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렘브란트는 바람 속에 있다 상세페이지

종교 종교일반 ,   인문/사회/역사 예술/문화

렘브란트는 바람 속에 있다

인생의 구원과 위로에 이르는 또 하나의 길
소장종이책 정가24,000
전자책 정가30%16,800
판매가16,800

렘브란트는 바람 속에 있다작품 소개

<렘브란트는 바람 속에 있다>

이 고단한 시대, 기독교인이 예술을 감상하는 것은 사치인가?

미술관 구석구석에서 인간의 뒤엉킨 고통과 갈망과 모순,
이를 뒤덮는 충만한 은혜를 마주하다!
✔ 예수를 생각나게 하는 미술 명작 도슨트

미켈란젤로, 렘브란트에서 에드워드 호퍼, 릴리아스 트로터까지
우리가 사랑한 미술가 9인의 삶과 그 작품에 관한 숨은 이야기!
영혼을 먹이는 미술사적 · 철학적 · 신학적 통찰

✔ 한 장 한 장 넘기는 재미가 있다! 흡인력 있는 미술 입문서!

렘브란트의 〈갈릴리 바다의 폭풍〉이 1990년에 도난당해 아직까지 회수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아는가? 고흐 생전에는 단 한 점의 그림만 팔렸다는 사실을 아는가?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상이 여러 사람의 실수와 실패의 흔적을 고스란히 떠안은 채 작업한 결과물이라는 걸 아는가? 카라바조가 세상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성화들을 그리는 중에 여러 사람을 죽였다는 사실은?
서양미술사 중 약 500년을 아우르는 아홉 명의 미술가들과 그들의 작품을 연대 순으로 세심하고 통찰력 있게 탐구했다. 이 책의 일부는 미술사이고, 일부는 성경 연구, 일부는 철학, 일부는 인간 경험에 대한 풍성한 분석이다. 각각의 ‘이야기’는 이 땅에서 사는 삶의 어려움을 보여 주고, 그리스도 안에서 가능한 구속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물론 이 책에서 소개한 미술가 중에는 유명한 사람도 있고 그리 유명하지 않은 사람도 있다. 어떤 이는 신실한 믿음의 삶을 살았고, 어떤 이는 하나님을 고집스레 거부했던 것처럼 보인다. 어떤 이야기는 화려한 승리로 끝나고, 어떤 이야기는 고통 속에서 막을 내린다. 그러나 이 모든 이야기는 영광을 향한 인간의 갈망, 그 영광을 추구하는 인간의 능력에 관한 중요한 질문들을 던진다. 또한 우리가 영원토록 입고 살아야 할 옷인 ‘아름다움’을 보고 사랑하라고 우리를 일깨운다. 아름다움이 빠진 선과 진리는 영향력이 없다. 신앙의 눈으로 미술 명작을 해석하며, 삶에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하신 ‘아름다움’을 알아보고 풍성하게 누리는 법을 배우라. 삶과 복음을 한층 깊이 있게 이해하는 또 하나의 길!

“하나님이 지으신 세상을 향한 우리의 오감을 깨우고
나아가 하나님에 대한 감각을 깨우는 것,
바로 이것이 예술가가 공동체에 주는 아름다움이라는 선물이다.”
_본문 중에서


* 추천의 글
가끔 미술관에 가면 ‘내게 설명을 해 줄 사람이 있으면 좋으련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 생각을 하면서 주변을 둘러보면 전문가처럼 그림을 구석구석 관찰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연신 하품을 하며 휴대폰만 들여다보는 사람이 있다. 이 책은 이 두 부류의 사람들을 모두 매료시킬 수 있다. 러스 램지는 우리 손을 잡고 화가들과 그 작품들이 전시된 미술관을 안내하면서 하나님, 인류, 삶의 의미에 관한 뭔가를 일깨워 준다. 전문가에게도 따분하지 않고 초보자에게는 부담스럽지 않은 책이다.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여기서 복음으로 가는 새로운 길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복음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예술에 대한 사랑을 새롭게 발견하게 될 것이다. 보통 책은 해낼 수 없는 이 일을 이 책이 해냈다.
러셀 무어 ― 〈크리스채너티 투데이〉(Christianity Today) 공공신학프로젝트 책임자

권력을 잡으려 혈안이 된 이들로 분열되고, 더러운 정치를 하는 이들로 캄캄해지고, 자신의 영향력으로 분열을 일으키는 이들로 혼탁해진 이 시대에 예술가들이 우리를 회복시켜 줄 수 있을지 모른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예술가들, 선하고 참되고 아름다운 것에 평생을 바친 이 예술가들은 우리도 그렇게 할 수 있고, 또 해야 한다는 사실을 일깨워 준다.
캐런 스왈로우 프라이어 ― 《소설 읽는 신자에게 생기는 일》 저자

진리는 어느 파벌만의 것이 아니다. 선은 외롭고 아프고 버림당한 사람들을 통해 찾아온다. 도덕적으로 저물어 가는 교회의 한복판에서 아름다움이야말로 마지막 증언이다. 러스 램지의 이 신작이 대단한 점은 이런 사실을 깊이 이해하고 있다는 것이다.
레이프 엥거 ― 《강 같은 평화》 저자

러스 램지는 과거의 위대한 화가들이 보고 그린 경이들을 우리도 보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뜻밖의 것들로 가득하다. 이 책은 단순히 아름다움을 위한 아름다움을 제시하지 않는다. 물론 우리는 수 세기에 걸쳐 이루어진 아름다움의 영광스러운 여행에 끌리지만 말이다. 이 책은 단순히 화가의 기술과 성과에 관한 책도 아니다. 물론 그가 소개하는 모든 화가는 그림의 기술에 통달했다고 말할 만하지만 말이다. 이 책은 단순히 인류의 창조성이 빛난 5세기 동안의 역사를 개괄적으로 살피는 책도 아니다. 물론 이 안의 이야기들은 예술 감상에 서툰 초보자들에게 좋은 출발점이 되어 주기는 하지만 말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아홉 명의 예술가들에 관한 이야기가 하나로 어우러져 세상과 인류를 우리 창조주 하나님의 눈으로 보게 도와준다는 것이다.
마크 메이넬 ― 랭엄 프리칭(Langham Preaching) 유럽및카리브해 디렉터


저자 소개

미국 테네시 주 내슈빌에 있는 크라이스트교회(Christ Presbyterian Church)에서 사역하는 목사이자 글을 쓰는 작가다. 인디애나 주에서 성장기를 보냈으며, 현재는 내슈빌에서 사랑하는 아내와 네 명의 자녀와 함께 살고 있다. 테일러대학교(Taylor University)와 커버넌트신학교(Covenant Theological Seminary)에서 공부했다(MDiv, ThM). Behold the King of Glory: A Narrative of the Life, Death, and Resurrection of Jesus Christ(영광의 왕을 보라: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죽음과 부활 이야기)로 2016년 미국 ECPA(복음주의기독교출판협회)에서 선정한 올해의 신진작가 부문상을 수상했다. 또 다른 저서로 Struck: One Christian’s Reflections on Encountering Death(고통을 당하다: 죽음을 마주한 상황에 관한 한 크리스천의 고찰), <Retelling the Story>(다시 풀어쓴 이야기) 시리즈가 있다.

russ-ramsey.com

목차

추천 서문. 삶이라는 예술과 예술가 하나님 읽기

Chapter 1. 아름다움을 보고 사랑하는 법을 배우라
: 선, 진리,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

Chapter 2. 미켈란젤로, 쇠해 가는 세상에서 온전함을 추구한다는 것
: 영광을 향한 인간의 갈망

Chapter 3. 카라바조, 성(聖)과 속(俗) 사이에서 외줄 타기
: 은혜의 깊이와 넓이

Chapter 4. 렘브란트, 아직은 바람 속에 있다
: 땅의 비극과 구속의 소망

Chapter 5. 요하네스 베르메르, 빌린 빛의 힘과 근사함
: 하위 창조 작업의 신비

Chapter 6. 장 프레데릭 바지유와 인상파, 더불어 살아나는 공동체
: 연대의 소중함

Chapter 7. 빈센트 반 고흐, 분투하는 인생
: 손에 잘 들어오지 않는 만족의 속성

Chapter 8. 헨리 오사와 타너, 상상과 편견 너머를 보는 눈
: 호기심이라는 겸손한 힘

Chapter 9. 에드워드 호퍼, 현대인의 짙은 외로움
: 연결의 욕구

Chapter 10. 릴리아스 트로터, 희생적 순종의 기쁨과 아픔
: 우리 생에 대한 평가

에필로그. 나는 오늘 무엇을 연습하는가

부록 1. 미술관을 즐기는 법
부록 2.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법
부록 3. 서양 미술사 개관: 르네상스에서 현대까지

참고 문헌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