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누나는 벽난로에 산다 상세페이지

누나는 벽난로에 산다작품 소개

<누나는 벽난로에 산다> 테러 이후 남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

영국 문학계 최고의 데뷔소설이라는 극찬을 받은 애너벨 피처의 소설 『누나는 벽난로에 산다』. 작가가 스물여섯에 떠난 여행에서 영감을 받아 쓰기 시작한 작품으로, 가장 주목받는 데뷔소설에 수여하는 브랜포드 보스 어워드를 수상하고 각종 문학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테러로 가족을 잃은 한 가정이 붕괴되는 모습을 열 살 소년의 시선으로 세밀하게 그려나간다. 종교 문제와 사회적 편견, 인종 차별, 우울증, 알코올 중독 등의 문제를 균형 있게 다루고 있다. 삶의 아픈 과정을 넘어서려는 소년의 성장 스토리를 통해 이해와 용서를 배울 수 있다.

런던 시내에서 모슬렘이 자행한 폭탄 테러. 그로 인해 제임스네 가족의 작은 행복도 날아간다. 모두가 시간이 지나면 좋아질 거라 말했지만, 5년 후 상황은 더 나빠졌다. 알코올 중독에 빠진 아빠, 집을 떠난 엄마, 눈물마저 잃어버린 열 살짜리 제임스. 제임스네 가족은 새 출발을 위해 시골로 이사한다. 전학한 학교에서 제임스는 모슬렘인 수냐와 짝이 되고, 수냐는 반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었다. 제임스도 아빠가 말한 대로 모슬렘은 모두 잠재적 테러리스트라고 생각했지만, 수냐는 그냥 보통의 소녀였는데….


출판사 서평

열 살짜리 소년의 시선으로
우리 시대의 아픔을 어루만지는 힐링 소설!!!

★ 2012 베티 트래스크 어워드 수상 Betty Trask Award
★ 2012 브랜포드 보스 어워드 수상 Branford Boase Award
★ 2012 헐 어린이ㆍ청소년 도서상 수상 Hull Children’s Book Award
★ 2012 카네기 메달 노미네이트 Carnegie Medal in Literature
★ 2011 딜런 토머스 상 노미네이트 Dylan Thomas Prize
★ 2011 레드하우스 어린이ㆍ청소년 부문 노미네이트 Red House Children’s Book Award
★ 2012 워터스톤즈 어린이ㆍ청소년 부문 노미네이트 Waterstones Children’s Book Prize

ㆍ종교 문제, 사회적 편견, 왕따, 인종 차별, 우울증, 알코올 중독의 기본 테마를 놀라울 정도로 균형 있게 다룬 작가에 찬사를 보낸다.
-가디언 Guardian

ㆍ가 책은 영국이 낳은 최고의 데뷔 소설이다.
-원드러스 리즈 Wondrous Reads

ㆍ가 매력적인 이야기는 관용과 편협, 그리고 슬픔과 사랑의 방식에 대해 탐구한다.
-선데이 타임즈 The Sunday Times

시대가 요구하는 힐링 소설, 영국 문학계가 낳은 천재적인 작가 애너벨 피처의 데뷔작!
가장 뛰어난 데뷔 소설에 수여하는 브랜포드 보스 어워드 수상작 《누나는 벽난로에 산다》!

영미 문학계를 넘어서 전 세계 20여 개국이 주목한 천재적인 작가 애너벨 피처의 데뷔 소설《누나는 벽난로에 산다》가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된다. 스물여섯에 떠난 남미 여행 중 9ㆍ11 테러를 모티브로 한 영화를 보고 영감을 받아 틈틈이 메모지에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여행에서 돌아와 타이핑을 마친 원고는 그렇게 한 권의 소설이 되었고 순식간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애너벨 피처는 가장 뛰어난 데뷔 소설에 수여하는 2012 브랜포드 보스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카네기 메달, 딜런 토머스 상을 비롯해 20개 이상의 문학상에 노미네이트 된 쾌거를 이루었다. 이 작품은 테러 사건으로 가족 구성원을 상실한 한 가정이 붕괴되는 모습을 열 살짜리 제임스의 시선으로 세밀하게 그려내었다.

테러 그리고 남아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
지독한 트라우마가 남긴 지독한 편견
“우리는 그 모두를 증오해야 하는 걸까?”

런던 시내에서 모슬렘이 자행한 폭탄 테러 사건이 발생했다. 누군가의 부인, 누군가의 딸,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이 이유도 모른 채, 난데없는 죽음을 맞이했다. 이 소설의 주인공인 제임스도 마찬가지다. 폭탄 테러로 가족의 작은 행복은 날아갔다. 모두가 시간이 지나면 좋아질...(하략)



저자 소개

애너벨 피처
저자 : 애너벨 피처
저자 애너벨 피처(ANNABEL PITCHER)는 그녀의 첫 작품인 《누나는 벽난로에 산다》는 애너벨 피처가 스물여섯에 세계를 여행하면서 노트패드로 쓴 소설이다. 이 작품은 영국 문학계 최고의 데뷔소설이라는 극찬과 함께 단숨에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아 20여 개국에 출간되었다. 또한 2012년 카네기 메달과 딜런 토머스 상을 포함한 20여 개의 문학상을 휩쓸고, 가장 주목받는 신예 소설가에게 주는 브랜포드 보스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그녀의 두 번째 작품《KETCHUP CLOUDS》도 국제적으로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그녀는 영어 교사직을 그만두고, 영국 웨스트요크셔 주의 소도시에서 머무르며 글을 쓰고 있다.

역자 : 김선희
역자 김선희는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를, 대학원에서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공부했다. 2002년 단편소설《십자수》로 근로자문화예술제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2007년 뮌헨국제청소년도서관(IJB)에서 펠로십으로 아동 및 청소년문학을 연구했다. 현재 인도네시아의 국립대학 한국어학과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며 번역과 창작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일곱 번의 여름과 괴짜 할머니》《켄터키 후라이드 껍데기》《홈으로 슬라이딩》《벨리퉁 섬의 무지개 학교 1,2》《내 이름은 도둑》 지은 책으로는《우리 음식에 담긴 12가지 역사 이야기》《둥글둥글 지구촌 음식 이야기》《얼음공주 투란도트》등이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