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새롭게 재해석한 이솝우화전집 상세페이지

새롭게 재해석한 이솝우화전집작품 소개

<새롭게 재해석한 이솝우화전집> 지혜로움의 길로 안내하는 이솝우화전집!

우화문학의 고전『이솝우화전집』. 이 책은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이솝우화전집』으로, 오늘날 이솝우화로 묶여지는 500여 편의 우화들 중에서 동일한 이야기틀과 흡사한 주제를 담고 있는 몇몇 우화를 제외한 총 448편을 엄선하였다. 잘 알려진 이야기들은 물론, 그동안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들까지 다채롭게 수록되어 있다.

압축된 묘사와 상징적 의미로 삶의 가치와 진실을 전하는 이솝우화는 어린이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성인들의 도덕교육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서양의 가정에서는 누구나 즐겨 읽는 유용한 지혜서로, 학교에서는 논리와 도덕의 책으로 사용되고 있다. 진실과 거짓, 교만과 허세, 탐욕과 파멸, 자유와 구속, 노력과 게으름, 현실과 이상, 약자와 강자, 선행과 악행, 무익함과 유익함 등 우리 삶의 다양한 문제들을 이야기한다.

이솝우화는 주변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동물과 식물, 사물과 도구, 인간에 관한 짧은 이야기를 통해 오랜 세월 속에서 축적된 인류의 지혜와 정신을 전해준다. 이번『이솝우화전집』은 원전의 의미를 살린 번역으로 이솝우화의 참맛과 그 상징성을 고스란히 담아내었다. 함께 곁들인 영국화가 프랜시스 발로의 삽화들이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저자 소개

프랜시스 발로
(Francis Barlow, 1626-1704) 영국의 화가, 판화가, 삽화가로 1653년경 런던에서 활동 하며 주로 동물과 새, 농촌생활을 그렸다. 영국 동물화의 선구적인 화가이며 삽화로는 『이솝우화』가 대표작으로, 1666년 『이솝우화』를 출판하고 삽화를 그렸으며, 1668년 개정판본과 1687년 개정증보판에 삽화를 그렸다. 발로가 그린 『이솝우화』의 삽화는 동물을 꼼꼼히 관찰하고, 탁월한 기교로 세밀하게 묘사하여 생동감이 넘치는데 주요 삽화마다 영어와 라틴어로 된 교훈이 첨부되어 있다. 발로는 가난에 시달리다가 죽었다고 추정되는데, 그의 임종일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1704년 8월 11일 묻혔다. 그의 실내 장식용 그림은 오늘날 런던의 햄 하우스와 서리의 클랜든팍에서 볼 수 있다.


옮긴이 송경원
서울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센터바바라 불문과 대학원과 뉴욕대 영화과 대학원을 졸업했다. 영화 및 번역 관련 일을 하며 세계 90여 나라를 여행하며 다양한 탐사를 해왔다. 옮긴 책으로는 『시튼의 숲』 『배꼽 빠지게』 등이 있다.

목차

1번~50번 이야기
51번~100번 이야기
101번~150번 이야기
151번~200번 이야기
201번~250번 이야기
251번~300번 이야기
301번~350번 이야기
351번~400번 이야기
401번~448번 이야기
이솝의 생애와 『이솝우화』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