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에게 힘을 주는 명사들의 격려와 조언 상세페이지

책 소개

<나에게 힘을 주는 명사들의 격려와 조언> 안녕, 나는 신화야, 나는 이 책을 엮은 사람이야.
나는 이 책을 기획하면서 많은 것을 느꼈어. 나도 어려서는 위인전을 많이 보면서 감동을 느꼈지만 보면 볼수록 너무 분량이 많아 지루하고 그 내용이 그 내용인 것 같은 천편일률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는 것을 느껴서 나이를 들어감에 따라 위인전으로부터 멀어졌어.
그런데 살아가면서 문득 그 옛날에 읽었던 위인전들의 토막토막들이 생각났어. 그리고는 때로 내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나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었어. 다 생각나는 것이 아니라 일부분, 극히 감동적인 부분들만이 생각나는 것이었어.
그래서 나는 생각했어. 지루하고 분량이 많은 위인전보다는 위인들의 짧은 감동적인 일화 속에 우리가 진짜 배워야 할 것들이 있다고 생각했어. 그래서 나는 전집으로 엮은 위인전보다는 그들의 생애에서 가장 감동적인 부분들만을 모은 책들이 꼭 필요할 것이라고, 그래서 이 책을 기획하고 엮게 되었어.
위인들의 생애를 전부 알 필요는 없어. 그들의 삶 중에서 꼭 필요한 부분만 알게 되어도 우리는 많은 것을 느끼며 배울 수 있어. 또한 책의 내용
을 억지로 담으려 하지 마. 마음 편하게 읽으면서 네 가슴 안으로 들어오는 내용들을 가슴에 담아. 당장에는 모르겠지만 살아가면서 어려운 일에 처했을 때, 가슴에 담았던 이야기는 네게 큰 도움을 줄 거야.
자료들을 수집하고 그 안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을 정리했어. 이 과정에서 나는 많은 것을 느꼈어. 알려진 사람들의 생애들도 감동을 주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도 우리에게 큰 감동을 준다는 것을, 그래서 이 책에는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의 이야기도 같이 묶었어.
이 책을 엮으면서 참으로 많은 사람들이 참으로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것을 알았어. 그리고 그런 사람들로 인하여 아직은 세상이 아름답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 그리고 세상은 영웅 혼자서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니라 세상 모든 사람들이 만들어 간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 너도 이 책을 읽고 나서 아름다운 세상의 한 부분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더 바랄 것이 없어.
그럼, 이만 안녕, 다음에 더 좋은 책으로 다시 만나.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이신화
1965년 경기도에서 출생하였다. 대학에서는 국문학을 전공하였으며 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하였으며 30대 중반부터는 출판사에서 근무하였으며 40대에는 출판사를 운영하기도 하였다. 시 창작을 좋아하며 지금은 다양한 분야의 글을 쓰며 좋은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남한산성의 전원에서 자연을 벗 삼아 시를 쓰고 잡문을 쓰며 세상을 살고 있다. 이 책의 지은이 이신화는 출판기획자로서 다수의 책을 집필하였다. 그가 쓴 책으로는 희망을 꿈꾸고 있다는 것은 행복하다, 새들은 비행을 멈추지 않는다, 내 행복을 만드는 책, 실패한 천재를 성공하는 바보로 만드는 지혜 등이 있다. 최근의 저서로는 희망이 청춘에게 답하다와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가 있다.

목차

링컨이 들려주는 거듭된 실패
벤자민 프랭클린이 들려주는 시간의 비용
프랭클린이 들려주는 원수와 친구
에머슨이 들려주는 독서와 생활
드골이 들려주는 결단과 망설임
바흐가 들려주는 머나먼 음악회
도스토예프스키가 들려주는 사형수와 5분
비발디가 들려주는 부서진 스트라디바리우스
처칠이 들려주는 삶의 3가지 액체
에디슨이 들려주는 9천 번의 실패와 한번의 성공
로댕이 들려주는 느림의 미덕
미켈란젤로가 들려주는 2달 동안의 게으름
뉴턴이 들려주는 시계를 삶은 정열
토스카니니가 들려주는 암기한 악보
루스벨트가 들려주는 커피를 타는 대통령
루드의 주름치마의 발견
잭 웰치의 도전과 응전
테난트의 불편한 표백제
앤드 그로브의 286과 386
마쯔시타의 실패의 의미
번즈의 오직 한 길
폴크래그트의 버려진 것들
레이 와슨의 가능성과 불가능성
카네기의 성공의 다짐
안도 시로후쿠의 라면의 발견
캔들러의 세상을 보는 눈
워커의 고생한 19년
록펠러의 아버지와 아들
로버트 슐러의 실패의 참된 의미
처칠의 일과 휴식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