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체험판] 팡세 상세페이지

리디 info

* 이 책은 본권의 일부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판입니다.
* 본권 구입을 원하실 경우, [이 책의 시리즈]→[책 선택]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책은 본권의 일부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판입니다.
* 본권 구입을 원하실 경우, [이 책의 시리즈]→[책 선택]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책 소개

<[체험판] 팡세> 네이버 지식인의 서재 추천 도서 선정 - 이영희/의상 디자이너
대한민국 대표명사 101명이 추천한 파워 클래식
연세대, 고려대 권장도서

“인간은 생각하는 갈대다” 라는 명구와 함께 파스칼을 더욱 유명하게 만들어 준 책!

샤토브리앙, 생트뵈브에게서 찬사를 받고, 보들레르, 니체, 졸라에게 영감을 주고, 실존주의자들의 선구가 된 사상.

신에 대한 사랑에 이르는 길을 모색한 파스칼의 명저

"인간은 생각하는 갈대다" 또는 "클레오파트라의 코가 좀 더 낮았더라면, 지구의 전 표면이 달라졌을 것이다"라는 말로 더 유명하게 알려진 「팡세」는 모든 사람을 신앙으로 이끌기 위해 씌어진 그리스도교 변증론의 초고였다. 이 책은 인간이 어떻게 위대함과 비참함의 변증법을 통해 신에 대한 사랑에 이르는지를 보여준다.


출판사 서평

우리가 《팡세》라 부르는 이 작품은 파스칼의 사후에 한 권으로 수록된 노트로서 다양한 차원의 기록이다. 한 단어, 한 문장 등 극히 요약된 기록이 있는가 하면, 문헌을 통한 고증과 참고가 있으며, 호교론(護敎論)의 차례와 체제에 대한 지시 사항이 실려 있다. 또한 극히 요약 함축시킨 격언과 자신의 신앙 고백, 즉흥적으로 떠오른 단편적인 생각의 모음집이기도 하다.

한편 이 책의 초판 제목은 《종교에 관한 파스칼 씨의 명상록》(1670년)으로서 상당 부분이 변조되거나 편집자들에 의해 삭제 당했다. 또한 18세기로 들어서자 《팡세》는 형이상학적인 불안을 각성하게 한다는 점, 무용한 사변을 늘어놓는다는 점, 인간을 지상의 행복에서 데어놓는다는 점 등 철학적으로 공격의 대상이 되었으나 19세기 들어와서 비로소 파스칼의 명예는 회복되었다. 낭만주의자들은 파스칼의 상상력과 전율하는 영혼의 불안에 완전히 매료당했던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블레즈 파스칼(Blaise Pascal, 1623~1662)
프랑스의 수학자, 물리학자, 철학자, 종교 사상가. 독학으로 유클리드 기하학을 생각해냈으며 16세에 〈원뿔곡선시론〉을 발표하여 당시 수학자들에게 주목받았다. 얀센주의의 신앙혁신운동을 접하며 최초의 회심을 경험했으며 같은 시기에 토리첼리의 실험을 행한 이래 〈진공론(眞空論)〉을 발표했다. 1651년 아버지가 죽은 후 파스칼은 사교계에 빠지기도 했는데, 특히 노름에서 딴 돈을 공정하게 분배해주는 문제에서 확률론을 창안, 〈수삼각형론〉이라는 논문을 썼다. 이 논문은 수학적 귀납법의 훌륭한 전형으로 꼽힌다. 1654년 사교계에 대한 혐오감으로 파스칼은 포르 루아얄 수도원에 은둔하면서 신학 논쟁에 휘말렸다. 〈프로뱅시알〉이라는 서한체 글을 익명으로 간행하여 예수회 신학의 기만을 폭로하며 오만한 윤리를 공격했다. 1658년 우연한 동기에서 사이클로이드 문제를 해결하고 적분법을 창안해냈다. 《기독교 변증론》을 집필하기 위해 단편적인 초고를 쓰기 시작했으나 병고로 완성하지 못한 채, 39세로 생을 마쳤다. 사망 후 그의 근친과 포르 루아얄의 친우들이 그 초고를 정리, 간행했는데, 이것이 《팡세》의 초판본이다.

역자 - 하동훈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 불문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불문과를 졸업했으며 프랑스 몽펠리에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숙명여자대학교 불문과 교수를 역임했다. 저서로 《20세기 현대불시(現代佛詩)》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앙드레 말로의 《반회고록(反回顧錄)》, 사르트르의 《구토》, 알퐁스 도데의 단편집 등이 있다.

목차

1.정신과 문체에 관한 생각
2.신 없는 인간의 비참함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