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단 OUT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   종교 종교일반

이단 OUT

탁지일 교수의 이단 핵심 파일
소장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30%7,000
판매가7,000

이단 OUT작품 소개

<이단 OUT> 이단의 핵심과 트렌드를 모르면
누구든 빠질 수 있다


이단 문제는 상식과 합리성의 문제가 아니다
탁지일 교수의 쉽고 명쾌한 핵심 강의로 대안을 준비하자

최신 이단 문제, 짧고 쉽게 알고 싶다면
국내 이단 전문가로 손에 꼽히는 탁지일 교수는 “이단 OUT”을 위해 누구보다 노력한다고 할 수 있다. 이단에 빠진 괴한의 습격으로 선친을 잃은 후 이단 연구가로서 이단 피해자의 입장에서 이단 종식의 소망으로 현장을 지킨다. 분열의 시대에 이단은 활발해진다는 탁 교수는 한국전쟁 70주년이 되는 2020년, 이단이 국내를 넘어 전세계적으로도 이슈화되었던 것을 의미 있게 보며 이단의 새로운 포교 전략과 트렌드를 주의 깊게 살필 필요가 있다고 한다.

이단의 핵심과 트렌드를 보면 교회의 대안이 보인다
이 책은 저자가 CBS에서 진행한 <이단 OUT> 강의를 정리한 것으로, 대사회적으로 드러난 이단의 트렌드와 꼭 알아야 할 핵심 주제를 10강에 걸쳐 다루었다. 저자의 전작들과 비교할 때, 가장 쉽고 짧고 명확하다. “이단 OUT”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전교회적으로 집중해야 하는 사태는 왜 생겼는지에서 출발하되, 학문적이거나 전문적인 논쟁을 다루기보다는 주제별로 이단의 실태와 정보의 핵심 파일을 알려주는 데 역할을 둔다. 얇은 책 한 권에 최신 이단의 트렌드와 그 실상, 그리고 교회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쉽고 충분히 찾을 수 있다.

이단 마스터와 함께 지혜롭게 준비하자
다양한 이단들의 특징을 통합적으로 알아야 교회는 성경적이면서도 발빠른 대처를 할 수 있다. 저자는 이단 교주들의 세대 교체 형태, 청소년과 대학생과 군인에 이르기끼자 다음세대를 집중 공략하는 전략, 사회봉사를 통한 대사회적 이미지 구축 등 국내외 한국 이단들을 한눈에 소개한다. 하지만 이단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교회가 어떤 배경에서 “양들”을 놓쳤고 “잃어버린 양들”을 어떻게 찾아오며, 아파하는 양들을 어떻게 돌볼 수 있는지 친절하게 안내한다. 교회와 가정이 어떻게 문제를 파악하고 대안을 준비해야 하는지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비대면 사회 모드로 패러다임이 바뀌는 이때, 이단들은 이미 비대면 전도와 교육, 관리 시스템이 구비되고 실행되고 있는 데 비해 교회의 현실은 사뭇 다르다는 것이 대조적이다. 그렇기에 이단을 반면교사 삼아, 복음을 어떻게 트렌드에 맞게 전파할 수 있는지 교회의 구체적 대책을 찾는 분들에게 이단 마스터의 설명은 해답이 되어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교회와 이단’ 그리고 ‘사회와 이단’ 문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상호 연관된 문제이며, 한국 현대사의 크고 작은 사건들이 이것을 증명하고 있다는 사실을 여실히 깨달았습니다. 한편 헌법상 종교의 자유가 존중받는 다종교 사회에서 역기능을 노출하는 이단들을 예방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는 사실도 절감했습니다. 공권력과 언론은 사건 발생 이후에야 개입할 수밖에 없는 것이 우리 대한민국 사회의 숙명적이고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이제는 반사회적이고 범죄적인 이단들에 대한 사회적 안전장치를 마련해야 한다는 요구가 광범위하게 제기되고 있는 것은 그나마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신천지의 거짓말이 매일매일 드러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거짓말’이 교리와 생활 속에 합리화된 신천지를 향한 분노와 비판도 거셌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교회가 스스로를 냉철하게 돌아볼 계기였습니다. 교회 스스로가 신천지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지 못하면, 오늘의 분노와 비판은 언제든지 부메랑이 되어 교회를 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의 이단 연구는 ‘비판과 정죄’를 넘어 자기 변혁에 기반한 ‘치유와 회복’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저자 소개

탁지일 교수는 이단에 빠진 괴한의 피습으로 선친 탁명환 소장을 잃고, 이단 연구가의 사명을 다하고 있다. 교회사적으로 볼 때 단 한 번도 이단으로 인해 교회가 무너진 적은 없고, 이단 피해자들의 입장에서 교회와 성도와 각 가정이 포기하지 말고 함께 노력해야 함을 알리고 있다.
장로회신학대학교(Th.B.), 연세대학교대학원(Th.M. 한국교회사), 미국 샌프란시스코신학대학원(Joint M.Div./M.A., Historical Studies)에서 공부했으며,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세인트마이클칼리지에서 교회사 전공으로 박사 학위(Ph. D.)를 받았다. 주요 저서로는 《교회와 이단》, 《이단》(이상 두란노), 《이단이 알고 싶다》(넥서스CORSS), 《사료 한국의 신흥종교》(현대종교), 《부산의 첫 선교사들》(한국장로교출판사), Family-Centered Belief and Practice in the Church of Jesus Christ of Latter-Day Saints and the Unification Church(Peter Lang Publishing, Inc.) 등이 있다. 현재 부산장신대학교 교회사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월간 <현대종교> 이사장 겸 편집장으로 활동 중이다.

목차

프롤로그
1강 이단과 거짓말
2강 이단 트렌드
3강 이율배반의 이단
4강 이단의 성(聖)과 성(性)
5강 이단들의 종말론 오류
6강 해외의 한국 이단들
7강 그들만의 왕국을 만드는 이단
8강 다음세대와 이단
9강 이단 피해와 가정의 회복
10강 교회는 이긴다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