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체험판] 하나가 모여 둘이 되었다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   에세이/시

[체험판] 하나가 모여 둘이 되었다

에스엔에스 작가 되는 글쓰기 연습실 두 번째 산문집

판매가 무료

리디 info

* 이 책은 본권의 일부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판입니다.
* 본권 구입을 원하실 경우, [이 책의 시리즈]→[책 선택]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책 소개

<[체험판] 하나가 모여 둘이 되었다> 본서는 네이버 카페 'SNS 작가 되는 글쓰기 연습실(http://cafe.naver.com/snsbook)' 소속 작가 8인이 매일 오전에 새롭게 출제되는 글쓰기 주제를 가지고 쓴 글들과 그동안 저자들이 직접 쓴 글들을 모아 엮은 문학 작품입니다.

자기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 카페는 그런 분들의 욕구 해소를 위한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웹툰 작가들은 그림으로 이야기를 표현한다면 우리는 글로서 자유롭게 표현합니다.

멋 부리지 않은 담백한 글, 일상 속 소소한 사람 냄새 나는 글들을 한 개씩 맛보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출판사 서평

아침부터 저녁까지 글쓰기만 생각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항상 오디오 채널에서 나오는 클래식을 들으며 잠시 명상을 합니다. 카페의 운영자를 맡고 있다는 생각과 회원분들을 생각하니 흐뭇하게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어떻게 보답을 해드려야 할까 생각하던 중, 글쓰기 카페이오니 미천한 실력의 글로나마 감사함을 대신 전하고 싶습니다.
너무 신기하고 감사한 것 같습니다. 하루의 시작부터 집에 갈 때까지 종일 글쓰기와 카페 생각으로 사는 것 같습니다. 귀로는 글쓰기 관련된 자료를 듣고, 걸으면서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컴퓨터와 모바일이 연동되는 메모장을 열어 적어둡니다.
글쓰기 주제로 내면 좋겠다는 생각의 풍경을 보면 잠시 서서 사진을 찍습니다. 글쓰기 전문가가 아니어서 카페에 방문하시고, 실망하지 않으실까 하는 두려움도 앞선 것도 사실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카페 회원분들이 늘어나고, 열심히 참여하시는 모습을 보면 저의 노력이 괜한 행동들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배우 박신양이 강의하는 영상을 보신 적이 있나요? 강의를 보면 멋진 말이 나옵니다. 박신양이 러시아 유학 시절에 한 교수의 강의시간에 들었던 러시아의 시라고 하네요

'왜 당신의 인생이 힘들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나?'

그렇습니다. 우리는 힘든 것을 싫어합니다. 저 또한 인생 사는 거 편하게 고속도로를 달리는 자동차 처럼 속력을 내면서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가고 싶습니다. 하지만 세상의 노력 없이 이뤄지는 것은 없죠?
문득, 글쓰기가 쉬우면서도 어렵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10만 부 이상이 팔린 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씨는 글을 쓸 때 따로 설계도를 작성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글이 글을 부른다'는 심정으로 쓰고 싶은 글들을 쓰면서 주제와 관련된 단어나 문장들을 쭉 나열한다고 하네요.
글을 쓰시면서 가장 두려운게 뭔가요? 저는 글을 쓰기 시작하는 일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모두의 고민이 아닐까요? 이 두려움은 당연한 것이라는 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글을 쓰기 시작하는 일은 영하 30도 시베리아 벌판에서 몇 달씩 묵혀둔 자동차에 시동을 거는 것과 같다. 손은 꽁꽁 얼어 굳어 있고, 차창 밖에서는 시베리아 북극곰이 덮칠 기세로 달려들고 있다.”

우리 카페에는 전문가가 없습니다. 전문가만 글을 쓰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카페에서 추구하는 방향은 모두 모여 골똘히 생각하고 하루의 일상이라도 한 자 적어보면서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는 것입니다.
끝으로 이 문장을 마음속에 간직하세요! '1일 1방문 1글로 글쓰는 하루가 되자.' 카페에서 매일 글을 쓰다 보면 자연스럽게 실력은 늘 거라고 확신합니다.
여러분 오늘 하루도 글쓰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카페 운영자 김작가



저자 소개

SNS 작가되는 글쓰기 연습실 회원 8인 (김혜지, 김기환, 임용재, 임지영, 강병주, 남기현, 장혜진, 서인영)

목차

책소개

우리 카페를 소개합니다

Chapter 01. 김혜지 작가 (헬리아)
그리움이라는 온기
오타
팽이
송년회
결혼
종점
겨울
지나고 나면
미련
며칠 후


Chapter 02. 김기환 작가 (끄적임이 좋다)
사라져 버리기 전에
특별한 선물
판도라의 상자
지금, 당장
지금 우리의 모습
마음이 아픈 이유

Chapter 03. 임용재 작가 (임용재)
협상하다
승리하다
주먹도 차원이 다르다
무기 - 잘 쓰면 호기, 잘못 쓰면 흉기!
무모한 비상
얼굴
딴짓이 주는 힘

Chapter 04. 임지영 작가 (향기로운 풍경)
삶, 향기의 이름 또는 악취의 이름
어느 눈부신 봄날

풀잎에서는 푸른 휘파람 소리가 난다
감사
들꽃은 들꽃이기에 가장 아름답다
지나간 일기를 펼치며…. 2013.10.08.
토닥토닥
아버지와 아들

Chapter 05. 강병주 작가 (강바트)
이름 모를
노란빛

Chapter 06. 남기현 작가 (하늘비행기처럼가는자)
녹차 아이스크림
동행

Chapter 07. 장혜진 작가 (니나이브)
꿈의 얼굴
경청

Chapter 08. 서인영 작가 (율이냥)
권태기
너는 내게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