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동북아역사재단에서 기획, 발간하고 있는 『식민지 조선과 일본군 ‘위안부’ 문제 자료집』 시리즈 중 하나다. 이 책은 한국과 일본, 중국, 미국 등지에서 나온 일본군‘위안부’ 관계 자료 이해를 수렴한 위에 식민주의와 조선인 ‘위안부’ 피해 문제를 교차해서 살펴보고 있다. Ⅱ권은 제국 외 이송 유괴 사건 관계에 대한 관계 문서를 연구하한 결과물이고, Ⅲ권은 전시체제기 유언비어 통제 관계를 연구, 분석하였다. 이 책이 일본의 전쟁 범죄와 식민지 지배 책임을 밝히고 전체 일본군‘위안부’제도의 역사적 성격을 규명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작가 소개
박정애 동북아역사재단 연구위원
『함께 쓰는 역사, 일본군‘위안부’』(동북아역사재단, 2020), 「교차하는 권력들과 일본군‘위안부’역사: 램지어와 역사수정주의 비판」(『여성과 역사』 34, 2021), 「총동원체제기 식민지 조선에서 정신대와 위안부 개념의 착종 연구: 정신대의 역사적 개념 변천을 중심으로」(『아시아여성연구』 59(2), 2020), 「조선인의 만주 이주 정책과 ‘대륙신부’」(『여성과 역사』 33, 2020)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