났다. 2009년 《연인, The Lovers》(공저)를 시작으로, 《혁명의 여신들》(공저), 《암살로 읽는 한국사》(공저), 《왜 신라에만 여왕이 있었을까?》(공저) 등을 집필했다. 포털 사이트 Daum에 장편 로맨스 소설 《잭은 뱀파이어》를 연재했다.

목차

운명의 순간 - 우거왕
그레이트 게임 - 실성 마립간
백제 왕 연쇄 암살사건 - 동성왕
어느 평화주의자의 죽음 - 영류왕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고려 - 이의민
강한 놈 비겁한 놈 허약한 놈 - 기철
호랑이, 사냥당하다 - 김종서
조선판 예조프시나 - 정여립
혁명을 꿈꾸다 - 김옥균
공중 곡예사 - 여운형
독립운동밖에 모르는 바보 - 김구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